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룸 자취생 필독! 1인가구 혼족에게 필요한 치안 아이템 3가지
원룸 자취생 필독! 1인가구 혼족에게 필요한 치안 아이템 3가지
  • 김솔이 에디터
  • 승인 2018.10.05 1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혼족 자취생 안전 지켜줄 치안 필수템 3가지!

얼마 전 뉴스에서 화제가 되었던 기삿거리가 있다. ‘받는 사람 : OO춘’, ‘OO팔’, ‘OO배’. 혼자 사는 여성이 택배를 주문할 때 주로 쓰는 가명이다. 혼자 사는 것이 드러나 범죄의 표적이 되지 않도록 택배 주문 시, 주문자란에 우락부락한 남성이 연상되는 이름을 적는 것이다. 이렇듯 혼자 사는 자취생에게 ‘치안’은 필수 아닌 필수다. 한 번쯤 ‘치안’을 고민해본 자취생을 위해 혼족의 안전을 높여줄 아이템 3가지를 소개한다.

 

창문 철통수비
창틀 자물쇠

잠금 키 없이는 절대 열리지 않는 이중 창틀 자물쇠 '아빠손 창문잠금장치'

방범창 하나로는 안심할 수 없는 요즘 세상. 현관문도 이중 잠금장치로 잠그는 마당에, 창문도 꼼꼼히 이중으로 잠궈보자. 바로, 개복치 창문을 ‘철통수비’ 해줄 든든한 치안 아이템 ‘창틀 자물쇠’다. 
‘아빠손 창문잠금장치’는 창문을 이중으로 잠궈, 외부 침입을 방지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반려동물을 키우는 자취생들을 위한 반려견 추락방지 아이템으로도 사용된다. 설치방법도 아주 간단하다. 창문잠금장치를 창틀의 간격에 맞춰 끼운 후 레버를 올려 고정시키면 된다.
잠금 키가 없이는 잠금이 절대 해제되지 않으며 인장 강도 200kg까지 버티는 스테인리스 방범판으로 원룸의 창문을 단단하게 고정시켜주니, ‘철벽’이 따로 필요없는 아이템이라 할 수 있겠다.

제품명 : 아빠손 창문잠금장치
가격 : 6,900원
최저가 구매 사이트 : G마켓

 

어두운 집을 밝혀줘
스마트조명 ‘스위처’

원격 조절은 물론 예약기능까지 설정할 수 있는 스마트조명 '스위처'

퇴근 후 향하는 환한 불이 밝혀진 집. 자취를 시작하면서부터는 옛날 이야기가 됐다. 그렇다고 하루 종일 비어있는 집에 불을 켜두고 나갈 수도 없는 노릇. 저녁에 귀가 후 현관문을 들어서면 마주하는 컴컴한 어둠이 싫은 이들을 위한 신박한 아이템이 있다.
바로 스마트조명 제어기기 ‘스위처’다. 손바닥 안에 쏙 들어오는 무선 마우스 만한 크기의 스위처의 벨크로 스티커를 떼어낸 후, 그저 전등 스위치 버튼 위에 부착하기만 하면 된다. 점등과 소등은 ‘스위처 앱’을 실행해 조작할 수 있다.
원격에서 앱을 활용해 불을 켰다 끌 수 있는 것은 물론, 아침 기상, 출근, 퇴근 시간 등 설정한 시간에 맞춰 조작할 수 있는 ‘예약 기능’까지 있다. 단 3시간 충전으로 40일 동안 사용이 가능해 내구성까지 챙긴 아이템이다. 이제 퇴근 후, 어두컴컴한 원룸으로 돌아갈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제품명 : 스위처
가격 : 57,000원
최저가 구매 사이트 : 텐바이텐

 

우리 집 지키미
‘SKT 스마트홈 문열림센서’

문열림을 감지해 알림과 사이렌으로 알려주는 'SKT 스마트홈 문열림센서'

하루 중 집에 있는 시간보다 집을 비우는 시간이 더 많은 자취생이라면 이 아이템을 주목하자. 외출 시 원룸 현관문을 이중으로 걸어 잠가도, 창문에 방범창을 달아도 안심이 되지 않는 자취생을 위한 ‘문열림센서’다.
‘SKT 스마트홈 문열림센서’는 현관문이나 창문을 열린 것을 감지해 실시간으로 문 열림을 전달하는 스마트 안전용품이다. 거주자가 외출 시에는 열림 센서를 통해 출입 사실을 알아서 인지하고, 누군가 집에 몰래 들어왔다면 휴대폰을 통해 알림을 전송한다.
잠이 든 순간에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사이렌 경보음으로 침입자에게 경고하고, 가족 등 지인에게 SOS문자를 자동으로 발신한다. 별도의 약정조건 없이 한 번 구매하여 계속 사용할 수 있으므로 자취생의 경제적 부담감도 덜었다. 이제 우리 집 문지기는 ‘문열림센서’에 맡기자.

제품명 : SKT 스마트홈 문열림센서
가격 : 24,000원
최저가 구매 사이트 : 옥션

 

치안 아이템, 우리 집을 지켜줘!
나 혼자서도 '잘' 사는 방법. 그러기 위해서는 나의 안전을 먼저 지키는 방법이 우선시되어야 하지 않을까? 오늘 소개한 치안 아이템으로 보다 ‘안전한 나의 집’ 만들어보자.

사진 : 리빙퓨어, 스위처, SK브로드밴드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