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제샵 추천, SNS에서 핫한 빈티지 매장 5곳 (feat. 구입팁)
구제샵 추천, SNS에서 핫한 빈티지 매장 5곳 (feat. 구입팁)
  • 김솔이 에디터
  • 승인 2018.08.22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때 타서 더 예쁜 빈티지의 매력!

유독 그런 취미를 지닌 사람이 있다. 가게 진열장을 가득 메우는 물건, 빼곡한 옷걸이의 틈 사이에서 마음에 드는 물건 하나를 발견하고 거기에서 희열을 느끼는 취미 말이다. ‘낡은 것’이지만 그 자체로 더욱 특별한 의미를 담은 빈티지 아이템 또한 마찬가지다. 세상 하나뿐인 나만의 아이템을 수집하는 것이 인생의 즐거움인 사람은 특히 주목할 것! 한 번 빠지면 헤어나올 수 없는 매력을 가진 국내 오프라인 구제샵 5곳을 만나보자.

 

홍대 빈티지 보물창고
‘라따몬따’

오리지널 빈티지 아이템을 취급하는 홍대 '라따몬따'

개인 카페와 옷 가게가 즐비한 홍익대학교 인근 골목길. 1층에 마트가 있는 건물의 지하 1층으로 향하면 구제 매니아들을 위한 보물창고가 있다. 파란색 간판이 돋보이는 홍대 구제샵 ‘라따몬따’다. 오혁, 나얼, 올티 등 국내 셀럽들도 많이 방문하는 이곳의 돋보이는 특징은 바로 1920년대부터 1990년대에 생산된 ‘오리지널’ 빈티지 아이템만 취급하고 있다는 점.


그래서인지 빈티지 아이템 하나하나에 주인의 애정과 철학이 가득 담겨있다. 매장을 방문하게 된다면 구제샵 아이템 하나하나에 얽힌 에피소드와 어떤 역사를 가지고 있고, 어떤 재질로 만들어졌는지까지 설명도 곁들여주니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 라따몬따에서는 구제 의류와 더불어 빈티지 리빙 아이템도 함께 판매하고 있으니 빈티지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서울여행 시 꼭 방문해보길 바란다.


주소 :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29가길 J.M빌딩 지하1층
영업 시간 : 14:00~22:00
문의 : 070-4118-1991, 010-6558-1991
인스타그램 : @ rattamontta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RATTAMONTTA

 

빈티지 희귀템 총집합소
‘9라운드서울’

세컨드핸드 방식으로 운영되는 이태원 '9라운드서울'

미국과 유럽 스트리트를 거닐다 보면 쉽게 만날 수 있는 빈티지샵을 서울 한복판에 그대로 옮겨 가져다 놓은듯한 ‘9라운드서울’. 이태원에 자리잡고 있는 이 구제샵의 운영방식은 여느 샵과는 다르게 조금 독특하다. 바로, 개인이 자신의 옷을 맡기면 대신 판매를 도와 커미션을 나누는 ‘세컨드핸드’ 방식을 고수하고 있다는 것.


일반인부터 연예인, 패션업계 종사자 등 다양한 사람들의 안목과 취향, 이야기를 담은 빈티지 물건의 범위나 종류, 가격대 등 그 가짓수도 아주 다양하다. 그만큼 어디서도 구하기 힘든 물건들을 9라운드서울 한곳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을 것. 나만 갖고 싶은 ‘희귀템’을 원하는 매니아들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할 장소다.


주소 : 서울 용산구 우사단로10길 65
영업 시간 : 13:00~21:00
문의 : 070-7583-0220
인스타그램 : @ 9roundseoul
홈페이지 : http://9roundseoul.com/

 

여심저격 빈티지 의류샵
‘빈티지앨리스’

두 사장이 직접 셀렉하고 커스텀한 여성의류가 가득한 부산 '빈티지앨리스'

부산의 카페거리로 유명한 온천천. 그 인근에는 청록색 창틀과 돌담벽의 외관이 매력적인 빈티지 원피스샵 ‘빈티지앨리스’가 있다. 넘치는 열정으로 하던 일을 접고 사업에 뛰어든 두 사장이 운영하는 이곳은 심혈을 기울여 셀렉하거나 직접 커스텀한 다양한 빈티지 의류들이 가득하다. 가게 문을 열자마자 보이는 아기자기한 색감의 빈티지 의류에 마음을 빼앗겨 시간가는 줄 모를 것.


특별한 약속이 있는 날 입고 싶은 여심저격 원피스부터 모자, 안경, 손수건, 가방, 악세서리 등 당장 내 옷장 안에 걸어두고 싶은 잇템들로 가득하다. 하나뿐인 빈티지 의류들은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서도 구입할 수 있다. 부산에 들르게 된다면 ‘빈티지앨리스’에 방문해 빈티지 아이템에 둘러싸인 앨리스가 되어보는 것도 행복한 경험일 것이다.


주소 : 부산 동래구 온천천로471번가길 26-1
영업 시간 : 12:00~21:00 (목요일 휴무) 
문의 : 인스타그램 DM
인스타그램 : @ vintagealice_coco, @ vintagealice_shop

 

부산 대표 로드 편집샵
‘발란사’

부산 경성대의 명물로 자리잡은 개업 11년의 부산 '발란사'

티셔츠, 버킷햇, 베이스볼캡, 스니커즈 등 다양한 스트릿웨어가 널려있는 부산 ‘발란사’. 문을 연지 11년이 넘은 이곳은 부산을 대표하는 로드 편집샵을 모토로 다양한 제품들을 소개하고 있다. 그 모토에 걸맞게 이미 경성대의 명물로도 통하며, 이제는 하나의 브랜드로서 그 역할을 다하고 있다고 하니 명성은 입증이 된 셈. 


스트릿웨어 뿐만 아니라 추억을 자극하는 빈티지 소품, 아날로그 느낌을 듬뿍 담은 LP판, 카세트테이프 등 레트로 감성을 사로잡는 제품과 디자인 요소가 가미된 다양한 생활 용품들이 진열장을 가득 메우고 있어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느낌있는 패피라면 부산으로 향하기 전, 필히 이곳 ‘발란사’를 기억해두자.


주소 : 부산 남구 수영로358번길 24
영업 시간 : 12:00~21:00
문의 070-8738-3606
인스타그램 : @ balansa
홈페이지 : http://balansa.co.kr/

 

키덜트 취향저격 소품샵
‘노란벽 작업실’

옹기종기 모인 소품 사이에서 골라내는 재미가 있는 북촌 '노란벽 작업실'

종로 한옥마을을 걷다 보면 노란색 외벽이 한눈에 들어오는 가게가 하나 있다. 벽 한쪽에는 까만 궁서체의 글씨로 가게 이름이 무심한 듯 적혀있는 이곳. 종로구 구제샵 ‘노란벽 작업실’이다. 문을 열고 작은 가게에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것은 북적북적, 옹기종기 모여있는 빈티지 소품, 피규어 인형들. 북유럽 감성이 물씬 느껴지는 이곳의 빈티지 소품들은 주인이 직접 일본과 유럽에서 공수해오는 것들로 이루어져 있다.


‘어쩜 이렇게 아기자기할까?’라는 생각을 하며 구경하다 보면 어느새 구입하기 위해 지갑을 꺼내는 당신을 발견할 수 있을 것. 손님 한 팀만을 위해 테이블 하나만을 카페처럼 운영하고도 있어 특별한 데이트코스를 찾는 연인들이 방문하기에도 딱이다. 한 번 들어가면 절대 빈손으로 그냥 나올 수 없을 북촌 ‘노란벽 작업실’을 찾아보자.


주소 : 서울 종로구 북촌로6길 31
영업 시간 : 토요일 12:00~19:00 (평일은 카톡 문의 or 전화예약 후 방문 가능, 월요일 휴무)
문의 : 011-9768-1106, 카카오톡 tohko02
인스타그램 : @ shop_mawoo
홈페이지 : https://smartstore.naver.com/mawoo

 

빈티지 구제샵 물건, 더 잘 구매하는 팁

구제 물건을 잘 구매하기 위해 꼼꼼한 검수는 필수

1. 무조건 입어볼 것
어느 옷이나 마찬가지겠지만 특히 구제 의류는 눈으로만 보는 것과는 확연한 차이가 있다. 교환, 환불도 잘 안 될뿐더러 입어보았을 때 다른 느낌을 줄 수 있다. 빈티지샵은 새 옷을 파는 곳보다는 관대한 편이므로 직접 입어보고 구매를 결정하자.


2. 하자는 없는지 꼼꼼히 검수
마음에 들어 기껏 사왔더니 오염이 되어있거나 옷의 마감처리가 제대로 되지 않는 등 구입한 물건에 하자가 있을 수 있다. 구매 전 꼼꼼히 살펴보자.


3. 빈티지에도 유행이 있다!
빈티지 아이템 및 구제샵 의류는 최신 트렌드와 상관없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어느 정도는 유행에 걸맞게 갖춰 입거나 활용하면 더욱 예쁘게 스타일링을 할 수 있다. 청청 패션, 부츠컷, 하이웨스트 등 요즘 다시 유행이 도는 트렌드에 맞춰 빈티지를 매칭해보자. 

 

알면 알수록 매력적인 빈티지의 세계!
낡아서 더 매력적인 빈티지. 나만의 특별한 보물을 갖고 싶다면 빈티지 구제샵에 방문해보자. 아참, 가볍게 구경만 하러 빈 손으로는 절대 들리지 말 것! 못 사와서 꿈에서도 물건이 아른거리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사진 : 에디터 소장사진, 라따몬따, 9라운드서울, 노란벽 작업실, 빈티지앨리스, 발란사 인스타그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