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전, 초보자도 쉽게 도전 가능한 영상 공모전 추천 BEST 4
공모전, 초보자도 쉽게 도전 가능한 영상 공모전 추천 BEST 4
  • 김솔이 에디터
  • 승인 2019.09.18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금은 1인 미디어 전성시대. 이제 ‘크리에이터’는 하나의 직업으로 완전히 자리잡았다. 그런데 ‘크리에이터’라고 하니 뭔가 거창해 보이는 것도 사실이다. 신박한 아이템, 개성 넘치고 재미있는 콘텐츠, 화려한 편집기술은 기본적으로 갖추고 있어야만 할 것 같달까.
그러나 크리에이터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30초~1분 30초 내의 짧은 시간 안에도 독창적인 콘텐츠로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는 능력이다. 여기에 센스까지 겸비했다면 금상첨화. 고오급 편집기술도 필요 없이 누구나 크리에이터에 도전해볼 수 있는 영상 공모전 4가지를 준비했다.

 

핸드폰만 있으면 참여 완료!
서울랜드 ‘루나파크 영상 공모 SNS 이벤트’

서울랜드가 로맨틱 할로윈 축제 ‘루나 이클립스’ 오픈을 기념하며 ‘루나파크 영상 공모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루나파크는 지난 4월에 서울랜드 내에 개장한 빛 축제로 가을을 맞아 할로윈 컨셉으로 리뉴얼되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핸드폰으로 촬영한 ‘달’과 관련된 움짤이나 1분 이하의 짧은 영상을 필수 해시태그(#서울랜드, #루나파크, #루나이클립스, #루나파크공모전)와 함께 SNS에 업로드하면 끝. 달밤에 체조, 방아 짷는 토끼, 보름달을 손으로 가려 초승달로 만드는 등 ‘달’을 주제로 한 콘텐츠라면 무엇이든 가능하다. 또한 이벤트 참여 후, 서울랜드에 방문해 매표소에서 업로드 확인을 받으면 서울랜드 파크이용권을 45% 할인받아 이용할 수 있다.
공모전 수상 경품으로는 설랜은 대상(1명)에게는 갤럭시 탭 S5e 128G, 루나 우수상(2명) 에어팟, 루나 참가상(10명) 서울랜드 파크이용권 1인 2매를 지급한다. 서울랜드 루나파크를 배경으로 찍은 영상이면 당첨 확률이 더욱 높아진다고 하니 참고하자.

- 접수 기간 : 2019.09.12~2019.10.06
- 당첨자 발표 : 10월 셋째 주 서울랜드 SNS에 공고 및 개별 연락
- 응모 자격 :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 홈페이지 : https://www.instagram.com/p/B2OZTcUnK_n/

 

치킨 덕후들 주목!
치킨의민족 ‘치민송 공모전’

남다른 작곡 센스를 가진 치킨 덕후라면 이 공모전을 주목하자. 치킨 프랜차이즈 ‘치킨의민족’에서 펼치는 ‘치민송 공모전’이 이달 말까지 이어진다.
‘치민송 공모전’은 치킨의민족을 표현할 수 있는 1분 이내의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가사의 홍보 CM송 영상을 만들어 이메일(qeebke@daum.net)로 접수하면 된다.
상금으로는 대상 1팀 200만 원, 최우수상 1팀 100만 원, 우수상 1팀 50만 원을 지급한다. 여기에 참여만 해도 치킨의민족 홍대본점에서 기간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치킨두마리 1회 교환권을 지급하니 ‘치덕’이라면 놓칠 수 없는 행사가 아닐 수 없다.

- 접수 기간 : 2019.09.01~2019.09.30 18:00까지
- 결과 발표 : 2019.10.14 치킨의민족 홈페이지 게시
- 응모 자격 : 치킨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개인 및 팀으로 가능)
- 홈페이지 : http://ckmin.co.kr/bbs/board.php?bo_table=7010&wr_id=14

 

춤 좀 추는 인싸 다 모여
우리은행 ‘핑크퐁 저축송 댄스챌린지’

춤 좀 추는 인싸들을 위해 대박 경품이 걸린 영상 공모전도 있다. 우리은행이 인기 캐릭터 ‘핑크퐁’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실시하는 ‘핑크퐁 저축송 댄스챌린지’다. 우리은행은 지난 6월 핑크퐁과 아기상어 통장 3종을 출시하며, 저축에 대한 어린이의 호기심을 노래와 애니메이션으로 풀어낸 저축송을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새로이 공개한 저축댄스를 따라한 30초 이상의 전신 영상을 ‘#핑크퐁저축댄스챌린지’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올리거나 제목에 ‘우리은행 저축댄스’를 포함하여 유튜브에 게시하는 것이 과제. 업로드 후 게시 URL을 이벤트 담당자(woori.pinkfong@gmail.com)에게 보내야 최종 참여 된다.
경품으로는 1등 갤럭시노트10+512GB 아우라글로우(1명), 2등 LG프라엘 풀패키지 PRAL세트(2명), 3등 핑크퐁 홈스쿨 1년 구독권(3명), 4등 핑크퐁 꿀잠세트(14명)을 제공한다.

- 접수 기간 : 2019.09.06~2019.10.31
- 결과 발표 : 2019.11.20 (우리은행 홈페이지 통해 게시)
- 응모 자격 : 전국민 누구나 (연령 제한 없음, 개인 또는 단체)
- 홈페이지 : http://bit.ly/2mj5JWB

 

톡톡 튀는 아이디어 뱅크를 위한
오드엠 ‘2019 애드픽 UCC 공모전’

디지털 마케팅 전문 기업 오드엠에서 ‘2019 애드픽 UCC 공모전’을 진행한다. 오드엠은 인플루언서 광고 플랫폼인 ‘애드픽’을 운영하는 기업이다. 
이번 공모전은 대학생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나에게 용돈이 생긴다면’을 주제로 대학생은 1분 30초 내외, 청소년은 1분 이내의 영상을 만들어 제출하면 된다. 심사 기준은 아이디어의 독창성, 누구나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내용, 보고 또 보고 싶은 중독성 등이다.
대학생부는 대상 1편(100만 원), 최우수상 1편(50만 원), 우수상 2편(각 20만 원), 청소년부는 대상 1편(50만 원), 최우수상 1편(30만 원), 우수상 2편(각 15만 원)을 지급한다. 모션그래픽, 드라마, 애니메이션, CF, 뮤직비디오, 패러디 등 순수 창작물이면 모두 가능하니, 넘치는 아이디어를 마음껏 표출해보자.

- 결과 발표 : 애드픽 공식 블로그에서 발표 및 수상자 개별연락
- 응모 자격 : 대학생/대학원생, 청소년 (1인 혹은 3인 이내 팀별 제출)
- 홈페이지 : https://blog.naver.com/adpicknews/221629832485

 

 

야, 너도 크리에이터 될 수 있어

진정한 크리에이터는 한 끗 남다른 센스로 결정되는 법. 같은 콘텐츠여도 표현하는 방법은 무한가지다.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영상 공모전을 통해 크리에이티브한 크리에이터로 거듭나보자.

사진 : 각 공모전 주최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