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가을 코디 TIP 대방출! 옷 잘 입는 패션 유튜버 5선
여자 가을 코디 TIP 대방출! 옷 잘 입는 패션 유튜버 5선
  • 강혜라 에디터
  • 승인 2019.11.05 1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택지가 너무 많아져서 그럴까? 오프라인에서 옷을 사러 가면 어떤 매장을 가야 할지, 인터넷 쇼핑몰을 둘러보면 당최 어떤 옷을 사야 할지 혼란스럽다. 마음먹고 옷을 사러 나가도 매장만 빙빙 돌고 허탕 치는 날, 내 스타일에 맞는 인터넷 쇼핑몰만 검색하다가 세 시간씩 할애하는 날이 생기자 그때서야 옷도 ‘큐레이션’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패션 유튜버를 내 스타일을 찾아줄 코디네이터, 패션 컨설턴트로 삼아 구독한 지도 어연 4년. 덕분에 옷 때문에 고민하는 시간은 줄고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은 명확해졌다. 더불어 나와 다른 스타일의 패션 유튜버를 구경하며 새로운 스타일 도전까지. 바쁜 유니버를 위해 여자 가을 코디에 지침이 되어줄 패션유튜버 5명을 엄선했다.

 

1. 톤온톤 느낌의 깔끔한 스타일을 좋아한다면, 리안

유튜버 리안은 서울대학교 의류학과 학생으로, 패션 디자이너가 꿈인 패션 유튜버다. 영상에서 드러나는 이미지는 차분하고 지적이지만, 어린 나이에 자기 브랜드를 런칭한 경험이 있을 정도로 패션에 대한 열정이 남다르다. 패션계에 종사하는 사람을 생각하면 약간은 난해하거나, 평소에 입고 다니기 어려운 스타일을 고수하리라는 편견이 있을 수 있는데, 유튜버 리안은 무난하면서도 깔끔한 스타일이 베이스다. 

거기에 소재나 아이템, 색감 등 룩 하나에 한 가지 정도의 포인트만 살려 센스 있는 코디를 보여주는 것이 특징. 주력 스타일은 놈코어, 에슬레저, 모던이다. 색감은 톤온톤을 주로 사용하고, 파스텔 톤이나 톤 다운된 옷을 스타일링하여 분위기 있으면서도 편안하고, 따뜻한 느낌을 준다. 꾸안꾸 스타일이나 데일리 스타일을 참고하고 싶다면 리안이 제격. 

가장 추천하는 재생목록은 역시 자신의 패션 감각이 가장 잘 드러나는 ‘룩북’. 계절별 룩북, 스파 브랜드 룩북, 드로잉 룩북, 한 벌 하울 등 인터넷 쇼핑몰과 스포츠 브랜드, 디자이너 브랜드까지 넘나들며 스타일링에 참고가 될만한 브랜드를 다양하게 활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가격대 또한 유튜버 리안이 대학생인 만큼 부담스럽지 않으면서도, 당장 도전해도 부담스럽지 않은 브랜드의 옷을 활용하니 참고해 보자.

 

2. 언니미에 힙스터 한 스푼, kinda cool 아영

패션부터 분위기까지, 왠지 ‘언니’라 부르고 싶은 사람들이 있다. 닉네임과 잘 어울리는 패션을 보여주는 kinda cool 아영은 채널을 시작한 지 2년 만에 구독자 30만을 달성했다. 패션뿐만 아니라 그녀의 감각이 관통하는 인테리어, 여행 등 다양한 재생목록으로 센스 자체를 탐나게 만다는 패션 유튜버다. 

대학원에서 패션 마케팅을 전공한 아영은 스트레스 푸는 방법이 인터넷 쇼핑몰을 구경하는 것이었다고. 즐기는 사람은 못 따라간다 했던가? 덕분에 가격대와 종류가 다양한 온라인, 오프라인 쇼핑몰을 섭렵하고 있다.

여름에는 아메리칸 빈티지나 캘리포니아 걸과 같은 팝한 느낌의 패션을 선보이고, 여자 가을 코디와 겨울 코디는 스트릿, 프렌치 시크, 웜톤 계열의 분위기 있는 룩에 힙스터스러움을 한 스푼 섞은 패션을 보여준다. 소녀스러움과 성숙함을 넘나들며 트렌디한 아이템으로 포인트를 살리는 것이 특징. 

 

3. 새로운 스타일링을 시도하고 싶다면? crystal 수정

30대 초반의 패션 유튜버 crystal 수정은 직장인, 성인 여자라면 한 번쯤 따라 입고 싶을 만한 여자 가을 코디 스타일링을 선보인다. 채널을 개시한 초반에는 자신의 개성을 담은 오피스룩이나 하객룩과 같은 페미닌 룩 위주였지만, 최근의 재생목록으로 갈수록 짧거나 타이트한 옷은 지양하고 편안한 룩으로 변모하는 스타일링 흐름을 보여준다. 현재 패션계의 흐름이 소재나 핏에 있어서 편안한 룩으로 변하고 있기도 하고, 자신의 영향력을 생각해 옷을 입을 사람들에 대한 만족감을 고려해 그런 것이라고. 

유튜버 수정의 가장 큰 특징은 ‘과감한 컬러 매치’. 미술을 전공한 덕택인지, 원색부터 형광 빛이 도는 쨍한 색감, 파스텔 톤의 다양한 색상을 한 룩 안에서도 과감하게 사용하는 감각이 돋보인다. 하지만 전혀 난잡하지 않고 오히려 스타일리쉬 해보여 신기할 따름. 또한 뻔하지 다양한 소재와 색감의 옷을 레이어드하는 것도 유튜버 수정만의 감각을 살펴볼 수 있는 대목.  

강점은 한 벌로 일주일 코디하기, 컬러 키워드로 뽑는 색상 매치 방법, 양말로 센스 있게 코디하는 법, 머플러 메는 법 등 ‘디테일’에 강한 스타일링 팁. 더불어 ‘10만 원 이하의 데일리백 추천’, ‘반팔티로 여름 데일리룩 21가지 코디하기’, ‘스파브랜드+쇼핑몰 추천’과 같은 가성비 쇼핑이 가능한 재생목록도 있으니 참고하기에 좋다. 유튜버 수정은 헤어 또한 네이비, 레드, 은발, 애쉬 톤의 다양한 머리를 시도했기 때문에 염색모를 한 사람의 스타일링에도 도움 된다. 

 

4. 힙합과 스트릿을 선호한다면 Fairy Tina 페어리 티나

유튜버 티나는 개성 강한 힙합과 스트릿 무드의 패션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전반적으로 걸리쉬하면서도 빈티지한 스트릿 룩이 한 축, 트렌디하면서도 스포티한 패션을 두 축으로 하여 사이키델릭한 느낌이 가미되며, 원색을 잘 활용하고 있다. 

또한 국내 신진 디자이너의 브랜드에 관심이 많고, 트렌드에 밝아 현재 유행하는 아이템과 스트릿 브랜드를 참고하기에 좋다. 춤추는 것을 좋아해 아이돌 등의 ‘댄스 커버’에 활용된 스타일링을 보여주는 재생 목록과 ‘스타일 체인지’를 통해 다른 패션 유튜버나 등과 옷을 바꿔 입는 이벤트도 티나의 강점을 살린 재미있는 영상 목록 중 하나다. 

 

5. 화려함의 극치, 패션 필름으로 개성을 뽐내는 한별 hanbyul 

패션 유튜버의 개념이 생소한 2015년부터 채널을 시작하여 4년이 된 현재 80만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한별. 스페인이 본가이고, 이탈리아의 디자인 대학교에서 패션을 전공했다. 한국에서 흔히 시도하지 않을 것 같은 집시나 에스닉 무드의 룩을 선보이기도 하고, 그 위에 자신의 취향인 화려하고 볼드한 액세서리를 매치해 대리만족하는 재미가 있다. 

한별은 명품 하울로 유명하기도 한데, 꼭 명품만 입는 것은 아니다. 인터넷 쇼핑몰부터 스파 브랜드인 자라나 망고를 활용하기도 하고, 특히 데일리 룩의 경우에는 5만 원에서 10만 원대의 옷도 다양하게 믹스매치한다. 따라서 옷을 잘 입는 기준이 꼭 비싼 옷임을 표방하지 않는다.

트로피컬 엘레강스, 로맨틱 무드부터 다크한 고스룩까지 채널이 오래된 만큼 다양한 스타일링을 선보인다. 전반적으로 페미닌한 룩에 볼륨감이 강한 액세서리를 매치하는 것이 기본 스타일인데, 이를테면 틴트 선글라스에 샹들리에 귀걸이를 매치하는 등 호화로운 느낌이 강하다. 재생목록 또한 캘리포니아 룩, 도쿄룩, 발리룩 등 다양한 나라를 방문하며 여행지의 느낌을 살린 룩도 강점 중 하나다. 따라서 특별한 날 입고 싶은 옷을 찾는다면, 유튜버 한별을 추천.

 

사진 : 각 유튜버 영상 캡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