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싱디바, 네일스티커로 셀프 네일 하는 법 완벽정리(잘 붙이는 법, 제거 후 애프터 케어)
데싱디바, 네일스티커로 셀프 네일 하는 법 완벽정리(잘 붙이는 법, 제거 후 애프터 케어)
  • 허수정 에디터
  • 승인 2018.08.07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착' 붙이기만 하면 네일아트 끝!

여성들의 바캉스 최애템, 네일아트. 평소 네일아트를 즐겨 하지 않더라도 바캉스철이 되면 화려한 네일을 장착(?)하고 싶은 마음이 간절해진다. 그러나 네일 전문점의 젤네일이 여러모로 부담스럽다면 이 제품들을 주목해보자. ‘간편함’은 물론 ‘가성비’까지 갖춘 셀프 네일 제품들이다. 
다른 액세서리나 소품 없이도 트렌디한 바캉스룩을 완성시켜주는 셀프 네일 제품. 그 모든 것을 에디터가 파헤쳐보았다. 

 

PART 1. 네일팁, 네일스티커란?

셀프 네일 제품은 크게 ‘네일팁’과 ‘네일스티커’로 나뉜다. 닮은 듯 다르고, 다른 듯 닮은 네일팁과 네일스티커. 비슷하지만 각자 뚜렷한 특징을 가지고 있으니, 본인에게 맞는 제품을 사용하자. 

다양한 디자인을 갖추고 있는 '네일팁'

· 네일팁: 손톱 위에 붙이는 ‘인조손톱’. 출시된 지 오래되어 시중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디자인도 다양한 편이다. 그중 자신의 취향에 맞는 것을 골라 손톱 위에 그대로 붙이기만 하면 된다.  

네일팁은 접착력이 강해 유지 기간이 길다. 그러나 손톱 위에 또 다른 손톱을 얹는 것과 같아서, 답답함을 느끼는 사람도 다수다. 아울러, 접착력이 강해 네일팁을 제거할 때 손톱에 손상이 일어날 수 있다. 대표제품으로는 ‘데싱디바’가 있다. 

손재주가 없는 사람도 쉽게 네일아트할 수 있는 '네일스티커'

· 네일스티커: 말 그대로 손톱 위에 붙이는 ‘스티커’다. 최근 출시 된 핫한 상품. 네일팁과 달리 두께가 얇아 답답함이 거의 없으며, 사용감도 좋다

물에 불리면 쉽게 떨어지기 때문에 제품을 제거할 때 손톱 손상이 거의 없다. 반대로 이 점이 단점으로 작용하기도 하는데, 샤워 후 네일스티커가 사라졌다는 후기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더불어 네일팁에 비해 유지 기간이 짧은 편이다. ‘하또하또 네일핏’과 ‘인코코’의 네일스티커가 대표적이다. 

 

이런 사람에게 추천!

- 평소 젤네일 시술을 자주 받았던 사람, 물을 자주 사용하는 사람: 네일팁
- 젤네일 시술 후 답답함을 느낀 사람, 간편한 것을 찾는 사람: 네일스티커

평소 두꺼운 젤네일 시술을 자주 받았던 사람은 네일팁을 사용해도 크게 답답함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더불어 물을 자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접착력이 강한 네일팁을 권한다. 

두꺼운 젤네일의 답답한 느낌이 싫었던 사람이라면 네일스티커가 제격이다. 또한, 스티커를 손톱에 붙이고 다듬기만 하면 돼, 일명 ‘곰손’이 사람들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PART 2. 네일팁, 네일스티커 디자인 선택 가이드

나에게 꼭 맞는 셀프 네일 제품을 찾았다면, 디자인을 고를 차례. 너무 많은 선택지에 '선택장애'가 오는 사람이라면 2018 여름 네일 트렌드에 맞춰 디자인을 골라보는 것은 어떨까? 올 여름 네일 트렌드와 함께 추천 제품을 소개한다.

 

1. 블링블링, '스톤 네일'

햇빛이 강한 여름, '스톤 네일'로 블링블링한 룩을 연출해보자.

강렬한 햇볕 아래 블링블링한 손톱을 표현하고 싶다면? 2018 여름 네일 트렌드 '스톤 네일'이 제격이다.강렬한 스타일의 스톤을 이용하여 손톱에 포인트를 주자. 

추천제품: 데싱디바 '블루 어드마이어' 
가격: 19,800원 
홈페이지: dashingdiva.co.kr

 

2. 여름 단골, '패턴 네일'

 

여름철 빠질 수 없는 '패턴 네일'. 평소 차분한 디자인을 선호해 왔다면 올 여름 보다 화려한 패턴에 도전해보자.

여름철 네일 아트에 '패턴 네일'을 빼놓을 수 없다. 특히 바캉스를 앞두고 있다면 평소보다 조금 더 화려한 색감과 패턴의 제품을 사용해보자. 

추천제품: 인코코 '프리미엄 믹스매치 고잉 그린 + 썸머 스쿨' 
가격: 8,500원 
홈페이지: www.incocokorea.com

 

3. 손톱 위의 여름 맛, '프룻 네일'  

'귀욤귀욤'한 스타일의 '프룻 네일'. 화려한 패턴이 부담스러운 사람들에게 제격이다.

시원한 여름 과일을 이용한 '프룻 네일'도 2018 여름 네일 트렌드 중 하나. 비비드한 색감의 제품을 사용하면 보다 시원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추천제품: 하또하또 네일핏 '팝핑수박' 
가격: 8,900원 
홈페이지: gelatofactory.co.kr

 

PART 3. 네일팁, 네일스티커 잘 붙이는 법

제품이 자꾸만 사라지고, 거치적 거린다면? '제대로' 붙이는 것이 해결책이다.

손끝까지 빛나는 바캉스를 만들어 줄 네일팁과 네일스티커. 그러나 수영 후에는 흔적도 없이 사라지기가 일쑤고, 머리카락을 쓸어내릴 때마다 손톱에 걸려 짜증나는 일도 허다하다. 이러한 불편함을 없애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제품을 ‘제대로’ 붙이는 것이다. 어떻게 붙이는 것이 제대로 붙이는 방법인지 지금부터 알아보자. 

 

Step 1. 손톱의 유수분 제거

손톱을 깨끗이 씻은 후, 화장솜에 네일리무버를 적신 뒤 손톱의 유수분을 꼼꼼히 닦아낸다. 데싱디바의 경우 제품 안에 내장된 ‘프랩패드’를 이용하면 된다. 이때 ‘샌딩 버퍼’를 이용해 손톱 표면을 살짝 갈아주면 밀착력이 훨씬 높아지니 참고하자. 

이 과정 후 바로 제품을 붙여도 무방하나, 베이스 코트를 살짝 발라주면 제품을 뗄 때 손톱 손상을 조금이나마 막을 수 있다. 아울러 그 위에 양면테이프를 작게 잘라 손톱 맨 앞과 끝에 붙여주면 네일 제품이 더 오래 유지된다. 

 

Step 2. 손톱보다 작은 사이즈의 제품 선택

손톱보다 살짝 작은 사이즈의 제품을 선택한다. 손톱에 딱 맞는 것을 선택할 경우 큐티클이 자라면서 제품이 들뜨고, 금방 떨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더불어 부자연스러워 보이기까지 한다. 손톱 좌우로 약간의 여백을 남겨두는 것이 보다 자연스러운 셀프 네일 방법이다. 

네일팁은 보통 끝부분에 숫자가 적혀 있다. 네일팁을 손톱에 붙히기 전, 손톱 사이즈에 맞는 제품을 찾아 나열해 두면 붙일 때 훨씬 수월하다. 

 

Step 3. 빈틈 없이 접착!

네일팁은 뒷면에 붙은 보호필름을 떼어낸 후 큐티클 부분부터 손톱에 붙인다. 이때 손톱과 제품 사이에 공기가 들어가지 않게끔 완전히 밀착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네일팁이 자신의 손톱보다 길 경우 손톱깎이를 이용해 딱 맞게 잘라주자. 그래야 접착도 잘되고 오래 유지된다. 만약 네일팁을 붙인 후 들뜨는 부분이 있다면 탑코트를 이용해 틈을 메워주자. 탑코트가 굳으면서 훨씬 오래 유지될 것이다. 

네일스티커를 붙일 때는 지문이 남지 않도록 핀셋을 이용하는 센스를 발휘하자. 손톱에 붙이고 남은 부분은 아래로 접어 내장된 ‘파일’로 긁어내면 된다. 손으로 잡아 뜯거나, 파일을 이용해 옆에서 밀어내면 네일스티커가 울 수도 있다. 파일을 이용해 위에서 아래로 ‘갈아주듯’ 긁어주면 네일스티커가 울지 않고 깔끔하게 떨어진다

 

PART 4. 네일팁, 네일스티커 제거 방법

네일 제품 제거 방법을 제대로 숙지하지 않으면 손톱 건강을 해치기 쉽다.

네일팁과 네일스티커는 붙이는 것만큼 떼어내는 것도 중요하다. 무작정 떼어낼 경우, 손톱의 표면이 탈피되어 손톱이 크게 손상될 수 있기 때문. 손톱 건강을 지키며 말끔하게 제품을 떼어내는 방법을 알아보자. 

 

Step 1.  우드 스틱 or 따뜻한 물로 말끔히 제거

네일팁은 제품에 우드 스틱이 내장되어 있을 것이다. 이 우드 스틱에 네일리무버를 충분히 흡수시킨 후, 손톱 가장자리부터 네일팁을 살살 밀어주듯 떼어낸다. 네일팁 위에 탑코트를 발랐다면 우드 스틱으로 떼어내기 전에 탑코트를 먼저 제거해주어야 한다. 화장솜에 네일 리무버를 적셔 손톱 위에 올린 후 10초간 지그시 눌러주자. 탑코트가 말끔히 제거될 것이다.  

네일스티커 제거 방법은 보다 쉽다. 따뜻한 물에 손을 2-3분만 담가 놓으면 네일스티커가 물에 적당히 불려질 것이다. 물에 불어 말랑말랑해진 네일스티커를 핀셋을 이용해 떼어내 주면 그만이다. 만약 네일스티커의 접착력이 강해 잘 떨어지지 않는다면 큐티클 오일 한 방울을 손톱 가장자리에 떨어뜨려 주자. 큐티클 오일이 네일스티커 틈 사이로 스며들어 쉽게 제거가 가능해질 것이다. 

 

Step 2. 손톱 정리

제품 제거 후 손톱에 접착제가 남아 있다면 억지로 긁어내지 말고 면봉을 이용해 제거하자. 큐티클 오일을 면봉에 묻혀 살살 닦아내면 된다. 이후 손톱깎이를 사용해 손톱을 알맞게 잘라주고, 손톱 전용 오일을 손톱에 적당히 발라주자. 조금의 시간이 지난 뒤 큐티클이 말랑말랑해지면, 니퍼를 이용해 이를 밀어 올려 제거하고, 거스러미를 없애주면 된다. 

 

PART 5. 네일팁, 네일스티커 Q&A

네일팁, 네일스티커 그것이 알고싶다!

Q. 데싱디바 제품 설명서를 보면 최대 사용 기간이 2주라고 명시되어 있어요. 떼어지지만 않으면 그때까지 사용해도 문제가 없는 것인가요?

A. 최대 사용 기간과 권장 사용 기간은 다르다. 관리만 잘하면 손상 없이 최대 2주까지 사용할 수 있으나, 5일 이내에 떼어내는 것이 가장 좋다. 그 이상을 넘기면 접착제의 끈적함이 강해져 제품을 떼어낼 때 손톱에 많은 부담을 줄 수 있다. 더불어 제품과 손톱 사이에 틈이 생겼을 경우, 그 안에 세균이 침투해 곰팡이가 생길 가능성도 크다. 

 

Q. 네일팁을 붙인 채 종일 물놀이를 했습니다. 워낙에 밀착을 시켜놓은 터라 물이 들어갔을 것 같지는 않은데, 혹시 문제는 없을까요?

A. 네일팁을 붙인 채 장시간 물놀이를 했다면 그날 바로 네일팁을 제거해주는 것이 좋다. 혹시라도 손톱과 네일팁 사이에 수분이 침투하면, 손톱이 변색되거나 손상될 위험이 크기 때문이다. 따라서 물놀이 후에는 네일팁을 제거하고, 손톱을 건조시켜주자. 

 

Q. 젤네일 시술 이후에 손톱이 너무 많이 상했어요. 그래서 올 여름에는 내내 네일팁과 네일스티커를 사용했습니다. 손톱 건강에 큰 문제는 없겠죠?

A. 네일팁과 네일스티커가 젤네일만큼 손톱에 심한 손상을 주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손톱 손상이 아예 없다고는 할 수 없다. 때문에 오랜 시간 제품 사용을 지속해 왔다면 손톱이 많이 약해져 있을 터. 만약 손톱이 자주 부러지고, 표면이 하얗게 일어나거나 탈피된다면 손톱에 당분간 어떠한 제품도 사용하지 않을 것을 권한다. 손상된 손톱을 가리기 위해 계속해서 제품을 사용한다면 얻는 것보다 잃는 것이 많을 것이다. 손톱 전용 오일이나 영양제, 에센스 등을 발라 손톱을 관리해 주자. 

 

화려한 네일 아트 하나, 열 액세서리 부럽지 않다

옷차림이 가벼워지는 여름철. 밋밋한 차림새에 액세서리를 더해보지만, 이도저도 마땅치 않다면? 지금 당장 셀프 네일 제품을 구입해보자. 트렌디함을 한껏 끌어올려 줄 것이다. 단, 제대로 사용하여 손톱이 고통(?)받는 일은 없도록 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