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대외활동 추천, 취업 시 혜택 있는 서포터즈/공모전 4선
대학생 대외활동 추천, 취업 시 혜택 있는 서포터즈/공모전 4선
  • 김솔이 에디터
  • 승인 2020.02.17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교 입학한지가 엊그제 같은데 어느덧 암모나이트 소리 듣는 고학년이 됐다. 아직은 멀었다며 그동안 외면해왔던 취업도 이제 슬슬 준비해야 할 때. 다가오는 개강 시즌. 알찬 학기 생활과 취업 스펙을 동시에 잡을 순 없을까? 취업 및 입사지원 시 혜택, 가산점이 있는 서포터즈/공모전 4선을 소개한다.

 

대학생 대외활동 추천, 서포터즈

KT 모바일 퓨처리스트 18기

스펙도 쌓고 인맥도 넓혀갈 수 있는 대외활동 중 서포터즈 만한 것도 없다. 그중에서도 ‘KT 모바일 퓨처리스트’는 2003년 시작되어 17년간 4550명이 참여한 긴 역사를 가진 KT그룹의 공식 대학생 대상 대외활동이다. 

무엇보다도 고객의 입장에서 KT의 상품과 서비스를 알리고, 기업과 소비자를 연결하며 KT에서의 실무를 직간접으로 경험해보고, 전문가에게 피드백까지 받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 

국내 4년제 대학 3~6학기 재·휴학생 및 국내 4년제 대학 외국인 교환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영상 콘텐츠 제작 가능자에게는 가산점을 부여한다.

주 활동 내용으로는 KT 그룹 실무진과 마케팅 사업 아이디어 제안 및 실행, 온라인 콘텐츠 및 영상 제작, 오프라인 행사 기획 및 실행, 전국 MF 활동자 및 OB 선배와의 만남 등이 있다. 한마디로 실무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다.

우수 활동자에게는 KT 공채 서류전형에서 가산점을 부여하고, 최종 우승팀에게 해외연수 기회를 제공하는 등 그야말로 ‘스펙 최적화’ 대외활동이니 놓치면 손해다.

l 모집 기간 : 2020.02.07(금)~2020.03.06(금) 18:00까지  

l 서류 합격자 발표 : 2020.03.09(월)  

l 면접 전형 : 2020.03.16(월)~2020.03.20(금)  

l 최종 합격자 발표 : 2020.03.23(월)  

l 홈페이지 : https://www.premf.kr/

 

오비맥주 오비랑 1기

환경과 사회공헌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들에게는 국내 맥주 전문기업 오비맥주에서 진행하는 ‘오비맥주 오비랑 1기’를 추천한다. 오비맥주 오비랑은 환경재단과 손을 잡고 올해 처음 출범한 서포터즈 활동이다.

‘오비랑 1기’ 멤버가 되면 오비맥주의 사회공헌 캠페인 기획, 홍보 활동을 통해 환경 기념일에 온, 오프라인 캠페인에 참여하거나 SNS 채널을 통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 활동을 하게 된다. 또 ‘비어 마스터 클래스’ 참여 기회를 통해 맥주의 기원과 역사, 종류, 음용법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다. 

환경재단과 함께하는 활동인만큼 평소 환경문제에 관심이 많고 SNS 활동을 활발히 하는 서울, 수도권 거주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활동 기간은 약 3개월로 수료자 전원에게 봉사 시간과 수료증을 발급하며, 최우수팀과 최우수자에게는 상금도 지급한다. 최우수 활동자에게는 오비맥주 인턴쉽과 환경재단 그린보트어린이선상학교 그린크루 지원 시 가산점 혜택도 준비되어 있다.

l 모집 기간 : 2020.02.11(화)~2020.03.01(일)

l 1차 합격자 발표 : 2020.03.03(화) 개별 통보

l 2차 면접전형 : 2020.03.06 (금)  

l 최종합격자 발표 : 2020.03.09 (월) 사이트 개시, 개별 통보

l 홈페이지 : http://www.greenfund.org/board/board.php?bo_table=notice&idx=437

 

대학생 대외활동 추천, 공모전

로레알 글로벌 마케팅 공모전 2020 브랜드스톰

마케팅 꿈나무가 되고 싶은 대학생이라면 로레알에서 진행하는 ‘2020 글로벌 마케팅 공모전 브랜드스톰’ 대외활동에 지원해보자. 

로레알 브랜드스톰은 마케팅계의 올림픽이라 불리는 ‘마케팅 사관학교’다. 로레알의 글로벌 마케팅 공모전으로 1992년부터 지금까지 65개국의 3만명 이상의 학생들이 참여한 글로벌 대항전.

다만 조건은 3명의 대학생이 한 팀을 이뤄 참가하는 형식으로, 공식 사이트에서 팀을 개설하거나 만들어진 팀에 합류하여 참가할 수 있다. 이후 국내에서 예선과 결선을 통해 국가대표팀을 선정하게 된다.

활동 미션으로는 로레알 시판사업부의 브랜드 하나를 선정하여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경영 솔루션을 제안해야 한다. 미션 수행에 필요한 리소스 팩(사업부, 마켓 트렌드 등)은 포스터에 첨부된 QR코드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국내 우승팀은 파리에서 열리는 국제 결선에 한국 국가대표로 참가할 수 있으며, 로레알 코리아에서의 인턴십(MT 채용전환형) 기회가 주어진다. 국내 2,3위팀 역시 인턴십 1차 동영상 전형 면제 혜택이 주어진다. 글로벌한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세계로 뻗어나가는 글로벌 마케터가 될 기회를 잡아보자.

l 접수기간 : 2020.02.10(월)~2020.03.31(화)

l 홈페이지 : https://brandstorm.loreal.com/

 

제12회 파나소닉 대학생 홍보대사 PR 챌린지

글로벌 전자기기 브랜드 파나소닉에서도 ‘제12회 대학생 홍보대사 PR 챌린지’를 통해 마케팅 기획안을 공모 받는다.

전국 4년제 대학교에 재(휴)학 중인 이들이라면 4~5인으로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단, 동일 대학 및 동일 캠퍼스 인원으로 팀원을 구성하여야 한다. 

파나소닉 에스테, 구강케어, 헤어케어, 쉐이버 카테고리 중 하나를 택하여 각 카테고리 온라인 콘텐츠 및 교내 온/오프 홍보 기획서를 제출하는 것이 과제다. 기획서만 제출하고 끝났던 여타 공모전과는 달리 수상팀으로 선정되면 인턴쉽 과정을 밟아보며 내가 제출한 마케팅 홍보 기획서의 내용을 직접 실행해볼 수 있다는 것이 특장점.

상금은 총 3,600원 규모로 대상 1팀에게 1,000만원, 최우수상 1팀 500만원, 우수상 3팀 300만원, 장려상 5팀 200만원, 감투상 2팀 100만원을 지급한다. 이외 교내 온/오프 홍보 실행비를 팀당 120만원씩 지원한다.

수상팀에게는 파나소닉코리아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및 2020년 겨울 방학 인턴쉽 기회가 주어진다.

l 기획서 제출 : 2020.03.22(일)까지

l 기획안 합격팀 발표 : 2020.03.24(화) 최대 50팀

l 홈페이지 : https://www.panasonic.co.kr/index.php

 

사진 : 공모전 주최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