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대외활동, 여름방학에 놓치면 안 될 취업 직결 공모전&활동
대학생 대외활동, 여름방학에 놓치면 안 될 취업 직결 공모전&활동
  • THE UNIV
  • 승인 2018.06.21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학 때 놓치면 낭패, 알짜 대외활동

“방학 때 놓치면 낭패, 알짜 대외활동” 
대학생들의 여름방학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이에 학생들은 여행, 아르바이트, 대외활동 등 알찬 여름방학을 위해 저마다 계획을 세우는 추세다.

이 가운데 본격적인 취업 준비에 돌입한 고학년들은 기업이나 공공기관에서 주관하는 대학생 대외활동에 여름방학을 올인해야 할 터.

9월부터 시작되는 공채 시즌을 대비해 취업 희망 직무의 실무를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이다.  

특히 올해는 하반기 인턴 채용이나 서류 전형 면제 등의 특전을 주는 대학생 대외활동이 많으니 잘 이용해보자. 지금부터 취업에 실질적으로 도움 되는 ‘알짜배기’ 대외활동을 소개한다. 

 

[한국은행] 통화정책 경시대회 

지원 기간: 2018.06.27 ? 06.29 
지원 자격: 대학생으로 구성된 팀 (1팀 당 4명) 
홈페이지http://www.bok.or.kr 

경제학도들은 한국은행에서 주관하는 ‘통화정책 경시대회’를 주목하자. 이 대학생 대외활동의 특징은 통화정책 결정 과정을 모의 체험하며 경제와 금융 전반의 전문가적 지식을 얻을 수 있다는 점. 

대학생 4명이 한 팀을 이뤄 참가할 수 있으며, 대학교 간 연합팀 구성도 가능하다. 참가팀은 ‘기준금리 결정(8월 통화정책방향)’의 내용과 근거를 담은 설명자료를 온라인 제출해야 한다.  

이 대회는 8월까지 이어지는 긴 과정을 거쳐야 하지만 입상자는 향후 5년간 신입직원 채용 시 서류전형에서 우대하니 하반기 공채부터 공기업을 목표로 준비하는 취준생이라면 꼭 도전하자.  

 

[환경부] 제5회 대학생 물환경 정책·기술 공모전 

지원 기간: 2018.05.23 - 07.01 
지원 자격: 대학생으로 구성된 팀 (1팀 당 2-3명) 
홈페이지http://watercontest.kr 

서류 전형에서 가산점은 물론 해외 탐방의 기회까지 얻을 수 있는 대학생 대외활동도 주목해야 한다. 환경부의 ‘대학생 물환경 정책·기술 공모전’이 바로 그것!  

공모 참가 자격은 이공계열 전공자가 꼭 포함된 팀 단위. 도시 물 순환 체계 회복, 건강한 생태하천 복원 등 환경과 직결된 8가지 주제 중 하나를 택해 과제 요약본을 온라인 제출해야 한다.  

대상 수상자는 해외 물환경 기술 선진국으로의 해외 탐방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더불어 수상자 전원은 한국환경공단,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환경보전협회 인턴 채용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HS애드] 제 31회 HS애드 Young Creator’s Competition

지원 기간: 2018.06.18 ? 07.06 
지원 자격: 대학생 
홈페이지http://contest.hsad.co.kr 

미래의 광고인을 위한 공모전, HS애드의 ‘Young Creator’s Competition’도 시작된다. 이번 공모전은 LG전자 트롬스타일러, KB금융지주, 써브웨이 등 다양한 주제를 채택해 과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출품 부문은 광고기획서, 스토리보드·영상 부문과 프린트, 아웃도어, 인터랙티브, 프로모션. 전통적인 광고매체뿐 아니라 새로운 기술을 활용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도 출품할 수 있으니 주목하자.  

심사 키워드는 ‘The Difference’이므로 이를 잘 표현할수록 수상 기회가 높아지니 잘 기억하자. 각 부문 대상 팀은 500만 원의 상금과 2018년 겨울방학 기간 중 인턴십 참가 자격을 얻을 수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2018 대한민국 농식품 미래기획단 얍! 5기 

지원 기간: 연중 내내 
지원 자격: 대학생 
홈페이지http://cafe.naver.com/yaff/9009 

농식품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대학생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의 ‘대한민국 농식품 미래기획단 얍’에 지원하자. 이 대학생 대외활동은 농식품 분야 진출을 위한 실무 역량과 경험을 쌓기 좋다.

기획단으로 선발되면 국내외 식품기업 인턴십 프로그램, 기업 탐방, 각종 농식품 관련 아이디어 공모 등 다양한 활동을 한다. 이후 이 활동을 토대로 종합평가를 시행해 수상자를 가린다.  

평가에서 대상으로 선정된 학생에게는 장관상과 더불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의 청년인턴 채용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최우수상과 우수상 수상자는 인턴 지원 시 서류를 면제받을 수 있다. 

 

“실무 경험의 밑그림을 그리자”  
경쟁자와의 치열한 취업 싸움에서 실무 관련 경험 한 가지가 결정적인 무기로 작용할 수 있다. 실제 사람인이 따르면 기업 인사담당자 353명 중 78.5%가 신입사원 채용 시 ‘직무 관련 경험’을 평가 항목 1순위로 뽑았다.

당장 대외활동을 시작해야 하는 이유다. 올 여름방학, 대학생 대외활동으로 기업에서 데려가고 싶은 1순위 지원자가 되어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