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용품, "다 해도 고작 3KG?" 초경량 백패킹 제품 추천
캠핑용품, "다 해도 고작 3KG?" 초경량 백패킹 제품 추천
  • 김한나 에디터
  • 승인 2018.08.07 1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작고! 더 가볍게!

단순한 삶을 추구하는 ‘미니멀라이프’. 이러한 라이프 스타일이 캠핑에까지 옮겨가고 있다. 이른바 최소한의 장비로 가볍게 떠나는 ‘미니멀캠핑’이다. 미니멀캠핑의 최대 장점은 짐이 가벼워 차가 필요하지 않고, 장시간 이동에도 큰 문제가 없다는 것. 이 때문에 차가 없는 20대 청춘들도 마음만 먹으면 언제든 캠핑을 떠날 수 있게 되었다. 
그동안 무거운 캠핑용품에 캠핑 떠나기 쉽지 않았던 청춘들 주목. 다 더해도 3kg밖에 되지 않는, 마음과 어깨가 모두 가벼운 초경량 백패킹 제품 5가지를 소개한다. 

 

블랙다이아몬드 ‘하이라이트’

작지만 강한 블랙다이아몬드의 '하이라이트' 텐트

캠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을 꼽으라면? 나를 외부로부터 지켜주고, 편안한 보금자리가 되어줄 텐트일 것이다. 블랙다이아몬드의 ‘하이라이트’ 텐트는 이 2가지 기대를 모두 충족시켜줄 제품이다. 이 제품은 1-2인용의 싱글월 텐트로, 폴과 텐트를 전부 패킹해도 1kg 살짝 넘는 것이 고작이다. 무게가 가벼운 만큼 부피도 작아 배낭에 쏙 들어간다. 

텐트를 처음 설치해보는 사람은 복잡한 설치 방법에 애를 먹기도 한다. 그러나 이 제품은 폴이 고작 3개 밖에 없으며, 메인폴 2개는 아치형으로 구부러져 있어 텐트를 처음 설치하는 사람도 헷갈리지 않고 바로 설치 할 수 있다. 

텐트가 작아 바람에 날아가지는 않을까 고민하는 청춘들도 있을 터. 그러나 이 제품은 텐트 모서리 4곳에 폴대를 고정하는 자립형 텐트로써, 힘을 한곳에 집중하지 않고 4곳으로 분산시켜 강한 바람이나 외부 충격에도 흔들리지 않고 견고하게 버틸 수 있다. 방수 성능이 뛰어난 원단을 사용해 비나 눈이 올 때도 아늑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도 빼놓을 수 없다. 그러나 싱글월인 만큼 결로에 약하다. 물이 뚝뚝 떨어지는 곳에서 휴식을 취하고 싶지 않다면 중간중간 환기를 잘 시켜주자. 

제품: 블랙다이아몬드 ‘하이라이트’ 
무게: 1420g 
패킹 사이즈: 15cm x 23cm 
인터넷 최저가: 11번가 375,360원

 

써마레스트 ‘Z lite sol’

양면으로 사용 가능한 써마레스트의 'Z lite sol' 매트

텐트를 친 곳이 아스팔트가 깔린 곳이면 좋으련만, 현실은 그리 녹록지 않다. 여차하면 자갈 위에 텐트를 설치해야 하는 일도 있을 터. 차갑고, 딱딱하고, 울퉁불퉁한 곳에서 휴식을 취하고 싶지 않다면 써마레스트의 ‘Z lite sol’ 폼 매트를 이용해보자. 아코디언처럼 접을 수 있는 이 폼 매트는 눌러주거나 형태를 잡아줄 필요 없이 그냥 텐트 위에 펴기만 하면 되는 제품이다. 

한쪽은 노란색, 한쪽은 은색으로 칠해진 이 제품은 상황에 따라 양쪽을 번갈아 가며 사용할 수 있다. 무더운 여름에는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노란색 면을, 일교차가 심한 봄, 가을에는 알루미늄 반사 재질을 첨가해 보온력을 높인 은색 면을 사용하면 된다.  

접히는 부분이 많다는 것도 큰 장점이다. 제품을 전부 펼친 후, 윗부분만 접으면 금세 베개 달린 폼 매트로 변신한다. 눕지 않고 바닥 의자로만 사용하고 싶다면 절반으로 접어 주기만 하면 된다. 혹, 바닥 의자로 사용하다가 펑크가 나지 않을까 하는 걱정을 하고 있다면, 그 걱정은 잠시 접어두자. 파손에 강한 ‘폴리에틸렌’ 소재로 만들어져, 마음껏 바닥에 펼쳐 놓고 사용해도 된다. 

제품: 써마레스트 ‘Z lite sol’ 
무게: 410g 
패킹 사이즈: 51cm x 13cm x 14cm 
인터넷 최저가 11번가 69,960원

 

씨투써밋 ‘트래블러 TR1’

세 가지 형태로 변신 가능한 씨투써밋의 '트래블러 TR1' 침낭

1개의 캠핑용품이 2가지 이상의 용도로 사용된다면 캠핑 짐을 줄일 때 큰 도움이 될 것. 씨투써밋의 ‘트래블러 TR1’ 침낭은 상황에 따라 요리조리 변신이 가능한, 그야말로 캠핑계의 ‘만능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침낭은 본래 네모난 형태의 일반 침낭이다. 그러나 침낭 아래에 장착된 끈을 조이면 아래가 좁은 형태에 머미형 침낭으로 변신한다. 

제품의 변신은 여기에 그치지 않는다. 침낭 좌측에 전면 지퍼가 달려 있어, 지퍼를 모두 열면 매트나 이불로도 변한다. 1개의 침낭이 머미형 침낭, 매트, 이불의 형태로 그 모양을 바꾸는 것이다. 

이 침낭의 또 다른 특징은 하단에 별도의 지퍼가 장착되어 있다는 점이다. 따라서 침낭 안이 너무 덥거나, 답답하다고 느낄 때 하단의 지퍼를 열어 내부의 온도를 조절할 수 있다. 더불어 침낭 속을 채우고 있는 충전재가 한쪽으로 쏠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박스식의 ‘배플 구조’를 차용했다. 배플 구조는 충전재가 이동하지 않게 막아주는 칸막이를 말한다. 이 때문에 어디 한 곳 불편함 없이 편안하게 취침할 수 있다.

제품: 씨투써밋 ‘트래블러 TR1’ 
무게: 660g 
패킹 사이즈: 22cm x 31cm 
인터넷 최저가: 시즈몰 262,650원

 

에스빗 ‘950ml 쿡세트’

 

포트와 전용 화덕, 알코올버너의 삼위일체, 에스빗의 '950ml 쿡세트'

캠핑에 맛있는 음식이 빠질 수는 없는 법. 그러나 가스버너에, 식기에, 음식까지 챙기다 보면 이미 양손에는 한 짐 가득하다. 이 같은 상황을 방지하고 싶다면 에스빗의 ‘950ml 쿡세트’를 이용해보자. 이 제품은 알코올버너와 전용 화덕, 포트로 이루어져 있는 제품으로, 이것 하나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맛있는 음식을 조리해 먹을 수 있다. 

이 제품은 가벼운데, 부피까지 적어 더 좋다. 부품들을 서로 포개서 수납할 수 있으며, 전용 화덕은 포트에 쏙 들어가는 크기라 모두 패킹하면 배낭 안에 쏙 들어갈 정도로 부피가 줄어든다. 그러나 작다고 해서 제 역할을 다하지 못하는 것은 아니다. 열교환기가 장착된 포트는 1리터의 물을 3분 만에 끓여내고, 불꽃 조절기를 이용해 불의 세기를 조절하면 오래오래 따뜻한 음식을 즐길 수 있다. 

단, 알코올버너기 때문에 사전에 ‘메틸알코올’을 미리 준비해야 한다. 메틸알코올은 약국이나 인터넷을 통해 쉽게 구매할 수 있다. 주의할 점은 메틸알코올을 버너에 불이 붙어 있을 때 넣으면 절대 안 된다는 것. 버너가 폭발하거나 불이 크게 번질 수 있으니, 안전한 상태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자. 

제품: 에스빗 ‘950ml 쿡세트’ 
무게: 310g 
패킹 사이즈: 12.5cm x 12.5cm 
인터넷 최저가: 롯데닷컴 72,950원

 

라이프 스트로우 ‘고 아웃도어 휴대용 정수 물병’

어떤 물이든 마실 수 있는 식수로 바꿔주는 라이프 스트로우의 '고 아웃도어 휴대용 정수 물병'

캠핑에 빠질 수 없는 것, ‘깨끗한 물’. 하지만 차가 없는 청춘들은 무거운 물을 챙겨 가기 힘들 것이다. 때문에 캠핑지에 도착해 물을 사 먹는 것이 보통일 터. 그러나 캠핑지 가까운 곳에 물을 살 수 있는 곳이 마련되어 있지 않다면? 이러한 불편함을 해결하고자 등장한 것이 바로 라이프 스트로우의 ‘고 아웃도어 휴대용 정수 물병’이다. 

이 물병에는 박테리아와 기생충 등의 미생물을 99.999% 걸러주는 필터가 중앙에 장착되어 있다. 이 필터는 안전성이 검증되지 않은 강이나 호수, 심지어 웅덩이에 고인 물을 안전한 식수로 만들어 준다. 때문에 캠핑 중 조난을 당했을 때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필터는 최대 1,000리터까지 물을 정화할 수 있다. 따라서 사용 시기가 오래되었다면 필터만 따로 교체해주는 것이 좋다. 필터는 인터넷을 통해 쉽게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사용 후에는 위생을 위해 물기를 제거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사용 후 필터의 물이 빠지도록 잠시 거꾸로 세워 놓은 후, 입구를 강하게 불어 필터 내 물기를 제거해주면 좋다. 

제품: 라이프 스트로우 ‘고 아웃도어 휴대용 정수 물병’ 
무게: 200g 
패킹 사이즈: 22cm x 7.5cm 
인터넷 최저가: 엘롯데 42,230원

 

망설이지 말고, 지금 떠나자!

그동안 캠핑이 너무 어렵게 생각되었던 청춘들. 바로 지금 짐을 챙겨 훌쩍 떠나보자. 이 가벼운 캠핑용품들만 있다면 몸도, 마음도 가벼운 캠핑 완성이다. 

사진: 블랙다이아몬드, 써마레스트, 씨투써밋, 에스빗, 라이프 스트로우 홈페이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