여수 가볼만한곳, 완벽한 힐링이 가능한 BEST 5군데
여수 가볼만한곳, 완벽한 힐링이 가능한 BEST 5군데
  • THE UNIV
  • 승인 2017.10.18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고마비의 계절인 가을이 오면서 국내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최근에 여수로 떠나 색다른 추억을 만드는 추세인데, 이는 여수에 여행 코스가 다양할 뿐만 아니라 먹거리도 많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여수 가볼만한 곳인 해상케이블카, 아쿠아플라넷 등을 둘러보려면 충분한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가야 한다. 즐거움은 물론 힐링도 되는 여수 가볼만한 곳을 알아보자.

 

여수 가볼만한 곳 1. 여수 아쿠아플라넷

(사진출처: 인스타그래머 j_velymom)

드라마 ‘푸른 바다의 전설’의 촬영지로도 알려진 여수 아쿠아플라넷은 사계절 내내 관람객이 끊이지 않을 정도로 여수 가볼만한 곳으로 꼽힌다. 멸종위기 1급으로 지정된 푸른바다거북을 비롯하여 보기 드문 해양 생물들을 만나볼 수 있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갖춰져 있어 만족스러운 시간을 보낼 수 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국내 유일 360도 돔 수조가 있어 마치 바닷 속에 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Editor’s TIP 
바닷 속 생물들과 함께 펼쳐지는 특별한 공연 프로그램은 시간이 정해져 있으니 미리 체크하는 것이 좋다. 

입장료: 성인 20,700원/ 청소년, 경로 18,700원/ 어린이 16,700원  
이용시간: 오전 10시 ~ 오후 7시(입장마감: 오후 6시) 

 

여수 가볼만한 곳 2. 오동도

(사진출처: 인스타그래머 sketchpapa)

토끼 모양으로도, 오동잎 모양으로도 볼 수 있는 오동도는 작은 섬이지만 한려해상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을 정도로 아름답고 경치가 멋있는 섬으로 유명하다. 방파제를 따라 걸어 들어가다 보면 동백나무가 가득한 동백수림에 도착하게 되는데, 산책을 즐기는 것은 물론 지친 심신을 힐링할 수 있다.  

Editor’s TIP 
동백열차를 이용하면 동백수림을 걷지 않고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다.  

요금(편도 기준): 성인 800원/ 어린이 500원/ 장애, 경로 400원 
이용시간: 오전 9시 ~ 오후 7시 

 

여수 가볼만한 곳 3. 이순신광장

(사진출처: 한국관광공사(좌))

이순신광장은 한국 역사 속 인물 중 한명인 ‘이순신 장군’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는 곳이다. 이순신 장군의 일대기와 임진왜란의 과정 등을 담은 벽화가 있어 자료나 역사적인 현장을 볼 수 있는 곳이다. 이곳에서 거북선이 가장 눈길을 끄는데, 단순히 외형만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내부 관람도 가능하다. 거북선 내부로 들어가면 수군들의 모습이 있어 임진왜란 당시 생생한 장면을 느낄 수 있다.  

Editor’s TIP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호국문화축제, ‘여수거북선축제’가 진행된다. 

요금(편도 기준): 성인 800원/ 어린이 500원/ 장애, 경로 400원 
이용시간: 오전 9시 ~ 오후 7시
 

 

여수 가볼만한 곳 4. 돌산대교와 돌산공원

여수를 대표하는 여행지로 손꼽히는 돌산대교는 여수시 남산동과 돌산읍을 연결하는 다리으로, 밤이 되면 50여개 조명이 화려하게 빛나 아름다운 경관을 연출한다. 이 경관을 돌산공원에서 볼 수 있는데, 돌산공원에 가면 돌산대교는 룰론 여수시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  이곳에서 보는 전망이 일품이어서 방문객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그 중 해상케이블카가 인기가 많다. 해상케이블카는 여수 돌산과 자산공원을 잇고 있어 낮에는 깨끗한 여수 바다를, 밤에는 아름다운 야경을 볼 수 있다. 

Editor’s TIP 
해상케이블카를 이용하기 전날, 인터넷으로 사전 결제하면 할인 받을 수 있다. (당일 이용은 할인 불가) 

요금: 케이블카 종류에 따라 상이함 
이용시간: 오전 9시 ~ 오후 9시 30분(일~금)/ 오전 9시~ 오후 10시 30분(토요일)
 

 

여수 가볼만한 곳 5. 돌게장 맛집

(사진출처: 인스타그래머 07eeeez03)

‘금강산도 식후경’이란 말이 있듯이 지역 특산물을 만나보는 것도 중요하다. 그러는 의미에서 돌게장 맛집은 여수 가볼만한 곳으로 손꼽힐만하다. 여수 바당는 바위가 많아 모래가 아닌 돌 밑에서 서식하는 돌게가 흔한데, 그만큼 돌게를 활용하여 요리하면 맛있는 음식을 맛볼 수 있다. 그 중 돌게장은 으뜸인데, 돌게장을 밥에 비벼 먹으면 밥 한 공기는 순식간에 비울 수 있다. 

 

 

" 여수 밤바다 이 조명에 담긴 아름다운 얘기가 있어.
- 여수 밤바다 노래 中 - "

 

여수 밤바다를 걸으며 사랑하는 사람을 생각하는 노랫말을 담은 ‘여수 밤바다’. 당장 여수 밤바다로 떠나고 싶은 노래를 만든 밴드 버스커버스커로 인해 여수의 밤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여행하는 사람들이 이 노래에 매료되어 여수 가볼만한 곳도 함께 방문하고 있다. 여수 밤바다를 들으며 오늘 소개한 여수 가볼만한 곳으로 가보는 건 어떨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