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대외활동, 1등 상금 규모 천만원 이상! 공모전 TOP 4
대학생 대외활동, 1등 상금 규모 천만원 이상! 공모전 TOP 4
  • 김솔이 에디터
  • 승인 2019.01.16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은 방학! 알바 대신 ‘공모전’ 어때?

‘뭘 했다고 벌써 방학이 반이나 지난 거야?!’ 신년 계획은 커녕 방학과 동시에 세운 계획도 시작 못했는데 겨울방학이 어느덧 반이나 지났다. 아르바이트 구하기에는 이미 늦었고, 토익이나 토익스피킹 등 어학공부를 지금 시작하기에도 뭔가 시기가 애매하다. 이럴 땐 남은 겨울방학도 보람차게 보낼 수 있고, 1등하면 초대박 상금까지 얻어갈 수 있는 공모전 도전은 어떨까? 숨은 재능을 혼자 묵혀두고 있기만 했던 대학생이라면 주목. 1등 상금 규모 천만원 이상의 대박 공모전들이 있으니.

 

대상 상금 5,000만원
제4회 레진코믹스 세계만화공모전

총상금 규모가 무려 1억. 프리미엄 웹툰 서비스 ‘레진코믹스’를 운영하는 레진엔터테인먼트에서 ‘제4회 레진코믹스 세계만화공모전’을 펼친다. 역량 있는 웹툰 작가를 발굴하고 웹툰 산업을 발전시키고자 함이 목적.

만화와 스토리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든 지원 가능하며, 응모작품 수에도 제한이 없어 중복응모가 가능하다. 2화 이상 분량의 웹툰과 30화 이상 연재를 염두에 둔 전체 시놉시스 등을 제출하면 된다.

대상 1명에게는 상금 5천만원, 최우수상 1명에게는 상금 1천만원, 우수상 8명에게 각 상금 500만원을 수여하며 레진코믹스 연재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작품에 따라 레진코믹스 미국 및 일본 서비스 진출 기회도 얻을 수 있다. 평소 만화 그리기를 좋아하고, 웹툰 작가를 꿈꿔왔다면 대박 상금과 글로벌 진출 기회를 얻을 수 있는 대학생 대외활동이다.

- 접수 기간 : ~2019.02.11(월)
- 응모 자격 : 만화와 스토리에 관심 있는 사람 누구나 (단, 성인작품은 만 19세 이상)
- 홈페이지 : https://www.lezhin.com/ko/contest/2018

 

대상 상금 약 2,800만원
유니티 포 휴머니티 2019

세계를 주무대로 펼쳐지는 대학생 대외활동도 있다. ‘유니티 포 휴머티니 2019’는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는 실시간 3D 개발 플랫폼을 제작하는 유니티 테크놀로지스에서 개최하는 콘텐츠 공모전이다. 유니티를 활용하여 제작된 콘텐츠를 공모하며, 사회에 의미 있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혁신을 일으키고자 하는 사회, 의료, 과학, 교육, 휴머니즘, 환경 등 다양한 이슈를 주제로 한다.

1인 개발자뿐만 아니라 팀을 구성하여 지원할 수 있으며 게임, 영화, XR 등 유니티 엔진이 지원하는 모든 플랫폼을 기반으로 응모할 수 있다. 단 최종 결과물은 유니티 플랫폼에서 실시간 플레이 할 수 있어야 한다. 

대상 수상자 한 팀에게는 미화 25,000달러(한화 약 2,800만원)의 제작 지원금이 수여된다. 더불어 결선 진출 5팀의 작품은 유니티 포 휴머니티 웹사이트에 게시될 예정이다. 사회에 긍정적인 의미를 전달하는 콘텐츠를 통해 세계에 이름을 알려보자. 출품 과제 및 요건 등 보다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접수 기간 : 2019.01.07(월)~2019.02.18(월)
- 응모 자격 : 제한없음
- 홈페이지 : https://connect.unity.com/challenges/unityforhumanity

 

대상 상금 1,000만원
제11회 파나소닉 대학생 홍보대사 PR챌린지

마케팅과 홍보에 관심 있는 대학생이라면 ‘제11회 파나소닉 대학생 홍보대사 PR챌린지’에 도전해보자. 올해로 11회를 맞은 이 공모전은 교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파나소닉 상품을 홍보를 위한 독창적인 마케팅 홍보 전략 기획서를 제출하는 것이 과제다.

전국 4년제 대학교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마케팅 홍보기획서에는 학내 홍보 이벤트의 구체적인 실행안이 포함되어야 하며 환경(시장) 분석 내용은 제외하여야 한다.

대상 1팀에게는 1,0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이외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감투상 등 총 3천여만원 규모의 상금과 학내 이벤트 실행비가 팀당 120만원씩 별도 지급된다. 또한 수상팀에게는 파나소닉코리아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과 2019년 여름/겨울 방학 인턴 기회 제공, 수료증 지급 및 공식 홍보대사 자격 부여, 파나소닉 행사 스태프 참여, 각종 문화행사 프로그램 초청, 파나소닉 CSR 홍보대사 이벤트에 참여 기회를 부여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있다. 11회를 맞은 역사와 전통이 깊은 대학생 대외활동으로 마케터의 꿈을 펼쳐보자.

- 기획안 제출 : 2019.01.14(월)~2019.03.24(일)
- 응모 자격 : 전국 4년제 대학교에 재(휴)학 중인 학생 (4~5인으로 팀 구성해 참여 가능, 팀원 구성 시 동일 대학 인원으로 구성)
- 홈페이지 : https://www.panasonic.co.kr/

 

대상 상금 1,000만원
제1회 롯데 e커머스 챌린지

미래에 성장 가능성이 있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시험해보고 싶은 예비창업가 대학생 및 스타트업을 위한 ‘제1회 롯데 e커머스 챌린지’ 공모전도 있다. 올해 처음으로 추진되는 이 대학생 대외활동은 ‘공유 커머스’를 주제로 이와 관련한 다양한 아이디어 및 사업 기획안을 공모 받는다.

중고 혹은 내가 가진 유무형 재화 거래 플랫폼이나 일본의 mercari, 미국의 beomni 등과 같은 공유 커머스 중개형 모델을 가진 이들이라면 IT 개발 인력을 포함해 3명 이상의 팀을 꾸려 참가할 수 있다. 심사 기준은 타깃 고객의 적정성, 기술구현 가능성, 롯데 온오프라인 유통채널과의 시너지를 중점적으로 본다.

총상금은 2900만원 규모로, 대상 1팀에게는 1,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또한 우수 팀에 한하여 지분 투자 및 신규 법인 설립 지원 검토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독특하고 트렌디한 공유 커머스 모델로 CEO를 꿈꾸는 대학생이라면 사업가로 도약할 기회를 놓치지 말자.

- 기획안 제출 : 2019.01.11(금)~2019.02.11(월)
- 응모 자격 : 일반인, 대학생/대학원생
- 홈페이지 : http://lotteacc.com/

 

상금보다 더 큰 건 꿈과 가능성!
겨울방학이 반이나 지난 지금. 아무 것도 하지 못한 것 같아 후회하고 있었다면 대학생 대외활동 공모전을 통해 알차게 버닝해보는 건 어떨까? 큰 상금과 혜택보다 소중한 것은 바로 도전하고자 하는 목표와 가능성에 있으니까!

사진 : 각 공모전 주최사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