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이색데이트, 스타벅스 더종로점과 이디야랩 매력비교
서울이색데이트, 스타벅스 더종로점과 이디야랩 매력비교
  • THE UNIV
  • 승인 2018.04.27 2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벅스 더종로점 vs 이디야랩

 

프랜차이즈는 다 뻔하다’라는 편견을 깨는 공간이 등장했다. 기존에 선보이는 체인 커피숍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한층 고급스럽고, 다른 곳에서는 체험할 수 없는 서비스를 선사하는 지점들이 오픈한 것. 지난해 12월 오픈한 ‘스타벅스 종로점’과 기존 브랜드 이미지를 가볍게 넘어선 ‘이디야랩’ 두 곳이다. 남다른 취향의 서울 이색데이트 코스 찾고 있다면 더욱이 눈여겨 보자.

 

국내 최대 규모 프리미엄 카페
‘스타벅스 더종로’

종각역 종로타워 1, 2층에 국내 최대 규모로 오픈한 '스타벅스 더종로점'의 풍경

스타벅스 ‘더종로’는 스타벅스애호가들에게 서울 이색데이트 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종로타워 1, 2층을 포함하여 총 322평으로 국내 최대 면적으로 자랑하는 만큼 스타벅스가 가진 매력을 한 번에 경험할 수 있기 때문. 테이크아웃만 운영하는 1층과 프리미엄 커피 메뉴를 맛볼 수 있는 리저브 매장이 자리한 2층, 이처럼 각각의 역할에 충실하여 목적에 맞게 혼잡하지 않도록 배려했다. 더종로점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화 음료 및 푸드를 포함한 100여 종의 음료와 60여 종의 푸드를 선보이는데, 이 중에는 파스타도 포함되어 있다고 하니 식사와 음료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특히 커피 메뉴는 동일 조건에서 추출된 각 리저브 커피에 대한 맛을 그 자리에서 바로 비교해보면서 원두의 산지별 풍미와 차이를 경험할 수 있음은 물론이고, 타지점에서 선보이지 않는 특별한 브루잉 방법을 사용하여 커피를 추출한다. 압력차를 이용해 음료를 제조하는 사이폰이라는 방식으로, 각 원재료의 풍미를 완벽하게 추출해주어 커피 맛에 민감한 사람들이라면 만족할 것이다. 그뿐만 아니라 스타벅스가 자랑하는 티음료 ‘티바나’의 메뉴도 더종로점에서만 유일하게 사이폰 방식으로 브루잉하여 한층 풍성한 풍미를 맛볼 수 있다.  
사실 더종로점의 진짜 매력은 다른 지점에서는 볼 수 없는 인테리어와 커피스테이지다. 한지 공예를 연상케 하여 한국적인 아름다움이 돋보이는 벽과 조명, 공간을 채우는 커다란 식물 등 더종로점만이 갖는 차별화된 매력이다. 바리스타가 직접 고객을 대상으로 세미나를 열어 15-20분 동안 리저브 커피 원두를 비교 체험하는 ‘커피스테이지’는 커피마니아들에게 솔깃한 정보다. 남들과는 다른 체험, 혹은 스타벅스가 제공하는 커피 맛을 보다 다양하고 깊게 음미하고 싶은 사람들이라면 더종로점은 꼭 방문해봐야 할 장소가 아닐까.

위치: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 51 종로타워  
시간: 월-토 07:00 - 23:00, 일 08:00 - 22:00 
문의: 02-722-3507

 

프랜차이즈 최초 커피 연구소 
‘이디야랩’

'커피 연구소' 컨셉으로 문을 연 이디야랩, 베이커리부터 커피로스터링까지 다 갖췄다.

“이디야가 서울 이색데이트 장소라고?”. 혹자는 이렇게 의문을 품을 지도 모른다. 하지만 이곳을 싸고 다양한 메뉴로 통하던 이디야로 생각하면 안 된다. 이디야 본사에 1, 2층으로 위치한 ‘이디야랩’은 기존의 이디야와 다르다. 서비스와 인테리어, 맛볼 수 있는 커피와 음식이 차별화된 것은 당연지사. 발렛 서비스를 제공할뿐더러, 입구에서는 문을 직접 열어주는 친절한 도어맨이 자리하고 있을 정도로 고급스럽고 남다르다. 곳곳에는 예술 작품도 자리하고 있어 한마디로 커피를 매개체로 한 ‘복합문화공간’의 모습을 하고 있는 것. 
들어서자마자 커다란 기계가 커피를 로스팅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 유리방, 바쁘게 움직이는 바리스타들이 위치한 커피스테이션, 2층으로 올라가는 우아한 나선형의 계단은 ‘정말 내가 이디야에 와있는 것이 맞나’하는 의심이 들 정도다. 비주얼에 까다로운 사람이더라도 편견을 깨는 인테리어 덕분에 충분히 합격점을 줄 수밖에 없을 터이다. 곳곳에 배치된 빈티지하면서도 클래식한 가구, 조각, 사진과 그림 등 감각적인 예술작품이 조화를 이루어 어느 곳에 앉더라도 우아하게 커피 한 잔을 즐길 수 있다.  
서울 가볼만한곳 이디야랩은 이름처럼 이디야 커피전문점의 모태인 ‘이디야 커피연구소’가 재탄생한 것으로 ‘커피’에 관련된 끊임없는 연구를 게을리하지 않기 위해 만들어낸 곳이다. 그에 걸맞게 R&D 룸이 있어 커피에 대한 다양한 시도와 분석을 하는 전문적인 노력을 하며 ‘이디야 커피’의 심장 역할을 하고 있다. 이를 위하여 커피에 대한 다양한 소통의 장으로 활용할뿐더러, 기존의 저렴한 가격과 차별화된 게이샤와 같은 8,000~ 1만원대의 스페셜티 커피를 선보인다. 이는 기존의 커피를 핸드드립하는 방식인 푸어오버와 사이폰 두 가지 중 고객이 선택하여 마실 수 있으며, 눈 앞에서 커피를 내리는 바리스타의 퍼포먼스를 마음껏 감상할 수 있어 매력적이다. 한눈에 다양한 커피를 만나보고 맛보길 원하는 마니아라면 더없이 만족할 것이 분명하다.

위치: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636  이디야빌딩
시간: 매일 07:30 - 02:30 
문의: 02-545-6467

 

매혹적인 커피 맛에 빠져볼 시간

좀 다른, 다양한, 고급스러운 커피 체험을 원한다면 두 곳을 당신만의 커피 지도에 리스트업 해보자. 커피를 사랑하는 당신의 연인에게 큰 점수를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사진: 스타벅스 더종로, 이디야랩 홈페이지 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