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편집 어플, 고퀄 영상 만드는 무료 스마트폰 영상편집 앱 3가지
동영상 편집 어플, 고퀄 영상 만드는 무료 스마트폰 영상편집 앱 3가지
  • 이예지 에디터
  • 승인 2019.10.14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디터가 직접 써봤어
곰손도 금손으로 거듭나는
고퀄 영상편집 앱 3

요즘 에디터가 즐기는 취미생활 중 하나는 바로 영상편집. 여행 영상이든 소소한 일상 영상이든 재미있는 영상을 찍을 때마다 편집해서 주변 사람들에게 보여주곤 한다. 영상을 보여줄 때마다 무슨 프로그램으로 편집했냐는 질문을 받는데, 에디터의 대답은 바로 ‘스마트폰’! 
이제는 컴퓨터보다 동영상 편집 어플을 활용하는 것이 오히려 더 편하다. 본격적으로 앱을 추천하기에 앞서, 에디터가 스마트폰으로 영상 편집을 한다고 할 때마다 자주 듣는 질문들을 한 번 정리해보도록 하겠다. 어쩌면 여러분들도 궁금해할 사항들이다.

 

Q. 굳이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편집하는 이유는?
A. 스마트폰으로 찍은 영상 파일을 다른 데로 옮기지 않고 바로 편집할 수 있어서 편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컴퓨터보다 스마트폰으로 편집하는 게 훨씬 쉽다. 스마트폰에서는 터치로 모든 걸 할 수 있으니 컴퓨터 프로그램보다 스마트폰 앱이 더 직관적이고 친절하다. 

Q. 스마트폰으로 편집하는데도 영상 화질이 좋은지?
A. 당연한 소리. HD(720p), FHD(1080p)는 기본이고 몇몇 앱들은 4K로도 영상 출력이 가능하다.

Q. 유료 앱을 사용하는 것인가?
A. 물론 유료 버전을 이용한다면 앱 안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들이 더 많아진다. 하지만 무료 버전으로 편집한다 하더라도 크게 불편한 점은 없으므로 나는 꿋꿋이 무료 버전 사용자로 살고 있다.

 

어쩌다 보니 서론이 길었다. 아무튼, 에디터가 직접 써보고 추천하는 무료 스마트폰 동영상 편집 어플 3가지, 지금부터 시작!

 

1. INSHOT : 쉽고 빠른 영상 편집을 원한다면

에디터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동영상 편집 어플이다. INSHOT의 장점은 쉽고 빠르게 편집할 수 있다는 것. 특히 다른 앱에서는 유료로 이용 가능한 ‘자막 복사’ 기능이 INSHOT에는 기본 기능으로 탑재되어 있다. 자막 내용이 바뀔 때마다 새로 템플릿을 만들지 않아도 되니, 자막이 많은 영상을 만들 때 매우 유용하다. 

INSHOT의 또 다른 장점은 바로 무료 배경음악! 앱 내에 트렌디한 무료 배경음악이 많아 다른 곳에서 배경 음악을 찾지 않아도 충분하다. 하지만 본인이 삽입하고자 하는 노래가 있다면 스마트폰 내의 음원을 사용할 수 있다. 폰트 또한 마찬가지.

  
 

2. VLLO : 컴퓨터로 편집한 것 같은 영상을 원한다면

플레이스토어/앱스토어에 ‘영상 편집’을 검색했을 때, 가장 먼저 나오는 앱은 바로 ‘VLLO’! 그만큼 많은 사람이 사용하는 영상 편집 앱이다. VLLO의 장점은 마치 컴퓨터로 작업하는 듯한 섬세함이라 할 수 있다. 영상을 1프레임(대략 0.3초) 단위로 이동할 수 있어 깔끔한 컷 편집이 가능하다. 
또한 자막 폰트 설정을 세세하게 할 수 있고 귀엽고 예쁜 스티커도 많아 이들을 잘 활용하면 마치 TV 예능 프로그램과 같이 완성도 있는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다.

  

 
3. PRISM Live Studio : 톡톡 튀는 영상을 원한다면

‘PRISM Live Studio’라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 사실 이 앱은 영상 편집보다는 SNS 라이브 방송에 특화되었다. 하지만 고급스러운 영상 효과를 아주 쉽게 넣을 수 있다는 것이 바로 영상 편집 앱으로써의 PRISM Live Studio의 강점! 영상 효과를 적용하고 싶은 시간만큼 꾹 누르면 효과가 적용되는 방식이다. 영상 효과뿐만 아니라 색감 보정 필터도 예쁜 것들이 많다. 
INSHOT과 마찬가지로 앱 내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배경음악이 굉장히 세련되었다. 다만 배경음악 편집까지 섬세하게 할 수는 없다는 점과 인스타스토리에 글자 넣는 수준밖에 되지 않는 자막 작업은 약간 아쉽다.

 

Editor’s Tip
꼭 하나의 앱만 사용할 필요는 없다. 앞서 말한 앱들의 장단점이 뚜렷하기 때문에 그것들을 잘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에디터의 경우, 컷 편집을 할 땐 VLLO를 사용한 다음 독특한 영상 효과가 필요할 때는 PRISM Live Studio를 이용한다.  자막을 넣을 땐 자막 스타일에 따라 VLLO와 INSHOT을 모두 활용한다. 자막이 화려해야 할 때는 템플릿을 많이 제공해주는 VLLO를 이용하고, 그렇지 않을 때는 자막 복사 기능이 있는 INSHOT을 이용한다.  배경 음악을 입힐 때는 세련된 무료 배경 음악이 많은 INSHOT과 PRISM Live Studio를 이용한다.  
편집하면서 이 앱 저 앱을 왔다 갔다 하는 만큼 편집을 시작하기 전 어떻게 편집할지 계획을 잘 세워두는 편이 좋다.

 

“나도 이제 영상 편집 할 수 있어!”

영상 편집을 하고 싶은 당신, 손에 쥐고 있는 스마트폰을 보자. 스마트폰만 있다면 촬영도 편집도 모두 가능하다. 영상 편집 능력자가 되는 건 이제 시간 문제!

 

사진 : 에디터 제작사진, INSHOT, VLLO, PRISM Live Studio, Apple App Stor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