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킥보드 추천, 가성비 좋은 제품 BEST 5 (구매가이드/안전팁)
전동킥보드 추천, 가성비 좋은 제품 BEST 5 (구매가이드/안전팁)
  • 김솔이 에디터
  • 승인 2018.08.06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격, 무게, 성능 모두 갖춘 내게 맞는 씽씽이는?

전동휠, 전기 자전거 등 ‘스마트 모빌리티’ 시장이 엄청난 속도로 뜨고 있다. 그 중에서도 전동킥보드는 면허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탈 수 있고, 빠른 속도와 편리함을 자랑해 꽤 대중적인 아이템이 되었다. 하지만 큰 마음먹고 구매하려 해도 50만 원대가 훌쩍 넘는 탓에 배우기도 전에 쉽게 포기하는 사람이 많을 터. 20~40만 원대로 초보자도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는 가성비갑 전동킥보드 BEST5를 소개한다.

롤리고고 LGO-C350

 

‘롤리고고 LGO-C350’는 심플한 디자인과 무게 9kg의 휴대성을 높인 가벼운 본체에 실속을 챙겨 안전한 내구성까지 지닌 전동킥보드다. 뛰어난 승차감과 안정적인 코너링을 제공하는 솔리드 타이어가 탑재되어 있는 이 전동킥보드는 350W의 전면 허브모터가 장착되어 있어 안정적인 출력감이 포인트다. 급출발을 방지하기 위한 장치가 있어 처음 전동킥보드를 타는 초보자도 쉽게 탈 수 있다. 최고속도 25km로 주행할 수 있으며 LG화학 배터리가 탑재되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2~3시간 충전만으로도 완충이 되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고, 브레이크 역시 전자식과 풋 브레이크의 두 가지 제어 방식을 활용한 듀얼 브레이크 시스템으로 뛰어난 제동력을 자랑하여 ‘가성비갑’ 전동킥보드라고도 불린다. 부담 없는 가격에 가볍고도 기본에 충실한 전동킥보드를 찾는다면 ‘롤리고고 LGO-C350’를 추천한다.


제품명 : 롤리고고 LGO-C350
가격 : 295,000원
무게 : 9kg
하중 : 최대 100kg
모터 : 350W
최고 속도 : 25km/h
배터리 : 5.2Ah
주행거리 : 20km
충전시간 : 2~3시간
최저가 구매 사이트 : G마켓

 

나노휠 NQ-01 Plus+

 

전동킥보드 중 가장 잘 알려진 제조사 ‘나노휠’에서 만든 ‘나노휠 NQ-01 Plus+’. 최대 주행거리 40~70km/h를 자랑하는 이 제품에는 기존 본드형 부착 LED BAR에서 업그레이드 된 내장형 LED BAR가 탑재되어 있다. 야간에도 안전 주행을 돕는 LED BAR는 발판 내부에 설치되어 있어 훼손이나 오염의 염려도 없다. 


스마트 LCD 계기판을 통해 전원, 주행속도, 배터리잔량 등 전동킥보드의 실시간 상태 확인도 가능해 편의성을 제공한다는 것 역시 ‘나노휠 NQ-01 Plus+’의 특징. 5V 출력 USB단자가 장착되어 휴대폰 충전 등도 가능한 사용자 입장을 최대한 생각한 제품이다. 8인치 튜브타이어와 유압식 서스펜션 덕에 노면이 고르지 못한 곳에서도 편안하고 안정적으로 주행할 수 있으며 8인치에 적합한 제동브레이크 덕에 제동력 역시 뛰어난 제품이다.


제품명 : 나노휠 NQ-01 Plus+
가격 : 최저가 419,000원
무게 : 10.4Ah : 약 16.5kg / 21.0Ah : 약 18.5kg
하중 : 최대 120kg
모터 : 500W
최고 속도 : 30~35km/h
배터리 : 10.4Ah, 21.0Ah
주행거리 : 40~70km
충전시간 : 10.4Ah – 6~8hr / 21.0Ah – 10~12hr
최저가 구매 사이트 : 나노휠 공식 홈페이지

 

휴미드 HES-100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외형의 ‘휴미드 전동 킥보드 HES-100’. 대개 고가의 전동 킥보드에만 적용되었던 서스펜션이 탑재되어 울퉁불퉁한 비포장도로에서도 흔들림 없는 안정감을 선사한다. 현행법 내 가장 빠른 속도인 25km/h에 맞춰 설계한 휴미드 HES-100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보다도 세계 1위 LG화학에서 개발한 고방전 배터리를 사용했다는 점. 중국산 저가형 배터리완 달리 방전율이 적어 오랜 시간 방전 걱정 없이 라이딩을 즐길 수 있다. 


더불어 8kg 초경량의 가벼운 본체임에도 최대 125kg 하중까지 버틸 수 있으며 발생 소음이 작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발로 땅을 굴러 가속레버를 눌러야만 출발하는 ‘킥 앤 스타터’ 방식으로 행여 급출발할까 노심초사할 필요도 없다. 핸들바 왼쪽에 장착된 전자 브레이크 덕에 급정거 시에도 균형을 잃지 않고 정지할 수 있으며, 발로 밟는 후면 수동 브레이크는 자연스러운 감속 제동으로 안정적인 주행을 할 수 있어 초보자에게 제격인 전동킥보드다.


제품명 : 휴미드 HES-100
가격 : 최저가 299,000원
무게 : 약 8kg
하중 : 최대 125kg
모터 : 250W
최고 속도 : 25km/h
배터리 : 5.2Ah
주행거리 : 21km(최대)
충전시간 : 약 2~2.5시간
최저가 구매 링크 : http://c.appstory.co.kr/electricmobility641

 

AU테크 레드윙 블랙

AU테크에서 2018 버전으로 선보이는 레드윙 시리즈 중 ‘AU테크 레드윙 블랙’은 기존 레드윙의 장점인 가벼운 무게는 부각시키고 단점은 최소화했다. 차체에 장착된 고방전5C셀 배터리 덕에 최대 40km까지 주행할 수 있다. 전방에 장착된 두 개의 서스펜션은 주행 시 노면으로부터의 충격 흡수가 뛰어나고, 급회전 시 바퀴 사이에서 완충작용을 해 바퀴가 접히지 않도록 도와준다.


AU테크 레드윙 블랙의 핵심은 뭐니뭐니해도 ‘브레이크’다. 제동력이 뛰어나고 잔고장이 없는 드럼 브레이크가 전자식 브레이크와 함께 장착되어 있어 보다 깔끔하고 안전한 운전이 가능하다. 더불어 전방에 있는 카울은 주행 시 공기저항을 작게 하여 주행 시 필요한 능력을 100% 표현 가능하고, 물 튀김을 최소화하도록 제작되었다. 전국에 60여개의 플래티넘 서비스점이 있어 A/S가 필요한 경우 방문수리부터 택배수리까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제품명 : AU테크 레드윙 블랙
가격 : 최저가 299,000원
무게 : 14.54kg
하중 : 최대 120kg
모터 : 540W(최대 출력)
최고 속도 : 25km/h
배터리 : 36V 5.2Ah/10.4Ah
주행거리 : 28~40km(10.4Ah 기준)
충전시간 : 5.2Ah 3시간 이상 / 10.4Ah 5시간 이상
최저가 구매 사이트 : 11번가

 

로드엔진 R3

입문용 전동킥보드로 유명한 로드엔진 R3은 로드엔진 라인업 중에서도 가장 작고 가벼운 것이 특징이다. 크림 베이지, 블루, 아이언 그레이, 블랙, 화이트 등 다양한 컬러로 구성되어 취향에 맞게 선택하기에도 좋다. 최대출력 550W의 고효율 모터를 자랑해 15도의 경사나 방지턱 등 장애물을 가뿐하게 오르는 데도 문제없다.


기존의 헤드라이트보다 주변을 밝게 비추는 2018년형 최신형 라이트가 탑재되어 조사거리는 증가시키고 눈에 부담을 주지 않아 어두운 곳에서도 쉽게 시야를 확보할 수 있고, 브레이크 사용시에는 자동으로 후면 라이트가 점등되어 더욱 안전한 주행이 가능하다. 발판 하단에 장착된 LED바 역시 눈길을 사로잡는 포인트다. 부품 역시 탈 부착이 쉽고 빠른 커넥터 방식으로 교체해 수리가 쉬고 빠르며 자가수리까지 가능하다. 개성과 성능, 사후 서비스까지 모두 원하는 입문자에게는 최적의 전동킥보드라 할 수 있다.


제품명 : 로드엔진 R3
가격 : 최저가 399,000원
무게 : 17.5kg
하중 : 최대 120kg
모터 : 550W
최고 속도 : 25km/h
배터리 : 10.4Ah, 21.0Ah
주행거리 : 최대 55km (21Ah 기준)
충전시간 : 10.4Ah (4~5시간), 21Ah (8~9시간)
최저가 구매 사이트 : G마켓


전동킥보드 구매 가이드

1. 주행거리를 고려하자.
취미로 타기 위해서든 가까운 거리를 이동하거나 출퇴근 시 이동 수단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든 처음 전동킥보드를 구매하려는 목적도 다양하게 있기 마련이다. 내가 이동하려는 거리 보다 전동킥보드의 주행거리가 짧다면 오히려 짐이 될 수 있다. 전동킥보드 구입 시 ‘주행거리’는 꼭 확인하자.

2. 최대 하중을 고려하자.
전동킥보드의 최대 하중은 대체로 100kg에서 120kg 내외다. 평균적인 몸무게의 성인 남성이라면 상관없겠지만 몸무게가 많이 나가는 사용자의 경우 최대 하중을 필히 확인할 필요가 있다.

3. 등판 각도를 고려하자.
자전거를 타본 사람이라면 알겠지만 오르막길과 같은 경사가 있는 곳에서는 들어가는 힘도 보통이 아니다. 평지에서만 탄다면 문제가 되지 않지만 실생활에서도 자주 타기 위해서든 경사 있는 곳을 어떻게든 마주치게 될 것이다. ‘등판 각도’가 클수록 경사를 오르는데 힘이 덜 든다. 등판 각도에 대한 고려도 잊지 말자.

4. 사후 서비스의 여부도 파악해두자.
전동킥보드를 자주 타다보면 타이어나 제동장치, 배터리처럼 소모품을 교체해야 할 때가 있다. 이 외에도 고장에 대비해 A/S 가능 여부 확인은 필수다. 전국에 A/S센터는 얼마나 있는지, 어디까지 사후 서비스 지원이 가능한지도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전동킥보드 안전팁 및 유의사항

전동킥보드는 도로교통법에 따라 자동차로 분류되는 이동수단이다. 때문에 제2종 원동기장치자전거 면허 혹은 그 이상의 면허가 꼭 필요하다. 면허 없이 타다가 적발이 될 경우 무면허 운전으로 처벌을 받을 수 있고, 음주 후에도 이용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더불어 전동킥보드 운행 시 알아둬야 할 유의사항은 다음과 같다.

1. 설명서를 꼼꼼히 읽고, 조작 방법을 충분히 숙지해야 한다.
2. 주행 시에는 반드시 양손잡이를 잡는다.
3. 반드시 보도를 이용해 주행한다. 경사로, 급경사, 장애물 등의 위험물은 가급적 피한다.
4. 이용 시 신체 보호장구를 착용한다.
5. 야간 주행 시에는 안전을 위해 조명 장치를 반드시 켜고, 전후방 반사체를 부착하도록 한다.
6. 사용 전후에는 안전과 관련되어 있는 주요 부품의 이상 여부를 꼼꼼히 점검한다.


전동킥보드와 함께 오늘도 달려달려~

전동킥보드, 내게 맞는 제품을 선택해 유의사항을 잘 지키며 안전하게만 탄다면 즐거운 취미이자 유용한 이동수단이 될 수 있다.


사진 롤리고고, 휴미드, AU테크, 나노휠, 로드엔진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