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공부, '영알못' 탈출하게 만드는 영어 원서 10권
영어공부, '영알못' 탈출하게 만드는 영어 원서 10권
  • 김한나 에디터
  • 승인 2018.07.12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방학, 영어 원서 읽는 골든타임!

여름방학, 영어 원서 읽는 골든타임!

여름방학 계획에 '독서'를 추가한 사람이라면, 영어공부 할 수 있는 영어 원서에도 도전해보자.

단지 읽는 것만으로 영어 읽기와 쓰기, 문법실력을 한번에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초보자들도 쉽게 읽을 수 있는 에세이부터, 영화 덕후들을 위한 소설책까지. 여름방학에 읽기 좋은 영어 원서 10권을 소개한다.

 

The Old Man and the Sea

어부인 산티아고 노인이 걸프만으로 고기를 잡으러 떠나는 이야기 ‘노인과 바다’. 
미국 대표적 작가 어니스트 헤밍웨이의 박식한 지식을 바탕으로 쓰인 소설로, 객관적이고 사실주의적 표현과 명확하고 명료한 영어 문장을 볼 수 있다.

 

Me Before you

영국의 작가 JOJO Moyes를 세계적 베스트셀러 작가로 만들어준 작품. 
원서에서 만나는 감동은 영화나 번역본 그 이상이라는 리뷰가 대다수다. 로맨스 소설 그 이상으로 다가오는 뭉클한 감동과 큰 울림을 느낄 수 있다.

 

Harry Potter series

세계적으로 모르는 사람이 없을 만한 영국 작가 J.K. 롤링의 ‘해리포터 시리즈’. 
결코 쉬운 원서는 아니지만 영국식 영어 표현과 구조를 알고 싶다면 추천한다. 어렵게 느껴지더라도 영화와 같이 엮어 읽는다면 흥미 있게 읽을 수 있을 것이다.

 

The Great Gatsby

미국 소설가 스콧 피츠제럴드의 유명 작품인 ‘위대한 개츠비’.
다양한 어휘 사용으로 복합적인 표현과 수준 높은 문장 구사력을 볼 수 있다. 영화보다 더 재미있다는 평이 많은 원서 중 하나.

 

Charlotte's Web

미국 원어민들이라면 꼭 한 번쯤은 읽어 봤을 ‘샬롯의 거미줄’. 
미국 작가 E.B 화이트의 대표적인 작품으로 미국 초등학생 추천도서다. 난이도가 그리 높지 않아 영어원서가 어려운 초급자에게 추천한다.

 

Sherlock : A Study in Scarlet

영국의 천재적인 추리 소설 작가 아서 코난 도일의 작품 ‘셜록홈즈’. 
영화와 영국 BBC 드라마로 유명한 이 작품은 작가의 수준 높은 필력과 문장구조를 볼 수 있다. 무엇보다 탄탄한 스토리로 영어공부를 재미있게 할 수 있다.

 

Eat, Pray, Love

미국의 엘리자베스 길버트 작가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에세이. 
난이도가 다소 높지 않고 부드럽게 읽히는 원서 중 하나다. 여성의 복잡한 감정을 표현하는 문장들을 많이 접할 수 있다.

 

The hunger game

뉴욕타임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했던 미국 작가 수잔 콜린스의 작품. 
영화와 함께 보면 더 재밌는 원서로, 잔혹한 생존 전쟁을 다룬다. 원서의 난이도는 다소 높지만 계속해서 읽고 싶은 흥미진진한 스토리로 중도 포기 확률을 낮춘다.

 

Dead Poet's Society

미국의 낸시 클레인 바움 작가 작품 ‘죽은 시인의 사회’ 영화는 명작 중 명작. 
국어교사 존 키팅이 명문고에 부임하면서 제자들에게 스스로 미래를 설계하도록 가르치는 내용이다. 영화보다 감동적인 원서의 매력을 느껴보자.

 

The Devil Wears Prada

미국의 로렌 와이스버거 작가 작품.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영화와는 다소 다른 내용을 가진다. 영어 구조는 어느 정도의 난이도가 있지만 회사생활의 어려움을 담은 내용으로 사회 초년생들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소설이다.


영어 원서 읽기 전 알아두면 좋은 꿀팁5

1. 영어원서가 어렵게 느껴진다면 영화를 먼저 보고 배경지식을 습득하자.
2. 해석이 더디다면 영화 장면을 생각하며 원서의 전체적인 맥락을 찾자.
3. 자신의 해석과 번역의 수준이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 책 고르자.
4. 한 페이지에 모르는 단어가 40%를 넘는 책은 피하자.
5. 처음 읽을 때는 모르는 단어는 넘기며 전체적인 내용에 집중하고, 다시 두 번, 세 번 읽을 때는 모르는 단어와 문장을 정독하며 읽자.

 

영어공부, 꾸준함이 비법

공부에 왕도는 없다. 영어도 마찬가지. 가장 중요한 것은 영어 원서를 꾸준히 읽는 것이다.
이번 여름방학, 영어 원서 꾸준히 읽고 '영알못' 탈출해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