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 가을 맞이 들리기 좋은 서울 리빙샵 추천 3곳
인테리어, 가을 맞이 들리기 좋은 서울 리빙샵 추천 3곳
  • 김솔이 에디터
  • 승인 2018.09.14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을 인테리어 도와줄 서울 리빙샵 어디?

가게의 문을 열고 들어선다. 여기저기 어질러진 듯 제자리에 정렬되어있는 인테리어 소품들을 구경한다. 문득 그런 생각이 든다. ‘저거 내 방에 가져다 두면 아주 딱 일 것 같은데.’ 집 꾸미기에 괜스레 자신감이 생긴다. 아무리 자취생이라도 집 꾸밀 때 항상 가성비만을 따지라는 법은 없다. 자취생의 인테리어 안목을 높여줄 서울 리빙샵 3곳을 소개한다.

 

유럽풍 빈티지 감성 리빙샵
연남동 '잼머의 집'

실제 주택을 개조하여 만든 리빙샵 연남동 '잼머의 집'

푸성귀가 싱그럽게 가꿔진 작은 텃밭을 지나 초록 대문 앞에 서면 마치 정말로 누군가의 집에 놀러 온 듯한 기분이 드는 이곳. 실제 주택을 개조하여 만든 인테리어 리빙샵, 연남동의 ‘잼머의 집’이다. 1층은 쇼룸, 2층은 살림집으로 활용되고 있는 잼머의 집은 영화미술을 하던 정수인 대표와 디자이너인 남편의 손길이 닿아 감각적이고 포근한 감성이 가득 느껴진다. 최근 인테리어 트렌드인 빈티지 및 유럽풍 인테리어 스킬도 엿볼 수 있을 것.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빨간머리앤’을 좋아하는 주인의 취향이 가득 담긴 앞치마를 만들며 시작했던 사업은 영역을 넓혀 이제는 하나의 패브릭 브랜드가 되었다. 침구, 식탁 매트, 러그, 키친클로스, 잠옷, 피크닉 매트 등 제품군도 다양하다. 무심하지만 정감 있게 흩어져있는 물건들을 구경하다 보면 잠시 이곳이 샵이라는 점조차 잊어버릴지도 모른다.
잼머의 집에서는 종종 플리마켓, 각종 클래스 등 소소한 이벤트를 비롯해 공간 및 촬영 대관도 진행한다. 자세한 소식은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소 : 서울 마포구 연남로 43-2
영업 시간 : 매일 11:00~20:00 (연휴 제외)
전화 : 02-2256-7720
홈페이지 : http://www.jammer.co.kr/
인스타그램 : @iam_jammer


임블리가 만든 리빙 브랜드
상수동 '블리홈'

상수동 임블리 플래그쉽 스토어 3층에 자리잡고 있는 '블리홈'

합리적인 가격대에 감각있는 소품을 구매하길 원한다면 이곳을 주목하자. 상점가와 주택이 즐비해있는 상수동 골목길, 그곳에 유독 눈에 띄는 4층짜리 건물이 있다. 흰 외벽에 강렬한 빨간색의 입구가 시선을 사로잡는 곳, 2017년 11월에 오픈한 ‘임블리 플래그쉽 스토어’다. 온라인 쇼핑몰로 시작해 큰 인기를 얻으며 코스메틱, 리빙 분야에도 손을 뻗친 ‘임블리’에서 운영하는 오프라인 매장이다. 
빌라 건물 전체를 리모델링해 만든 이곳은 1층 코스메틱, 2층 의류, 3층 리빙, 4층 카페로 다채롭게 공간을 구성했다. 이중 3층이 바로 임블리의 감성이 담긴 각종 리빙 아이템을 구경할 수 있는 ‘블리홈’이다. 편안한 분위기의 인테리어로 꾸며진 이곳에는 인테리어 소품, 식기 등 주방용품을 비롯해 아기자기한 디자인의 다이어리, 파우치, 에코백 등 각종 문구류 제품도 다양하다. 유럽풍의 맨션 인테리어에 일상적인 오브제를 적절히 매치해 구경하는 즐거움까지 선사할 것이다. 
플래그쉽 스토어만의 또 다른 재미인 포토스팟 역시 조성되어 있다. 쇼핑과 쉼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임블리의 감각적인 공간을 방문해보자.


주소 :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13길 43
영업 시간 : 매일 11:00~22:00
전화 : 1577-5234
홈페이지 : http://www.imvely.com/
인스타그램 : @velyhome_imvely

 

내구성, 실용성 UP 라이프스타일 샵
명동 '마켓엠 플라스크'

샵, 카페, 강연장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되는 명동 '마켓엠 플라스크'

명동역 2번 혹은 3번 출구에서 걸어서 5분이 채 안 되는 거리. 좁은 골목에 자리 잡고 있는 초록색 간판의 ‘마켓엠 플라스크’는 올해 5월 문을 연 6층 규모의 라이프스타일 샵이다. 사실 이곳은 예전에 서촌에 뿌리를 두고 있던 리빙샵 ‘마켓엠’이 새롭게 이전한 곳이다. 다소 가격대가 높아도 오래두고 쓸 내구성 높은 소품, 생활용품, 리빙 아이템들이 많다.
1층에서는 마켓엠 자체 브랜드는 물론 리빙 소품, 문구류, 잡화, 서적, 디퓨저, 핸드워시 등 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제품들을 살펴볼 수 있다. 2층은 카페로 이용되고 있으며 3층은 매달 강연, 행사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대관 공간과 한 켠에 자리 잡은 ‘베이거 하드웨어’로 이루어져있다. ‘베이거 하드웨어’에서는 견고하고 기능성이 뛰어난 하드웨어를 비롯해 워크웨어, 생활용품 등도 함께 다룬다. 
4층부터 6층은 현재 준비 중이다. 4층에는 가구, 조명, 홈데코 등의 리빙 제품들이 들어설 예정이며 5층은 레스토랑, 6층은 루프탑으로 활용될 예정이니 더욱 다채로워질 마켓엠의 모습이 기대되는 부분이다.


주소 : 서울 중구 퇴계로20길 13
영업 시간 : 매일 10:30~21:30
전화 : 02-733-4769
홈페이지 : http://www.market-m.co.kr/
인스타그램 : @marketm_life

 

가을 인테리어, 어렵지 않아요!
나의 공간에 새로운 공기를 불어넣는 일, 사실 그리 어렵지 않다. 감각적인 리빙샵에서 고른 인테리어 소품 및 아이템 몇 가지면 된다. 올가을 인테리어로 나만의 공간 분위기를 새롭게 바꿔보자.
사진 : 에디터 소장 사진, 잼머의 집, 임블리, 블리홈, 마켓엠 인스타그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