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관련 학과 주목! 예비 광고쟁이를 위한 스펙업 활동 4가지
미디어 관련 학과 주목! 예비 광고쟁이를 위한 스펙업 활동 4가지
  • 김솔이 에디터
  • 승인 2018.09.11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고 좀 하네?’ 소리 듣고 싶은 광고 지망생 주목!

“포도 톡톡톡! X로피X나~”, “하드캐리 하드캐리 X마켓이 하드캐리~” 글자만 봐도 저절로 머릿속에 떠오르는 멜로디. 톡톡 튀는 크리에이티브함으로 대중들의 귀를 사로 잡은 유명 광고의 CM송들이다. ‘저 정도는 나도 만들지!’ 획기적인 광고로 업계에 크게 한 획을 긋고 싶은 광고 지망생이라면 주목하자. 여러분의 터지다 못해 솟아오르는 아이디어를 마음껏 발산할 광고 공모전 4가지를 준비했다.

 

제3회 LG화학 대학생 광고 공모전

대상팀 중 2명에게 HS애드 인턴십 기회를 부여하는 '제3회 LG화학 대학생 광고 공모전'

취업, 스펙 쌓기에 관심 많은 광고 지망생이라면 대기업 주관 공모전을 절대 놓칠 수 없을 것. 많은 대학생, 취업준비생이 들어가길 희망하는 LG화학에서 ‘제3회 LG화학 대학생 광고 공모전’을 준비했다. LG화학의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영상이나 ‘충전’을 테마로 한 30초짜리 영상 미디어를 제출하는 것이 이 대학생공모전의 과제다.
영상 미디어 콘텐츠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개인 또는 4인 이하의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영상 주제에 따른 장르와 형식에는 제한이 없으니 자유롭게 나만의 아이디어를 펼쳐보자.
총 상금 규모는 1,400만원으로, 대상팀에게는 상장 및 상금 500만원이 지원된다. 더불어 대상 수상팀 중 2명에게는 HS애드에서 인턴십을 할 수 있는 기회까지 부여한다니 광고 지망생에게 솔깃하지 않을 수 없는 제안일 것이다.


- 접수 기간 : 2018.10.01 – 2018.10.19
- 응모 자격 : 영상 콘텐츠에 관심 있는 대학생 (재학생/휴학생)
- 제출 형식 : 제목, 크레딧 제외한 30초 길이의 영상
- 접수 방법 : 홈페이지 접수 (http://lgchemcontest.com/)
- 문의 : 02-360-4638, lgchemcontest@gmail.com

 

2018 문화광고 그랑프리

올해로 23회를 맞은 광고 창작축제 '2018 문화광고 그랑프리'

광고산업의 발전과 광고문화 정립을 위해 문화일보가 준비한 ‘2018 문화광고 그랑프리’. 올해로 23회를 맞은 이 광고 공모전은 오랜 역사와 함께 광고인들의 권위 있는 광고 창작축제로 자리 잡았다. 오랜 역사를 가진 광고 공모전에서 활약하고 싶은 광고 지망생이라면 주목할 것.
광고 공모전은 광고주 및 기성 광고인이 참여할 수 있는 기성부문과 대학생, 대학원생 및 휴학생을 위한 신인부문으로 나뉜다. 기성 광고인들에 비해 기발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펼칠 수 있는 신인부문에서는 ‘맘껏 숨 쉬는 대한민국 만들기(미세먼지 해결방법)’을 주제로 순수 창작광고를 공모한다. 출품작 수에 제한이 없어 마음껏 출품할 수 있다는 것도 이 대학생공모전의 특징.
신인부문 본상에서 금상을 수상하게 되면 총 150만 원의 상금과 상장 및 트로피가 주어진다. 이외에도 카피상, 사진상, 일러스트상, 기획상 등 다양한 부문상도 준비되어 있다. 학계 및 광고계의 전문가가 직접 심사해 더욱 공신력 있는 이 광고 공모전을 놓치지 말자.


- 접수 기간 : 2018.10.1 - 2018.10.31 (신인부문)
- 응모 자격 : 대학(원)생 및 휴학생
- 제출 형식 : 인화지로 출력된 5단 37cm 이상의 칼라 또는 흑백광고
- 접수 방법 : 우편 접수, 방문 접수
- 홈페이지 : http://www.munhwa.com
- 문의 : 02-3701-5564~5, cmk@munhwa.com, won@munhwa.com

 

제12회 뉴트리라이트 대학생 광고 공모전

영상 및 카드뉴스 부문에 참가할 수 있는 '제12회 뉴트리라이트 대학생 광고 공모전'

건강에 관심이 많고, 톡톡 튀는 나만의 아이디어를 담은 광고를 만들고 싶은 대학생에게는 ‘제12회 뉴트리라이트 대학생 광고 공모전’이 딱이다. 건강식품 브랜드 뉴트리라이트에서는 ‘청춘, 건강수명을 논하다!’를 이번 공모전의 주제로 내걸었다.
휴학생을 포함한 전국 2년제 이상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개인 또는 4인 이하의 팀으로 지원할 수 있다. 공모전은 한국인의 평균수명 82세와 건강수명 65세 간의 차이를 줄이기 위해 노력하는 뉴트리라이트의 건강수명 캠페인을 홍보하는 광고를 출품하는 형식이다. 45초 영상광고 부문과 10컷 카드뉴스 부문으로 나뉘어져 있으니 자신의 아이디어를 더욱 마음껏 뽐낼 수 있는 콘텐츠로 선택하면 된다.
45초 영상 미디어 부문의 대상 수상팀에게는 300만 원의 상금이, 10컷 카드뉴스 부문의 대상 수상팀에게는 10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최우수상, 우수상 외에도 부문별 각각 50팀, 30팀에게 참가상이 주어지니 더욱 많은 광고 지망생들에게 열린 기회라 할 수 있겠다. 


- 접수 기간 : 2018.06.01 – 2018.09.27
- 응모 자격 : 전국 2년제 이상 대학생 및 대학원생 (휴학생 포함)
- 제출 형식 : 45초 영상광고 / 10컷 카드뉴스
- 접수 방법 : 영상(개인 유튜브 계정에 업로드 후 URL 제출), 카드뉴스(개인 SNS에 업로드 후 URL제출)
- 홈페이지 : https://www.nutrilitecampus.co.kr/?page_id=28318
- 문의 : 02-2143-5836, ‘뉴트리라이트대학생광고공모전’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보다시피 공모전

대상그룹의 4가지 식품 브랜드의 커뮤니케이션 전략 기획서를 공모하는 '보다시피 공모전'

수많은 브랜드 중에서도 특히 ‘먹는 것’이라면 사족을 못 쓰는 광고 꿈나무, 예비 마케터에게는 ‘보다시피 공모전’을 추천한다. ‘보여주고 싶은 남다른 아이디어가 대상의 레시피가 된다’를 줄여 이름이 붙은 이 대학생공모전은 홍익대학교 광고홍보축제 HUAF와 대상주식회사가 함께 준비했다. 공모전에서는 월드테이블 소스, 안주야, 미원, 종가집 등 대상그룹의 패밀리 브랜드 및 라인 브랜드들의 커뮤니케이션 전략 기획서를 공모한다.
전국 2년제 이상 대학생 및 휴학생에게 참가 자격이 주어지며, 개인 또는 5명 이내의 단체로 참가할 수 있다. 심사는 블라인드를 통해 최종 수상작을 선정하며, 해당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넘치는 아이디어라면 복수 출품도 가능하다. 단 심사를 통해서는 한 팀 당 1개의 작품만 수상하므로 제출 시 참고하도록 하자.
더불어 예심을 통과한 본선진출팀에게는 PT발표와 함께 프레젠테이션 심사 기회를 부여하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대표이사상 및 4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질 예정이다. 


- 접수 기간 : 2018.08.01 – 2018.09.30
- 응모 자격 : 전국 2년제 이상 대학생 및 휴학생
- 제출 형식 : 대상그룹의 패밀리브랜드 및 라인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기획서
- 접수 방법 : HUAF 공식메일(huaf16@naver.com) 온라인 접수
- 홈페이지 : 페이스북(http://facebook.com/HUAFUS), 블로그(http://blog.naver.com/huaf)
- 문의 : huaf16@naver.com, 카카오톡 옐로우 ID : HUAF

 

광고업계에서 활약할 그 날까지!
광고업계에서 일하고 싶은 예비 광고인이라면 놓칠 수 없는 광고 공모전. 피가 되고 살이 될 공모전 활동을 통해 내 안의 역량을 더 키워보자!


사진 : 각 공모전 주최사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