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홈파티 준비! 원룸 홈데코 인테리어 팁 3가지
크리스마스 홈파티 준비! 원룸 홈데코 인테리어 팁 3가지
  • THE UNIV
  • 승인 2018.12.19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좁은 원룸을 빛내줄 크리스마스 데코팁!

 

거리를 수놓은 반짝이는 조명,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화려하게 꾸며진 가게들. 어느덧 크리스마스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그에 반해 집 현관문을 열고 들어오면 오늘도 썰렁한 모습으로 나를 반겨주는 우리 집. 좁은 원룸이라고 크리스마스 분위기 못 내란 법도 없다. 원룸을 화려하게 빛내는 크리스마스 홈데코 팁들이 있으니. 이것만 알면 내 집도 ‘갬성’ 가득해질 수 있다. 인스타 폭풍 업뎃 준비 완료!

 

크리스마스 홈데코 법칙 1.
좁은 공간 콤팩트하게 꾸미기

공간 차지 DOWN, 분위기 UP 
‘벽트리’

하우쎈스 펠트벽트리(좌), 하우쎈스 안전 LED 전구 벽트리(우)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내고 싶어 트리를 구입하려는 자취생이라면? 잠깐. 아무리 소형 크기의 트리라 해도 어쩔 수 없이 공간을 차지하게 되는 법이다. 7평 남짓 크기의 원룸 인테리어 시에는 좁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포인트. 이럴 때 실물 트리 대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것, 바로 벽트리다. 공간을 차지하지 않지만 존재감만큼은 엄청나다. 빈 벽에 예쁜 조명으로 포근한 느낌을 주는 ‘벽트리’를 장식해보자.

- Editor’s Tip : 침대 머리 맡 벽에 장식한다면 아늑함은 더욱 UP. 아기자기한 조명 옆에 사진을 붙여 꾸미는 것도 하나의 꿀팁이다.


주렁주렁 감성 조명
‘코튼볼’

더플라워마켓 LED 코튼볼 전구 (건전지용)

너도 나도 코튼볼! 올 크리스마스 대유행 예감 코튼볼! 코튼볼은 겉에 감겨진 코튼 사이로 은은하게 새어 나오는 불빛이 아주 매력적인 아이템이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컬러에 따라 빛의 색이 변하는 카멜레온 같은 조명이기도 하다. 
코튼볼 역시 공간을 거의 차지하지 않아 방문이나, 화장대, 천장 등에 장식을 하면 큰 힘을 들이지 않고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올 겨울 따뜻한 빛을 담은 코튼 볼로 집을 더 아늑하게 꾸며보면 어떨까?

 

Basic is the best!
가랜드

인디고샵 트리와스타 가랜드(좌), 잼스튜디오 크리스마스 가랜드(우)

진정한 크리스마스 홈데코의 마무리는 바로 가랜드.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그만큼 기능에 충실한 아이템이다. 가랜드는 어디에 걸어도 좋다. 벽에 장식해도 좋고, 천장에 매달아도 좋다. 마찬가지로 집안의 면적을 크게 차지하지 않으니, 아무리 좁은 원룸일지라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아이템으로 제격. 크리스마스 홈파티로 친구들을 초대해 가랜드 아래에서 함께 인생샷도 남겨보자.

 

크리스마스 홈데코 법칙 2.
테이블 장식으로 파티 분위기 UP

크리스마스 홈파티를 계획하고 있다면, 가장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음식이다. 음식을 올려 놓는 테이블을 장식하는 것만으로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제대로 낼 수 있다. 간단하지만 결과만은 확실한 분위기 업그레이드 방법!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자.

 

다이닝 테이블을 빛내는
포인세티아 & 라넌큘러스

아름다운인테리어 벨벳 7송이 포인세티아(좌), 제너럴플라워 라넌큘러스(우)

겨울 꽃 중에서도 가장 많이 찾는 크리스마스 장식은 바로 포인세티아와 라넌큘러스다.  
포인세티아는 크리스마스 시즌에 개화하기 때문에 미국이나 유럽에서 크리스마스 장식화로 사용하는 전통이 있다. ‘뜨거운 마음으로 축하한다’는 꽃말을 가지고 있으며, 꽃이 아닌 잎사귀가 빨갛게 변하기에 다이닝 테이블에 올리는 것만으로 크리스마스 홈파티 분위기는 UP.
라넌큘러스는 플로리스트들이 많이 추천하는 겨울 꽃으로 화이트, 레드, 핑크, 옐로우 등 많은 컬러가 있다. 그중에서도 레드와 화이트 컬러의 라넌큘러스가 겨울에 더 잘 어울린다. ‘매력’이라는 꽃말처럼 매력적인 라넌큘러스를 다이닝 테이블에 장식해 더욱 매력적인 크리스마스를 만들어보면 어떨까.

 

향기로운 테이블 그것은 퍼펙
캔들 & 향차

티티발리공방 메리고라운드 캔들(좌), 하우쎈스 크리스마스 스웨터 와인커버(우)

캔들은 향기뿐 아니라 분위기까지 낭만적으로 만들어준다. 은은한 향부터 화려한 향까지 취향대로 골라 다이닝 테이블 위에 올려두자. 캔들 디자인까지 크리스마스에 맞춘다면 최고의 장식품이 될 터! 분명 그 향기만으로 초대받은 누군가에겐 잊지 못할 크리스마스가 될 것이다.
더불어 향이 좋은 차를 대접하는 것도 방법. 주전자에 오렌지와 클로브 조각들을 넣어 끓여주면 온 집안에 오렌지와 풀내음이 향긋하게 퍼진다. 테이블 앞에 앉자마자 풍기는 향과 한 모금 들이키면 입 속에 따뜻하게 퍼지는 향은 홈파티를 방문한 손님의 오감을 만족시켜줄 것.

 

조금은 특이하게!
테이블 분위기 200% 살리기

디씨바이러스 크리스마스 의자 다리 커버 양말 4pcs(좌), 하우쎈스 크리스마스 스웨터 와인커버(우)

크리스마스라 해서 누구나 하는 장식들은 매우 따분하다. 크리스마스 데코레이션은 조금 화려해도, 좀 더 대범해도 괜찮다. 평소 부담스러워 시도해보지 못한 장식들이 있다면 이번 크리스마스에 뽐내어 보자. 평소에는 단색의 조명만 이용했다면 이번에는 알록달록 형광색의 전구를 테이블에 세팅해 본다거나, 많이 꺼내어보지 않은 화려한 식기가 있다면 당당하게 꺼내보자.

 

크리스마스 홈데코 법칙 3.
조명 활용은 이렇게!

특징이 없었던 당신의 집을 특별하게 만드는 아주 간단한 방법이 있다. 바로, 조명을 활용하는 것이다. 그저 벽이나 창문에 두르거나 가구에 얹기만 하면 되니 공간 차지율도 0%. 이 방법만 따라해보자.

 

장식품에 얹기

블루밍앤미 인테리어 데코 전구

평소에는 그냥 놓여만 있던 장식품이어도 조명 하나만으로 달라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낼 수 있다. 특히 집에 식물을 키운다면 그 식물에게도 조명 옷을 입혀주자. 반짝거리는 조명이 마치 빛 축제에 온 것 같은 환상을 만들어 줄지도! 따뜻한 색의 조명을 골라 장식한다면 포근해진 집 분위기에 하루 종일 집에만 있고 싶어질지도 모른다.

 

미니조명을 커튼으로

이케아 크리스마스 LED 조명커튼

남들과는 다르게, 하지만 남들보다 화려하게 집을 데코하고 싶다면 지금 당장 미니조명을 사오자. 미니조명을 창문에 달아 커튼처럼 늘어뜨리면 더욱 특별한 인테리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빛을 가리기 위한 커튼과 달리 자체적으로 빛을 내는 커튼이라. 정말 특이하고 특별하지 않은가?

 

창문에 두르기

알록달록 형형색색의 조명을 창문에 둘러보자. 불을 끄면 더 화려하게 빛날 조명 덕에 밖에서 보여지는 당신의 집은 그 누가 봐도 크리스마스! 특히 단색의 전구보다는 빨강, 초록, 파랑, 노랑 등 다양한 색이 들어간 조명을 선택해 크리스마스 느낌이 물씬 나는 집을 만드는 건 어떨까.

 

리스에 둘러주기

마마키친 앵두전구 심플 크리스마스 리스

크리스마스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리스. 하지만 아무리 아름다운 리스라 해도 덩그러니 걸려있다면 뭔가 2% 부족한 느낌일 것. 이 때 중요한 역할을 해줄 수 있는 것이 바로 조명이다. 리스에 조명을 두르면 어두운 밤에 더욱 로맨틱한 분위기가 연출된다. 이 리스조명이 당신의 크리스마스 로맨스를 책임질지도?

 

이번 크리스마스 파티는 우리집에서!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이번 크리스마스만큼은 소중한 지인들을 초대해 즐거운 홈파티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 분위기 무르익게 만드는 홈데코 팁 몇 가지면 충분하니까.

사진 : 에디터 소장사진, 하우쎈스, 더플라워마켓, 인디고샵, 잼스튜디오, 아름다운인테리어, 제너럴플라워, 티티발리공방, 트윙클스타, 디씨바이러스, 블루밍앤미, 이케아, 마마키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