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공모전 주목! 금손 디자이너를 위한 리스트 5가지
이 공모전 주목! 금손 디자이너를 위한 리스트 5가지
  • THE UNIV
  • 승인 2018.11.21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상에 없던 디자인을 보여줄 각종 디자인 공모전!

재능을 발굴해 세상에 데뷔하는 건 비단 연예인뿐만이 아니다. 여러 창작가들이 공모전을 통해 데뷔를 해오며, 공모전은 신인 예술가들의 데뷔 무대라고 불리기도 한다. 세상에 없던 디자인으로 주목 받고 싶은 금손 디자이너라면 주목! 여러분의 데뷔 무대가 되어 줄 디자인 공모전 5가지를 소개한다.

 

2018 디자인 유나이티드 그래픽 공모전 (DU_GRAPICK)

패션 아이템에 들어갈 그래픽 디자인을 찾는 '디자인 유나이티드 그래픽 공모전'

신세계 인터내셔날의 캐주얼 브랜드인 '디자인 유나이티드'에서 디유_그라픽 (#DU_GRAPICK) 그래픽 공모전을 개최한다. DU의 각종 패션 아이템에 사용될 센스 있는 그래픽 디자인을 공모하는 것이 이 공모전의 과제. 그러나 무엇보다도 ‘개성’ 넘치는 그래픽 디자인을 선보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자신만의 그래픽 디자인을 보유하고 있다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디자인 제출 시 파일 제출과 더불어 @designunited_official 태그와 함께 #du_grapick 해시태그를 반드시 포함하여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해야 접수가 인정된다.

이번 디자인 유나이티드 공모전에서는 10개의 당선작에 각 1,000,000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100만 원의 상금과 내가 만든 그래픽 디자인을 입힌 패션 굿즈들을 국내 시장에서 만나보고 싶다면 아래 홈페이지를 통해 당장 접수할 것.

- 공모 주제 : 자유로운 그래픽 디자인
- 접수 기간 : 2018.10.29 ~ 2018.11.29
- 홈페이지 : https://han.gl/6BcCo

 

롯데 하이마트 캐릭터 공모전

개성있는 브랜드 캐릭터 디자인을 공모하는 '롯데 하이마트 캐릭터 공모전'

롯데그룹의 전자제품 전문 쇼핑몰 ‘롯데 하이마트’에서 브랜드를 대표할 수 있는 캐릭터 디자인을 공모한다. 친근하고 가족적인 이미지를 지닌 캐릭터를 만들고자 하는 취지에서 개최한 ‘롯데 하이마트 캐릭터 공모전’이다.

하이마트 L.POINT 회원인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최소 2종의 캐릭터를 제작하여 5MB 이내의 JPG 파일과 캐릭터의 이름, 컨셉, 구성을 간단히 설명한 PPT 혹은 PPTX 파일을 함께 제출하면 된다.

1등 상금 500만 원, 2등 200만 원 등 총상금 1천만 원 이하의 우수 공모작 시상이 진행되며 당선된 캐릭터는 향후 다양한 용도로 활용될 예정이다. 창의성, 연관성, 완성도에 중점을 두어 심사를 거친다고 하니, 참고하여 개성 있는 캐릭터를 만들어보자.

- 공모 주제 : 롯데하이마트 캐릭터 공모
- 접수 기간 : 2018.11.01 ~ 2018.11.30
- 홈페이지 : http://www.e-himart.co.kr/app/event/eventDetail?evtNo=3502

 

 

2018 저축은행 광고·캐릭터 공모전

광고 영상, 영상 스토리보드, 캐릭터 디자인을 공모하는 '2018 저축은행 광고·캐릭터 공모전'

저축은행에서 주관하는 ‘2018 저축은행 광고·캐릭터 공모전’. 광고 영상, 영상 스토리보드, 캐릭터 디자인 총 3개 분야에서 크리에이티브한 영상 및 캐릭터 디자인을 찾고 있다. 생활 가까이에서 힘이 되는 저축은행의 가치를 표현하고, 저축은행에 어울리는 창작 캐릭터를 디자인하는 것이 공모주제.

영상 콘텐츠나 캐릭터 디자인에 관심이 있는 대학(원) 생이라면 개인 혹은 3인 이내의 팀으로 지원이 가능하다. 총상금은 2,850만 원으로, 각 분야의 대상 수상자 1팀에게는 각각 상장과 함께 50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이외에도 최우수상과 우수상 각 1팀, 장려상 각 3팀을 위한 상장과 상금도 준비되어 있다.

참여자들의 귀를 솔깃하게 할 특전도 준비되어 있다. 영상광고와 영상 스토리 부문의 수상자에게는 2019년도 저축은행 영상광고 제작 참여 기회, 캐릭터 부문의 수상자에게는 저축은행 대표 캐릭터 제작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각 부문의 제출 방법이 궁금하다면 홈페이지에서 자세히 확인해보도록 하자.

- 공모 주제 : 2018 저축은행 광고·캐릭터 공모전 
- 접수 기간 : 2018.10.15 ~ 2018.11.30 
- 홈페이지 : http://www.adfsb.or.kr/

 

2018 소주 브랜드 공모전

모두에게 사랑 받을 새로운 소주 브랜드를 만드는 '2018 소주 브랜드 공모전'

부드러움 목넘김으로 사랑받고 있는 국민 소주 '좋은데이'의 주식회사 무학이 새로운 소주 브랜드를 찾고 있다. 공모 주제는 ‘전 연령층에게 사랑 받을 새로운 소주 브랜드’를 발굴하는 것이 핵심이며, 새로운 소주에 대한 제안을 담은 매력적인 네이밍과 패키지 디자인 기획안을 제출하면 된다.

참여는 전 국민 누구나 개인 혹은 4인 이내의 팀으로 참여가 가능하며,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 양식을 다운 받아 파일과 함께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대상팀 1팀에게는 상장과 함께 5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이외에도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입선이 준비되어있다.

단, 수상작은 상표출원이 가능해야 하니 사전에 특허기술정보 서비스에서 상표등록 여부를 꼭 확인하도록 하자. 표절, 도용 등 국내외 사례를 복사한 제품 역시 심사 대상에서 제외된다. 톡톡 터지는 아이디어를 갖고 있는 디자이너, 소주를 사랑하는 디자이너라면 절대 놓치지 말 것!

- 공모 주제 : 미래를 이끌어 갈 새로운 소주 브랜드 공모전 
- 접수 기간 : 2018.11.15 ~ 2018.12.14 
- 홈페이지 : https://www.muhak.co.kr/

 

<버지니아 울프 전집> 표지 공모전

영국의 유명 소설가이자 비평가의 이야기를 담은 '<버지니아 울프 전집> 표지 공모전'

영국 유명 소설가이자 비평가. 20세기 영국의 위대한 작가 중 하나, 버지니아 울프. 그녀의 삶과 작품이 담긴 <버지니아 울프 전집>의 출간을 기념해 도서출판 솔에서 ‘<버지니아 울프 전집> 표지 공모전’을 진행한다.

공모전은 소설 9종과 단편집 2종이 담긴 <버지니아 울프 전집> 세트에 어울리는 표지를 디자인하는 것으로 표지 디자인에 관심 있는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표지 시안은 전집의 11종의 목록으로 변주가 가능한 1종류의 시안을 제출하는 것이 과제.

수상자에게는 각각 대상 300만 원, 우수상 200만 원, 가작 100만 원의 상금을 지급한다. 특히 대상 수상작은 <버지니아 울프 전집> 표지로 사용되며, 200만 원을 추가로 지급한다. 작품의 기획과 번역이 28년 만에 완간되는 것을 기념하기 위해 개최되는 만큼, 문학적으로 그 의미가 남다른 공모전인 듯하다. 시대를 뛰어넘어 그녀와 교감할 수 있는 기회를 잡아보는 건 어떨까?

- 공모 주제 : <버지니아 울프 전집> 표지 공모전 
- 접수 기간 : 2018.11.11 ~ 2018.12.31 
- 홈페이지 : http://www.solbook.co.kr/bbs/news_view.html?pk=22

 

디자인 공모전으로 네 안의 창의력을 일깨워봐!

나만의 디자인으로 세상과 소통해볼 기회. 2018 얼마 남지 않은 하반기, 디자인 공모전을 통해 나만의 창의성과 개성을 세상에 뽐내보자!

사진 : 각 공모전 주최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