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라이어 가성비갑 제품 추천 BEST 5
에어프라이어 가성비갑 제품 추천 BEST 5
  • 김솔이 에디터
  • 승인 2018.11.09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엔 ‘1가구, 1에어프라이어’라며?”

 

기름 냄새, 연기 없이 튀김 요리가 가능해 최근 주방가전 필수품으로 떠오른 아이템이 있다. 바로 ‘에어프라이어’. 기름이 아닌 뜨거운 공기로 음식을 튀긴다는 것을 내세우며 주목 받게 된 에어프라이어는 이제는 시장 규모가 600억 원대에 이를 정도로 ‘핫’한 아이템이다. 자취생과 주부를 비롯해 요리하는 사람이라면 1가구, 1제품이 기본이라는 에어프라이어. ‘가성비갑’이라 불리는 제품 5가지를 소개한다.

 

산본 에어프라이어 SB-D18

3만원 대 가성비 끝판왕 산본 에어프라이어 SB-D18

무려 3만원 대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산본 에어프라이어. 중국 브랜드 산본의 제품으로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된 제품은 아니다. 그러나 직구나 구매대행을 하더라도 4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어 ‘가성비 끝판왕’ 에어프라이어로 유명한 제품이다.

4.5L의 대용량으로 보다 더 다양하게, 보다 더 많이 한 번에 요리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며 200도까지 온도 조절이 가능하다. 에어덱트가 있는 튀김통 덕에 조리 중 내용물에 열이 고르게 분산되어 음식이 타지 않도록 도와준다. 튀김요리를 비롯해 구이나 베이킹까지 조리할 수 있어 성능까지 고루 갖춘 에어프라이어다.

제품명 : 산본 에어프라이어 SB-D18
용량 : 4.5L
소비전력 : 1400W
가격 : 39,800원

 

대우 어플라이언스 DEF-D2600

80℃부터 200℃까지 폭넓은 온도조절이 가능한 대우 어플라이언스 DEF-D2600

에어프라이어 구입이 망설여지는 가장 큰 이유, 바로 ‘가격’ 때문일 것이다. 대우 어플라이언스 에어프라이어는 5만원 대라는 합리적인 가격과 가격대비 우수한 성능으로 인기몰이 중인 제품이다.

같은 튀김 요리라도 마음 편히 먹을 수 있도록 원재료의 지방 성분만으로 재료를 튀겨 최대 80%까지 지방을 감소해준다. 온도 조절 역시 80℃부터 200℃까지 폭넓게 가능해 튀김요리부터 생선요리, 고기요리 등까지 다양한 음식을 조리할 수 있다. 행여 끄는 것을 깜빡하더라도 안전 우려도필요 없다. 최대 30분의 시간 조절 기능과 자동 전원차단 기능까지 갖춘 스마트한 제품이기 때문! 가성비갑 대우 어플라이언스, 구매하지 않을 이유가 없다.

제품명 : 대우 어플라이언스 DEF-D2600
용량 : 2.6L
소비전력 : 1500W
가격 : 53,900원

 

클래파 에어프라이어 BFB-AF20W

감각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클래파 에어프라이어 BFB-AF20W

가격 착하고, 디자인까지 예쁜 에어프라이어를 찾고 있다면 클래파 에어프라이어를 추천한다. 클래파 에어프라이어는 일반적으로 볼 수 있는 여타 제품과는 다르게 날씬하고 쏙 빠진 모양새가 특징이다.

LED 전원이 탑재되어 있어 전원을 켜거나 가열 중일 때 한눈에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테프론 코팅 처리가 되어있어 조리한 음식들이 바스켓에 들러붙지 않도록 해준다. 설정한 온도 이상으로 과열되면 자동으로 전원이 차단되는 ‘자동온도 조절 장치’와 트레이를 빼거나 오사용 시 즉각 작동이 멈추는 ‘오작동 안심 보호장치’까지 겸비해 사용자의 안전까지 생각했다. 컬러 역시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가 준비되어 있으니 취향에 맞게 선택하자.

제품명 : 클래파 에어프라이어 BFB-AF20W
용량 : 2L
소비전력 : 1300W
가격 : 59,900원

 

이마트 더 에어프라이어 플러스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이마트 더 에어프라이어 플러스 AFG-1702T

없어서 못 판다는 그 제품. 지난 봄부터 가성비 최고로 등극해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이마트 트레이더스의 더 에어프라이어 플러스다. 한 달에 딱 한 번 정도, 이 제품이 들어오는 날에는 줄 서서 대기하는 사람들로 장을 이룰 정도다.

5.2L의 큰 용량에 80도에서 최대 200도까지 온도 조절, 최대 60분까지 타이머 설정을 할 수 있다.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편리한 조작법과 논스틱 코팅으로 세척이 용이하여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도 특징! 기다리면서까지 구입하는 데는 다 이유가 있는 법. 용량도 크고, 가격도 착한 이 제품으로 맛있는 요리 해보자.

제품명 : 이마트 더 에어프라이어 플러스 AFG-1702T
용량 : 5.2L
소비전력 : 1800W
가격 : 84,800원 / 온라인 구매 시 12만원 대

 

쿠진아트 에어프라이어 오븐 TOA-60KR

에어프라이어와 오븐 기능을 결합한 쿠진아트 에어프라이어 오븐 TOA-60KR

에어프라이어도 갖고 싶고, 오븐도 갖고 싶은 소비자라면 이 제품을 주목하자. 신개념 멀티 오븐‘쿠진아트 에어프라이어 오븐’이다. 이름처럼 일반적인 에어프라이어 제품들과는 다르게 ‘오븐’의 모양과 특징을 갖췄다. 그래서인지 최대 30cm 피자 및 1.8kg의 식자재까지도 보다 넓게, 더욱 강력한 에어로 조리가 가능하다. 

에어프라이 이외에도 베이크, 브로일, 컨벡션 베이크, 컨벡션 브로일, 데우기, 토스트 등 7가지 기능으로 다양하게 조리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 초보자들도 사용하기 쉬운 다이얼식 컨트롤이 장착되어 있으며, 최대 60분까지 조리 타이머 설정이 가능하다. 간단 데우기에서 230℃의 고온 사용 요리까지 모두 가능하기에 베이킹부터 조리까지 모두 책임지는 가정용 에어프라이어 오븐으로 안성맞춤이라 할 수 있겠다.

제품명 : 쿠진아트 에어프라이어 오븐 TOA-60KR
용량 : 17L
소비전력 : 1630W
가격 : 299,000원

 

에어프라이어, 더 맛있고 건강한 요리를 부탁해~

‘기름기 가득한 음식에 살찌면 어떡하지?’ ‘기름진 음식은 건강에 안 좋을 텐데.‘ ‘요리 중 기름이 튈까 무서워.’
이런 걱정, 이제는 접어두자. 가성비갑 에어프라이어 하나면 된다. 그저 바스켓에 음식을 담고 버튼을 한 번 누르기만 하면 끝. 보다 손쉽고 간편하게 더 맛있는 요리 즐겨보자.

사진 : 산본, 대우, 클래파, 이마트, 쿠진아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