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입사에 혜택이 있는 공모전 4가지
대기업 입사에 혜택이 있는 공모전 4가지
  • THE UNIV
  • 승인 2018.12.11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상부터 취업까지 쭉?!

취업난 속에서 힘겹게 스펙을 쌓고 있던 취업준비생들. 다함께 집중의 박수를! (짝 짝 짝) 그 중에서도 아이디어 하나는 자신이 있는데 알아주는 기업이 없어 방구석에서 남몰래 눈물을 훔치던 취준생이라면 더욱 더 주목. 그간 머릿속으로만 그려왔던 나의 창작력을 세상에 표출할 때가 왔다. 입상 시 입사 혜택까지 주는 대기업 공모전 4가지를 소개한다.


현대건설기계 신기술 아이디어 공모전

현대건설기계에서 대학(원)생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현대건설기계 신기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는 건설기계 분야의 미래 혁신기술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것이 취지이며 건설기계, 산업차량 분야의 지능화, 자동화, 무인화에 아이디어를 갖고 있거나 운전자 Assist, 안전 향상, 장비 운영 솔루션 등의 분야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위해 준비되었다.

공모전은 12월 10일부터 내년 1월 10일까지 진행되며 최소 2페이지에서 최대 5페이지 분량의 아이디어 제출서를 공모하면 된다.

입상할 경우 최대 500만원의 상금을 손에 쥘 수 있고, 특전으로 현대건설기계 입사 시 가산점을 부여한다. 평소 현대건설기계에 관심 있었던 이들이라면 지금부터 아이디어를 준비해 미래의 현대人을 꿈꿔보도록 하자.

기간 : 2018.12.10 ~ 2019.01.10
대상 : 대학(원)생, 일반인
참여방법 : 현대건설기계 홈페이지에서 작성 양식을 다운받아 담당자 이메일로 접수
홈페이지 : https://www.hyundai-ce.com/


제9회 DB 금융제안 공모전

DB금융그룹에서 ‘제 9회 금융제안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는 대학 및 대학원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금융 관련 분야의 창의적이며 실용적인 연구방안’을 주제로 ①은행·보험분야 ②증권·자산·기타 분야 중 선택해 논문 및 기획안을 제출하는 것이 과제다.

신청서 접수는 12월 1일부터 내년 1월 12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우선적으로 받으며, 내년 2월 1일부터 2월 28일까지 진행되는 응모작 접수 기간에 작품을 공모한다.

입상 시 최대 500만원에서 최소 100만원까지의 상금을 받을 수 있고, 장려상 이상 입상자 전원에게 DB그룹 입사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미국, 홍콩 등에서 세계 금융 전문가와 만날 수 있는 글로벌 금융 탐방의 기회까지 주어진다. 대기업 입사를 넘어 세계 진출을 꿈꿔왔던 취준생에게는 빛나는 아이디어를 세계에 펼칠 수 있는 최고의 기회가 될 터.

신청서 접수 : 2018.12.01 ~ 2019.01.12
응모작 접수 : 2019.02.01 ~ 2019.02.28
대상 : 국내외 대학 및 대학원에 재학 또는 휴학중인 학생(2018년 가을학기 기준), 대학원의 경우 석사과정, 석박사 통합과정 4학기까지 참가 가능, 단체(2인이하)응모 가능
참여방법 : ①신청서 온라인 접수(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 
              ②응모작 온라인 제출(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제출)
홈페이지 : http://ideafin.dbfoundation.or.kr/


한샘V로그 영상 공모전

한샘그룹에서 ‘폰으로 찍어 올리는 한샘 V로그 영상 공모전’을 준비했다. 한샘 가구, 각종 용품 등 한샘 제품을 바탕으로 상품 소개 영상을 제작하거나 한샘 매장 또는 플래그샵에 방문해 신선하고 재미있는 2분 미만의 영상을 제출하면 된다.

공모 주제에 관심이 있던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 기간은 12월 23일 자정까지 쭉 이어진다.

총 8팀에게 총 750만원의 규모로 상금을 수여하며 대상 1팀에게는 300만원이 지급된다. 여기에 더해지는 취업 특전도 놓칠 수 없다. 수상팀에게는 19년도 한샘 영업직 공채 지원 시, 서류전형이 면제된다. 더불어 한샘의 홍보 모델인 한샘 서포터즈 크리에이터로도 활동이 가능하다. 평소 대기업 취업을 희망하면서 크리에이터의 꿈까지 남몰래 품어왔다면 망설임 없이 참여해보자.

기간 : 2018.12.03 ~ 2018.12.23
대상 : 공모주제에 관심 있는 누구나 (개인 또는 4인 이하의 팀)
참여방법 : 이메일(hanssemcontest@naver.com)로 영상 파일(500mb이하) 첨부 제출
홈페이지 : http://blog.hanssem.com/221411538216


제 3회 파크랜드 대학생 마케팅 공모전

파크랜드가 전국 대학생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제 3회 파크랜드 대학생 마케팅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한국마케팅학회와 한국의류학회가 공동 주최로 참여한다. 공모 주제는 파크랜드에서 제시하는 다음의 마케팅 전략 주제 중 한 가지를 택하여 참가할 수 있다.

비즈니스웨어 시장 변화를 주도할IMC 전략, 오프라인 매장 방문율 및 구매율 증대를 위한 세일즈 전략, 파크랜드 샵인샵 전략브랜드로서의 역할 강화를 위한 제이하스의 상품기획 및 마케팅 전략, 마케팅 성과 극대화를 위한 밀레니얼 세대 타겟의 디지털 마케팅 전략 총 4가지다.

작품 접수는 2018년 12월31일 자정까지 이어지며, 예선에 통과한 참가자를 대상으로 내년 1월 24일 고려대학교 서울캠퍼스(예정)에서 본선 PT대회가 펼쳐진다.

대상 1팀에게는 3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되며, 장려상 이상 수상자에게는 파크랜드 입사 지원 시 가산점을 부여한다. 미래의 마케터를 꿈꾸는 취준생이라면 놓치지 말자.

기간 : ~ 2018.12.31 (자정까지)
대상 : 국내외 재학/휴학 중인 대학생 및 대학원생(개인 및 4인 이하 팀)
참여방법 : 파크랜드 홈페이지에서 공모전 참가신청서 및 윤리확약서를 다운 받아 작성 후 출품작과 함께 지정된 메일(marketing@parkland.co.kr)로 접수
홈페이지 : http://www.parkland.co.kr/

 

수천개의 자소서 중 가장 빛을 발하는 한 줄

그 어떤 공모전 혜택보다도 값진 결과가 아닐까? 지금부터 준비해서 입사까지 쭉-. 꿈꿔왔던 기업 취업의 문을 열어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