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 현직 헤드헌터가 알려주는 직장인 이직 필독서 '이직의 정석' (정구철 저)
자기계발, 현직 헤드헌터가 알려주는 직장인 이직 필독서 '이직의 정석' (정구철 저)
  • THE UNIV
  • 승인 2019.09.06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대리는 어떻게 연봉 2배 환승 이직에 성공했을까?

많은 직장인들이 ‘퇴사’ 아니면 ‘이직’을 꿈꾼다. 퇴사야 모든 직장인들의 꿈이라 치고, 이직을 하려는 이유는 무엇일까? 아마도 현재 다니고 있는 회사의 업무 환경이나 기업 문화, 처우 등에 만족하지 못하기 때문일 것이다.
실제로 한 취업포털 사이트의 조사에 따르면 직장인 3명 중 1명은 2~3년마다 잦은 이직을 반복하는 ‘잡호핑족’으로 나타났다. 과거에는 ‘철새’ 취급 받던 잡호핑족에 대한 인식은 이제 끊임없이 도전하는 인재라는 긍정적인 인식으로 바뀌고 있다.
한편 최근에는 회사를 다니며 이직을 준비하는 ‘환승 이직’이 유행하고 있다. 요즘 아무리 ‘경력만 뽑는 세상’이라지만 경력직에게도 이직이 그리 쉬운 일만은 아니다.
옆 부서 김대리가 연봉 2배 협상으로 환승 이직에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은 무엇일까? 끝까지 읽히는 경력직 이력서 작성 방법은 과연? 오늘도 습관처럼 취업 사이트에 접속하는 직장인들이라면 주목하자.

 

현직 헤드헌터가 알려 주는
연봉 인상을 위한 올바른 이직 매뉴얼!
『이직의 정석』
(정구철 저)

이직 예정자, 자기 발전을 꿈꾸는 직장인을 위한 자기계발 도서 『이직의 정석』의 저자 정구철은 7년간 삼성물산 건설부문 해외영업 파트에서 근무하다 30대 중반 프리랜서로 전향해 활동 중인 현직 헤드헌터다. 
그는 수년간 다져 온 현장 경험과 영업 풀을 바탕으로 채용사와 구직자의 니즈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연구해왔다.
헤드헌터 정구철의 자기계발 저서 『이직의 정석』에서는 이직의 골든타임, 이직할 회사를 결정하는 방법, 경력을 이점으로 활용하는 방법 등 이직의 핵심과 실제 지원과정에서 필요한 이직의 A to Z를 모두 담았다. 
더불어 끝까지 읽히는 이력서 작성법, 이직 면접에서 필요한 행동과 말, 최종합격 후 현재 직장에서의 퇴사 과정, 신규 회사와의 연봉협상에 성공하는 기술, 직장 적응기 등 이직과 관련한 실용적인 조언을 얻을 수 있다.

 

이직에도 ‘골든타임’이 있다!

다음 중 하나라도 해당한다면 당신에겐 이 책이 필요하다.

□ 회사생활에 회의적이다.
□ 요즘 들어 퇴사, 이직이라는 단어가 자꾸 눈에 들어온다.
□ 월급날만 기다리며 마지못해 회사에 다닌다.
□ 대책 없는 퇴사보다 커리어를 이어갈 수 있는 이직에 관심이 간다.
□ 이직을 결심했지만 어느 것부터 준비해야 할지 모르겠다
□ 경력과 능력 모두 살리는 이직을 하고 싶다
□ 퇴사하기 전 이직 과정을 미리 경험해 보고 싶다
□ 구체적인 이직 계획을 세워 보고 싶다

이직을 했다고 해서 다 끝난 게 아니다. 그 회사가 이전에 다녔던 곳보다 더 못한 곳일 수도 있다. 막연히 이직을 생각하다 또다시 비슷한 직장에 들어가 연봉도, 경력도 놓친 채 쳇바퀴처럼 시간만 보낼 수 없다.
경력, 연봉, 안정성을 넘어 개인의 성장까지 이룰 수 있는 올바른 이직의 정석 매뉴얼이 궁금하다면? 직장인 필독 자기계발 도서 『이직의 정석』을 선택할 차례다.

이력서를 작성하기 전 독자의 입장에서 생각해 보자.

이력서는 당신의 이야기지만 철저히 독자(지원회사) 입장에서 써야 한다.

회사의 입장에서 경력직을 채용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
큰 그림을 가지고 회사가 인재를 뽑는 경위에 대해 접근해라.

신사업 확장을 위해서인가? 신규 수주나 생산 라인의 증대인가? 기존 내부직원의 불화로 인한 교체인가?

많고 많은 회사 중에 왜 이 회사인가? 그렇다면 나는 이 회사에서 어떤 것을 기대하고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가?

- p. 118

퇴사와 이직을 반복하며
잘못 내딛은 이직의 첫발을 바로잡고
경력, 연봉, 안정성, 개인 성장까지 얻는 올바른 이직 매뉴얼
『이직의 정석』 살펴보러 가기


현직 헤드헌터 정구철이 알려주는
연봉 2배 협상하는 이직 기술! (클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