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 변화가 고민이라면? 패션 참고서로 추천!
스타일 변화가 고민이라면? 패션 참고서로 추천!
  • THE UNIV
  • 승인 2018.02.13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긋지긋한 추위 안녕!

스타일은 숙제다. 한번에 자기만의 스타일을 찾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사실 이는 드문 경우다. 다양한 룩을 참고해 시도해보고 비로소 자신만의 룩을 찾는 것이 어느 정도 보통의 루트다. 그런데 매번 트렌드만 따라 하기엔 한 해가 지나면 입지 못할 옷들만 쌓여가고, 무턱대고 마이웨이룩을 입을 순 없고. 고민이라면 옷 잘 입는 친구를 따라 해 보듯 참고가 될 만한 비밀병기를 마련해보자. 

 

셀럽의 스타일과 트렌드를 한눈에 “Whowhatwear”

말 그대로 누가 어떤 옷을 입는지 살펴볼 수 있는 웹사이트다. 요즘처럼 다양한 패션 관련 사이트나 SNS가 흔하지 않던 시절부터 굳건히 자리를 지킨 것으로 패션 트렌드, 셀러브리티의 스타일, 스트릿 스타일을 만나볼 수 있다. 무엇보다 똑 같은 옷을 입어도 어떻게 입느냐에 따라 다른 느낌을 자아내는 것이 바로 스타일이니, 센스 있는 셀럽들의 스타일컷을 보다 보면 자연스레 노하우를 익히게 될 터. 

요즘 가장 핫한 스타일 아이콘 켄달 제너의 베스트 스타일을 모아서 보여주거나, 셀럽 커플의 커플룩 정보 및 스타일을 리스트업 하기도 하고, 지지 하디드와 같은 셀럽들의 베스트 스타일을 분석 및 설명해주는 칼럼도 만나볼 수 있다. 단, 사이트에서 여러 가지 정보를 보기 어렵다면 매일 다양한 스타일을 소개해주는 인스타그램을 참고해도 좋다. 겨울이면 머플러 활용한 컷, 트렌디한 체크 패턴 자켓을 클래식하게 매치한 컷 등 스크랩해두고 따라 입고 싶은 스타일 가득할 테니. 

www.whowhatwear.com
인스타그램: @whowhatwear

 

진정한 스타일은 스트릿에서 “Streetstylegallery”

런웨이는 런웨이고, 모델이 입은 스타일 그대로를 입을 수 없다는 거. 누구나 다 안다. 덕분에 언제부턴가 패션쇼 장 밖의 스트릿 포토 스타일이 더 인기를 끌만큼 ‘진짜 패셔니스타는 어떤 옷을 입고 다니나’가 관건이다. 말그대로 우리는 패션쇼장이 아니라 길거리 위를 다니는 평범한 사람들이니 말이다. 

Streetstylegallery는 말그대로 다양한 스트릿룩을 소개한다. ‘Your Daily Inspiration’이라는 소개글에 알맞게 패션은 물론, 뷰티, 라이프스타일까지 한꺼번에 파악할 수 있는 멋드러진 착장 사진을 매일 업로드한다. 실제 입고 다니는 옷 스타일을 그대로 촬영한 것이라, 내가 가진 옷과 비교하여 응용하는 참고서로 활용하기 제격이다. 

인스타그램: @streetstylegallery

 

스타일 좋은 인플루언서 “Songofstyle”
 

패션쇼장과 파티를 누비는 인플루언서 아미송(Amy Song)의 인스타그램은 패션을 좀 아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들어보았을 만큼 유명하다. 미국의 패션 블로거로 매달 200만 이상의 블로그 뷰를 기록할 만큼 영향력 있는데, 이는 매력적인 스타일 센스가 거의 모든 몫을 차지하고 있다고 보아도 무방하다. 

실생활에서 바로 참고해도 좋을 만큼 딱 적당하게 세련되고, 트렌디한 스타일을 선보이고 있기 때문. 더불어 스타일은 옷 만으로 완성되는 것이 아님을 증명하듯, 다양한 헤어스타일과 메이크업 등도 완벽하게 마무리한 점도 따라 하고 싶게 만드는 포인트. 

젠틀몬스터와 같은 국내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도 할 만큼 남다른 감각을 지닌 터라, 그녀가 입고 들고 신는 모든 것이 센스 있다. 최근에는 누구나 하나쯤 가지고 있을 데님 팬츠를 활용한 다양한 스타일을 선보이니, 새로운 아이템을 구매할 생각은 잠시 넣어두고 그녀의 스타일을 참고해 데님 팬츠 하나로 우선 스타일 변신을 시작해보는 것도 좋겠다. 

인스타그램: @songofstyle

새로운 스타일을 시도하면, 기분도 즐거워진다. 오랜 겨울 추위 속 지루했던 나날을 가벼운 스타일 변신으로 훌훌 날려버리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