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기를 책임질 대학 연합 동아리 추천 (스피치, 독서, 광고, 음악)
2학기를 책임질 대학 연합 동아리 추천 (스피치, 독서, 광고, 음악)
  • 김한나 에디터
  • 승인 2018.09.05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서 와, 대학 연합 동아리는 처음이지?

학과 동아리부터 교내 중앙 동아리, 연합 동아리까지. 세상은 넓고 동아리는 많다. 그중 가장 매력적인 것에 한 표를 던져 보자면, 단연 연합동아리일 것. 교내의 그것보다 훨씬 다양하며 큰 규모의 활동을 해볼 수 있기 때문이다. 다른 대학을 다니는 사람들과 교류하며 친목을 쌓을 수 있는 것도 큰 장점 중 하나다. 
이렇게나 매력적인 연합 동아리에 아직 발 한번 담그지 못한 청춘이라면 필독하자. 스피치, 독서, 광고, 음악 등 본인의 꿈과 적성에 따라 지원할 수 있는 대학 연합 동아리 4곳을 모아왔다. 

For. ‘그대 앞에만 서면’ 벌벌 떠는 청춘 
대학생 연합 발표 동아리 ‘SPLing’

발표와 프레젠테이션 기술, 친목을 얻어갈 수 있는 대학생 연합 발표 동아리 'SPLing'
발표와 프레젠테이션 기술, 친목을 얻어갈 수 있는 대학생 연합 발표 동아리 'SPLing'

발표 때문에 ‘고통받는’ 대학 생활을 하고 싶지 않다면 대학생 연합 발표 동아리 ‘SPLing’에 문을 두드려 보자. SPLing은 SPEECH, PRESENTATION, LINK의 앞글자를 딴 것으로, 발표를 통해 자기 자신을 표현하고자 하는 청춘들이 모인 동아리다.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발표장인으로 거듭날 수 있는 'SPLing'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발표장인으로 거듭날 수 있는 'SPLing'

SPLing은 PPT부터 스피치, 기획 교육 등 발표에 관한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16주에 걸쳐 제공한다. 이 커리큘럼만 잘 따라와도 ‘발표알못’에서 ‘발표장인’으로 거듭날 수 있다는 후문. 아울러 게릴라 스피치와 공개 수업 등을 진행해 발표 공포증을 없애고, 자신감 있게 나만의 이야기를 전달할 수 있는 훈련의 시간도 제공한다. 

연말에는 한 학기 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맘껏 뽐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피날래’가 바로 그것. 피날래는 세 개의 대학생 연합 발표 동아리와 함께하는 발표 대회. 발표에 관심 있는 청춘들이 한자리에 모여 서로의 실력을 겨루어 보고,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이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은 청춘이라면 망설이지 말고 지원서를 작성해보자. 

지원자격: 서울/경인 지역에서 활동 가능한 대학생/휴학생 
모집기간: 2018.08.19 - 2018.09.09 
문의: https://open.kakao.com/o/gWtpPLV 
홈페이지: https://cafe.naver.com/splingles

 

For. ‘독서의 계절’을 제대로 즐기고 싶은 청춘 
대학생 연합 독서 토론 동아리 ‘사암’

53년의 오랜 역사를 지닌 대학생 연합 독서 토론 동아리 '사암'
53년의 오랜 역사를 지닌 대학생 연합 독서 토론 동아리 '사암'

독서의 계절 가을. 이 계절을 그냥 보내기 아쉬운 청춘이라면 대학생 연합 독서 토론 동아리 ‘사암’에 가입해보자. 사암은 무려 53년의 전통을 가진, 그야말로 연합 동아리의 조상 격이라 할 수 있다. 1964년에 영어 독서 토론 동아리로 시작해 1990년대 한국어 독서토론으로 전환했다. 

매주 체계적인 독서 토론을 진행하는 '사암'
매주 체계적인 독서 토론을 진행하는 '사암'

사암은 독서 토론 동아리답게 철학, 역사, 예술, 소설, 정치, 경제, 과학 등 매주 다양한 분야의 책을 선정해 이를 읽고, 토론을 진행한다. 그러나 사공이 많으면 배가 산으로 간다고 했던가. 많은 사람이 모여 토론하는 것인 만큼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관리가 필요할 터. 이를 위해 사회자들이 미리 모여 책의 내용을 공유하고, 발제를 선정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암의 가장 큰 장점은 선후배 간의 네트워크가 끈끈하게 구축되어 있다는 것. 선배와 후배가 함께하는 자리를 꾸준히 마련해 다양한 경험을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53년의 전통을 가진 만큼 사암을 거쳐 간 선배들이 여러 분야에 포진되어 있으며, 그들을 통해 학교에서는 배울 수 없는 귀한 배움을 얻어갈 수 있다. 

지원자격: 서울/경인 지역 4년제 대학생 5학기 이내 재학생 
모집기간: 2018.09.05 - 2018.09.09 
문의: tsspresident@webtss.com 
홈페이지: http://webtss.com/

 

For.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주체할 수 없는 청춘 
대학생 연합 광고 동아리 ‘애드레날린’

광고 대행사 등의 기업과 협업하는 대학생 연합 광고 동아리 '애드레날린'
광고 대행사 등의 기업과 협업하는 대학생 연합 광고 동아리 '애드레날린'

대학생 연합 광고 동아리 ‘애드레날린’은 ‘광고’라는 단어만 들어도 가슴이 두근두근하는 청춘을 위한 동아리다. 광고를 뜻하는 영어단어 Advertisement와 자극에 의해 방출되는 호르몬인 Adrenalin의 합성어다. 말 그대로 광고만 보면 흥분하는 청춘들이 모인 곳. 

광고 분야별 전문화된 스터디를 제공하는 '애드레날린'
광고 분야별 전문화된 스터디를 제공하는 '애드레날린'

애드레날린은 광고 공모전, 기업 연계 프로젝트, 동아리 자체 프로그램 등 다양한 활동을 한 학기 동안 진행한다. 이를 통해 역동적이며, 빠르게 그리고 그 누구보다 치열하게 광고에 대해 배울 수 있다. 아울러 카피, 기획, 디자인 등 광고 분야별 전문화된 스터디를 운영하는 것이 특징. 각자가 원하는 분야에서 더욱 전문적인 지식을 쌓을 수 있다. 

가장 돋보이는 부분은 현업에 있는 광고 대행사 등의 기업들과 연계해 프로젝트를 진행한다는 것. 실제 잡플래닛이나 피키캐스트, 직방 등과 손을 잡고 아이디어 제안, 기획안 제출 등의 굵직한 프로젝트를 수행한 경험이 있다. 향후 광고 업계 진출을 희망하고 있는 청춘들이라면 절대 놓쳐서는 안 될 동아리다. 

지원자격: 서울/경인 지역 대학생 (전공 및 학년 무관) 
모집기간: 2018.08.31 - 2018.09.11 
문의: 010-2838-6984 
홈페이지: http://cafe.naver.com/adyoung

 

For. ‘뮤직 이즈 마이 라이프’를 외치는 불타는 청춘 
대학생 연합 자작곡 동아리 ‘THUMB’

음악과 관련된 모든 활동을 전개하는 대학생 연합 자작곡 동아리 'THUMB'
음악과 관련된 모든 활동을 전개하는 대학생 연합 자작곡 동아리 'THUMB'

자칭, 타칭 ‘음악 없인 못사는’ 청춘이라고? 그렇다면 대학생 연합 자작곡 동아리 ‘THUMB’이 정답이다. THUMB은 작사, 작곡, 편곡, 버스킹 등 음악을 사랑하는 청춘들이 모여 2011년 창단한 동아리. 매주 토요일, 음악적 교류를 위한 정기 모임을 진행하며 다양한 음악적 활동들을 전개한다. 

정기공연, 버스킹 등을 진행하는 'THUMB'
정기공연, 버스킹 등을 진행하는 'THUMB'

MT를 앞둔 시점에는 조원들과 삼삼오오 모여 작곡 및 편곡 배틀을 펼치기도 하며, 요즘같이 날씨 좋은 날에는 공원에 나가 즉흥 버스킹을 펼치기도 한다. ‘그냥 노래 부르면서 노는 동아리 아니야?’라고 생각한다면 오산. THUMB은 ‘음악’에 무게를 둔 동아리인 만큼 음악 스터디도 병행하며, 음악 관련 공모전과 가요제에도 활발히 참가한다. 

동아리의 하이라이트는 매년 펼치는 정기공연. 어쿠스틱, 밴드, 재즈, 소울 등 다채로운 장르의 곡들로 이루어진 이 공연은 새롭게 편곡한 기성곡과 그들의 이야기가 담긴 자작곡으로만 온전히 채워진다. 현재 세션(악기), 작곡, 보컬 세 가지 분야에서 모집을 받고 있으니, 음악 없이 못사는 청춘이라면 놓치지 말자. 

지원자격: 매주 토요일 서울 지역 오프라인 모임에 참석 가능한 대학생 
모집기간: 2018.08.24 - 2018.09.12 
문의: 010-8760-6004 
홈페이지: www.thumb.or.kr

 

시들한 대학 생활의 단비 같은 존재!

대학 생활의 꽃이라 불리는 동아리 활동. 오늘 소개한 대학 연합 동아리로 여러분의 청춘이 더욱 꽃피우길 바란다.

사진: SPLING, 사암, 애드레날린, THUMB 홈페이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