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내일로 동계 여행 A to Z (feat. 추천 여행 코스, 준비물, 꿀팁)
2019 내일로 동계 여행 A to Z (feat. 추천 여행 코스, 준비물, 꿀팁)
  • THE UNIV
  • 승인 2018.12.24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춘이라 누릴 수 있는 특별한 혜택!
2019 동계 내일로의 모든 것!

학기가 끝나서 방황하고 있는 대학생들, 일상에 지친 청년들을 위한 낭만 가득 겨울여행. 동계 내일로 접수가 한창이다. 이용권 한 장이면 프리패스! 올 겨울 당장 떠나야 하는 내일로 여행의 A to Z! 내일로 기간, 가격, 혜택 등의 정보부터 추천 여행 코스, 준비물까지 모두 모아보았다.

 

‘내일로 패스’란?

대한민국 탐방을 저렴하게 할 수 있는 기회! 청년들만 누릴 수 있는 혜택! ‘청춘의 특권’이라고도 불리는 내일로 패스 신청기간이 시작되었다. 
내일로 패스는 만 27세 이하 청년들이 패스 한 장으로 일정기간 동안 전국을 자유롭게 누빌 수 있는 코레일만의 관광 상품이다. 사용일 시작 3일전부터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한 내일로 패스 기간 동안에는 ITX-청춘, ITX-새마을, 새마을, 누리로, 무궁화호, 통근열차의 입석 또는 자유석을 무제한 이용 가능하다. KTX와 관광전용열차 입석 또는 자유석은 이용할 수 없으니 참고하자.

내일로 패스는 2018년 12월 14일부터 2019년 2월 28일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3일권, 5일권, 7일권 총 3종으로 나뉘어져 있다. 2인권 이용 시 더욱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고, 이 경우 이용객 두 명이 함께 이동하여야 하며 좌석 지정 시 동일열차와 동일구간에 한해 이용할 수 있다. 
내일로 패스는 전국 역, 레츠코레일 홈페이지, 코레일톡 어플에서 구입할 수 있다. 외국인의 경우 여행센터를 통해서만 구매 가능하다.

 

취향따라 테마따라
내일로 추쳔 여행 코스

가고 싶은 여행지가 많아 목표를 세우면서 우왕좌왕 할 것 같다면, 먼저 여행 컨셉부터 잡아보는 것이 상책. 추천 여행 코스를 참고해 내 취향에 맞게 코스에 넣어보자.

눈 덮인 자연과 함께 힐링
태백-인제-평창

매년 눈꽃 축제가 열리고 동화 같은 자작나무 숲이 있는 코스로 여행을 해보는 건 어떨까? 
겨울여행의 끝판왕이라고도 불리는 태백에서는 2019년 1월 18일부터 2월 3일까지 ‘2019 태백산눈축제’가 진행된다. 인제의 원대리 자작나무 숲 역시 겨울에 방문하면 특히 더 아름다운 여행지로 손꼽히는 곳이다. 평창의 오대산 선재길에서는 눈꽃 트래킹을 즐기며 사뿐사뿐 눈 위를 밟아보는 건 어떨까? 새하얀 설경을 감상하며 겨울 내일로 여행의 묘미를 제대로 느껴보자.

 

배부터 든든하게! 먹방
전주-순천-여수

먹거리 뿌셔뿌셔! 이 구역 먹방 요정은 바로 나! 각 지역별 특산품 위주로 먹방 도장깨기 여행을 즐겨보자. 비빔밥, 콩나물국밥, 메밀국수, 순대국밥 등이 유명한 전주. 꼬막정식, 염소 떡갈비 등이 맛있는 순천. 게장백반, 갯장어, 굴 등 해산물이 풍부한 여수 등. 각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 사전 서칭은 필수! 먹고 마시고 즐기다 보면 어느새 지친 몸과 마음도 치유될 것이다.

 

낭만이 있는 바다
강릉-포항-부산

드넓게 펼쳐진 푸른 겨울바다를 마음껏 감상하고 싶다면 이 코스를 추천한다. 밤바다를 구경하는 코스로 여행을 계획한다면 훨씬 더 낭만 가득한 여행이 될 것이다.

 

떠나기 전 필수체크!
내일로 여행 준비물

내일로 여행 시 반드시 챙겨야 할 준비물들이 있다. 특히 겨울 내일로 여행을 떠날 때는 두툼한 옷가지가 많기에 가방도 무거워질 수 밖에 없는 법. 꼭 필요한 준비물들만 실속 있게 챙겨보도록 하자. 

내일로 패스, 신분증, 카드, 현금
의류 (상의 3~4벌, 하의 3벌, 속옷, 양말)
세면도구 (치약, 칫솔, 면도기, 클렌징폼, 샴푸 및 바디워시)
비상약 (소화제, 진통제, 반창고 등)
우산, 우비, 모자
기타 (핫팩, 멀티탭, 휴대용 가방, 보조배터리, 충전기, 셀카봉, 카메라, 카메라 충전기 등)

 

또 하나의 준비!
내일로 꿀팁 챙기기 

1. 놓치지 말자! 발권역 혜택
내일로 여행의 또 다른 묘미! 바로 내일로 패스 인증 시, 사은품을 증정받을 수 있는 발권역 혜택이다. 
발권역 혜택은 꼭 시작역이 아니어도 되니 혜택을 잘 알아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다. 사은품은 선착순으로 지급하여 조기 소진될 수 있으니 서두르는 것을 추천한다. 내일로 패스 인증 시, 사은품을 증정하고 있는 역들이 있으니 내일로 홈페이지(https://www.rail-ro.com/kor/main/index.html)에서 미리 확인한 후 메모해두도록 하자. 

2. 출발 전! '코레일톡' 어플 설치 필수
코레일톡 어플을 활용하면 기차 출발시간, 소요시간, 잔여좌석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모바일 승차권을 이용할 수 있기에 종이 승차권을 분실할 염려도 없다. 내일로 여행자에게는 마치 지도 어플과 같이 필수인 코레일톡 어플! 미리 설치해두는 것도 잊지 말자.

3. 입석은 힘들어! 편하게 가는 방법은?
평일이라면 새마을호 5호차, ITX 새마을호 6호차를 공략하자. 평일 오전 8시 이전, 오후 5시 이후에는 자유석으로 운행되기에 편하게 여행할 수 있다. 
무궁화호의 경우 보통 2,3호차의 중간 좌석부터 판매를 진행한다. 즉 1호차와 4호차는 비교적 늦게 판매가 되므로, 무궁화호를 타게 된다면 1호차와 4호차 부분을 공략하자.

4. 보조배터리도 0%! 열차 안에서 휴대폰 충전은?
열차의 맨 앞자리와 뒷자리에서 콘센트를 이용할 수 있다. 열차 내에서 휴대폰이 방전 직전이라면 발만 동동 구르지말고 빠르게 이동할 것!

 

청춘들에게 겨울 선물 같은 내일로!
여름뿐만 아니라 겨울에도 충분한 매력이 있는 대한민국! 혼자 여행도 좋고, 친구와 떠나도 좋다. 더 늦기 전에 지금 준비해서 출발해 보는 건 어떨까? 노는 것도 다 때가 있으니 주어진 특권을 잘 누려보도록 하자!

사진 : 에디터 소장사진, 대한민국 구석구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