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해년 황금돼지 에디션, 2019 한정판 제품 총정리
기해년 황금돼지 에디션, 2019 한정판 제품 총정리
  • 김솔이 에디터
  • 승인 2019.01.04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해부터 텅장 만드는 각종 황금돼지 잇템들!

2018년 무술년이 가고, 2019년 새해가 새롭게 밝았다. 이른바 ‘황금 돼지의 해’라고도 불리는 2019 기해년. 기해년(己亥年)은 육십갑자의 36번째 해로, 10개의 천간 중 ‘땅’을 의미하는 기(己)와 십이간지의 마지막 동물인 돼지(亥)가 합쳐져 이러한 이름이 붙었다. 행운 넘치는 풍요로운 한 해가 되길 바라며, 유통 시장에서도 황금돼지 에디션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뜻 깊은 의미가 담긴 황금돼지 잇템들을 주머니 속에 하나씩 품어보자.

 

귀염뽀짝 실용템이 무려 60여종
다이소 황금돼지 시리즈

다이소 하면 바로 ‘실용성 갑’ 아니던가. 2019 기해년을 맞아 다이소에서는 실용성 높은 잇템들에 귀여운 황금돼지 디자인을 결합한 60여종의 품목을 선보였다.

황금돼지 디데이달력, 황금돼지 PVC커버노트 등 문구 및 팬시용품을 비롯해 황금돼지 3배 고속충전케이블, 황금돼지 단선 방지 2P 등 활용도 높은 생활용품이 한가득. 황금돼지 볼록배인형, 황금돼지 워터볼 등 어린이와 키덜트를 사로 잡을 인테리어 소품 7종과 황금돼지 귀마개, 황금돼지 머그, 황금돼지 쿠션발매트 등 귀염뽀짝한 아이템들도 다이소에서 만나보자.

에디터의 픽은 단돈 2,000원의 황금돼지 골드앤실버 저금통 제품. 저금도 시작이 반이라 했다. 반짝반짝 오동통한 황금돼지 저금통을 보고 있자면 저금을 안 할 수가 없을걸?

 

다이어트는 내일부터
맥도날드 기해년 행운버거

다이어트는 1월 1일부터라고? 맥도날드의 기해년 특별메뉴 ‘행운버거’ 앞에서는 야심 차게 맘먹은 신년 다이어트 다짐도 무너지고 말 것. 2013년부터 매해 신년마다 출시되는 맥도날드 행운버거가 있는 한, 에디터의 올해 다이어트 시작일도 1월 30일부터다. 바로 1월 29일까지가 행운버거의 판매기간이기 때문. 

올해에는 쫀득한 패티에 갈릭 소스가 환상의 조화를 자랑하는 ‘행운버거 골드’와 매콤한 바비큐 소스가 가미된 ‘행운버거 레드’ 2종이 주인공이다. 단품 가격은 4,600원, 세트 가격은 5,900원이며 1월 1일부터 해당 세트를 구매하는 선착순 700명의 고객에게 행운버거 4행시 덕담이 담긴 ‘행운의 골든 카드’도 증정한다. 지금 이 시즌에만 만날 수 있는 행운버거, 절대 놓치지 말자.

 

프로수집러 맥덕 주목
칭따오 2019 기해년 기념 스페셜 에디션

맥덕이라면, 특히 독특한 패키지의 맥주 에디션을 모으는 프로수집러라면 주목. 칭따오에서 선보인 2019 기해년 기념 스페셜 에디션 판매가 한창이다.

이번 칭따오 기해년 에디션은 뉴욕을 주무대로 활동하는 아티스트 듀오 ‘토이오일’의 이동윤 작가와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칭따오와 함께 하는 순간을 여러 물체와 섞어 새로운 물체로 보이게 하는 ‘게슈탈트 기법’을 활용해 재치 있게 풀어낸 것이 특징. 민트색 병에 돼지를 연상시키는 느낌 있는 팝아트가 인상적인 제품이다.

이번 스페셜 에디션 제품은 칭따오 473ml 2병과 스테인리스 소재의 전용잔 1개로 구성되었으며 이마트, 롯데마트 등 가까운 대형마트 및 편의점에서 만날 수 있다. 선반에 올려 진열하는 순간 힙 폭발. 한정판매로 진행되는 소장각 패키지, 품절되기 전에 당장 마트로 달려가자.

 

신년 선물로 딱
GS리테일 견과먹은 복돼지

기해년을 맞아 의미 있는 선물을 전하고 싶은 이들이라면 GS25 편의점이나 GS슈퍼마켓으로 달려가자. GS리테일에서는 1만세트 한정 수량의 ‘견과먹은 복돼지’ 세트를 선보였다.

해당 제품은 황금빛 디자인의 행운의 돼지 저금통 안에 개별 포장된 견과류 9봉지를 함께 담았다. 손잡이가 달린 형태의 패키지에 ‘2019년 황금 돼지의 해 건강하게 시작하세요’라는 의미 있는 문구까지 돋보이니 선물로도 제격. 견과류는 25g의 호두 5봉과 30g의 아몬드 4봉으로 구성됐다.

풍요로운 기해년의 뜻을 기원하며, 건강까지 챙긴 견과류 선물로 소중한 마음을 지인들에게 전해보는 것도 좋겠다.

 

이렇게 고급진 라이터 봤어?
지포 한정판 라이터

이제 라이터마저 소장하는 시대가 아닐 리 없다. 라이터로 유명한 지포(Zippo)에서는 매년 새해마다 해를 대표하는 십이지신을 모티브로 제작한 라이터를 선보여왔다. 2018년 출시한 무술년 황금 개띠를 상징하는 라이터 역시 완판을 이뤄내기도 했다.

올해에 선보인 기해년 한정판 제품에서는 금빛 라이터의 몸통 앞면에 무사의 모습을 한 돼지 엠블럼 장식이 돋보인다. 뒷면에는 2019년 기해년을 한자로 음각해 한정판 에디션의 소장 가치를 더욱 높였다. 

이번 에디션 제품은 기해년의 뜻을 기리는 만큼, 국내에서만 판매하고 있어 선물로서의 의미까지 더한다. 가격은 8만 3천원.

 

텅장이라도 행복해요
지금만 구매할 수 있는 특별한 기해년 에디션. 저렴하고 실용적인 제품부터, 고급스럽고 소장가치를 더한 제품까지 다양하니 취향에 맞게 골라보자. 황금돼지처럼 빛나고 풍요로울 한 해를 기원하며.

사진 : 다이소, 맥도날드, 칭따오, GS리테일, 지포 등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