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이들도 쉽게 배울수있는 직장인취미생활
어른이들도 쉽게 배울수있는 직장인취미생활
  • THE UNIV
  • 승인 2020.10.27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른이들도 쉽게 배울 수 있는 
직장인취미생활

 



더 유니브 에디터 김다희

 

 

많은 직장인들이 지루하고 재미없는 일상을 해소하기 위하여 취미생활을 찾고 있으며 언택트 시대에 맞춰 집에서 혼자 할 수 있는 다양한 취미 생활들을 즐기고 있습니다. 사람마다 취미생활 즐기는 방식이 매우 다양한데요. 코로나 19와 함께한지 꽤 오랜 시간이 흘렀지만 사람들은 저마다의 방법으로 이를 극복하고 있습니다. 집콕 생활을 조금 더 윤택하게 만들어줄 수 있는 다양한 취미생활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무언가를 배우기 위해서는 학원이나 문화센터 등 전문가로부터 도움을 구해야 되는 경우도 있지만 인터넷을 통해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여러가지 키트들이 많이 나왔기 때문에 집에서도 손쉽게 배울 수 있는 비즈공예, 프랑스자수, 피포페인팅 등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석고방향제

 

이는 일상에서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석고에 에센셜 오일을 첨가해 굳힌 후 향기를 즐기는 방식으로 온 방안에 향긋한 향이 퍼져나가면 집에 들어오는순간부터 기분이 묘하게 좋아지는데요. 불을 붙이지 않고 방에 두는 것만으로도 아로마 테라피 효과를 누릴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취미생활입니다.

만드는 방법 역시 어렵지 않습니다. 석고와 물을 섞어 마음에 드는 실리콘 몰드에 부어 굳히기만 하면 끝이예요. 석고 방향제를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하신 분들 역시 손쉽게 할 수 있는 방법들이 너튜브나 인터넷 검색을 통해 쉽게 알아낼 수 있으니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또 하나의 취미생활이라 할 수 있겠죠.

다양한 종류의 석고방향제 만든는 방법부터 에센셜 오일을 블렌딩하여 본인 취향에 맞는 향을 만들다보면 우리집안을 가득 채워줄 향긋한 냄새와 지루한 일상에서 벗어날 수 있기에 추천드립니다.


 

 

캘리그라피

 

 

캘리그라피는 손으로 그린 문자라는 뜻으로 조형상으로 의미 전달의 수단이라는 문자의 본 뜻을 떠나 유연하고 동적인 선, 글자 자체의 독특한 번짐, 살짝 스쳐가는 효과, 여백의 균형미 등 순수 조형의 관점에서 보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한 때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았었던 캘리그라피는 누구나 손쉽게 배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미적감각이 있는 사람들만 할 수 있는 취미생활이라 판단하여 진입장벽이 높은 편이지만 인터넷에서도 손쉽게 배울 수 있는 방법들이 나와 있기 때문에 나만의 글자를 창조할 수 있습니다.

 

 

 

마크라메

 


떠오르는 인테리어 소품 중 하나가 바로 이 마크라메입니다. 라탄이나 우드를 활용하여 내추럴한 느낌을 선사하고 있어 코지한 느낌을 연출하고 싶을 땐 이만한 소품이 없어요. 서양에서 온 매듭공예로 끈과 끈을 엮는 방식으로 다양한 분위기를 나타낼 수 있는것은 물론 허전 했었던 방 한구석을 아늑하게 만들어줄 수 있는 소품이 되기도 합니다.

마크라메 유래는 17세기 아라비아로 거슬러가면 낙타의 안장 장식으로 사용되기도 했는데요. 벽면을 장식하거나 행잉 식물 커버로 활용할 수 있으며 조명 커버로도 활용이 됩니다. 다른 취미 생활에 비해 빠른 시간 안에 완성할 수 없지만 그 만큼 오랜시간 공들여 만든 나만의 작품이기 때문에 다른 생각 할 겨를 없이 온전히 여기에만 몰두할 수 있어요.


 

 

비즈공예

 


요즘 연예인들 사이에서도 핫한 이 비즈공예는 팔찌, 반지, 머리끈 등 다양하게 만들 수 있다는 특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짧은 시간 안에 다양한 것들을 만들 수 있고 기초 재료 값이 많이 들지 않아 진입장벽이 매우 낮은 편 이예요. 재료의 종류와 컬러가 굉장히 다양하게 있기 때문에 얼마든지 본인의 개성넘치는 작품들을 완성시킬 수 있는 직장인취미생활입니다.

더불어 만원정도의 재료비로 10만원 이상의 가치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취미생활을 넘어서 많은 분들이 이와 같은 재료의 공방을 운영하고 있기도 해요. 또한 선물하기에도 딱 좋은 취미생활이예요. 


 

 

프랑스자수

 

바느질에 재능이 없어도 누구나 손쉽게 만들 수 있는 프랑스자수는 기대했었던 것 보다 훨씬 퀄리티 좋은 작품으로 탄생할 수 있기에 직장인취미생활로 딱 좋아요. 간단한 도구와 간단한 기법으로도 금방 입문할 수 있을뿐더러 실용성과 예술성을 모두 갖춘 활동이라 단순한 심미적 활동으로 즐길 수 있고 패브릭 제품에 개성을 더해줄 수 있는 실용적 목적을 갖춘 취미생활입니다.

또한 자수에 놓일 예쁜 색감과 질감을 더해 하나의 아름다운 작품이 탄생되면 성취감과 뿌듯함이 공존하여 한 번 시작하신 분들은 꾸준히 이 작품활동을 계속 하신다고 합니다. 따로 강좌를 듣지 않아도 책이나 유튜브, 인터넷으로도 손쉽게 배울 수 있는 코스가 많기 때문에 심신의 평화를 찾기에 이만한 취미생활은 없습니다.

 

 

레진아트

 

뭔가 나만의 독특한 아이템을 만들고 싶다! 하시는 분들에게 강력추천하는 레진아트는 꿀같이 걸쭉한 액체를 굳혀 다양한 플라스틱 형태로 만드는 취미생활입니다. 최근 다양한 소품속에 등장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취미생활로 액형 레진, 프레임키링, 썬캐쳐, 폰케이스, 하트쉐이커 등 다양한 공예품들을 만들 수 있습니다.

어렵게 만들 수 있는 작품이 아니라 누구나 손쉽게 접할 수 있는 레진아트는 굉장히 화려하고 예쁘게 담아낼 수 있기 때문에 만족도가 매우 높은 직장인취미생활이예요.

 

 

 

피포페인팅

 


그림을 그리지 못하더라도 아름다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피포페인팅은 도안 안에 적혀져있는 숫자에 맞춰 컬러 채색하는 페인팅 방식입니다. 쉽고 간편하게 접할 수 있기 때문에 연령에 큰 제한을 받지 않고 그림을 못 그리는 사람들도 용기를 얻어 하나의 작품을 탄생시킬 수 있는데요. 누구나 화가가 될 수 있다라는 특징이 있는 피포페인팅은 직장인취미생활에서 가장 인기가 많습니다.

특히 요새는 집콕생활 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다시금 인기가 떠오르고 있어요. 유명한 화가 작품들도 많이 있고 원하는 그림이나 사진으로 주문제작하여 덧칠하는 방식도 있습니다.

 

 


 


더 유니브 에디터 / 김다희

저작권자ⓒ더유니브, 무단 편집 및 재배포 금합니다. 
사진출처 : unsplash,에디터 본인 촬영 및 제작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