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데이트코스 소소하지만 알차게 즐길 수 있는 곳
크리스마스 데이트코스 소소하지만 알차게 즐길 수 있는 곳
  • THE UNIV
  • 승인 2020.11.04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리스마스 데이트코스 
소소하지만 알차게 즐길 수 있는 곳

 


 

더 유니브 에디터 / 김다희

 

 


곧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색다른 이벤트 코스를 준비하는 사람들이 있으실텐데요. 하지만 이번 크리스마스는 다른 해와 다르게 바깥 활동이나 축제등을 삼가해야되는 등 마음껏 즐길 수 없다는 현실이 슬프게 다가올 수 있습니다. 

실제로도 해외에서 크리스마스 축제들을 취소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도 최대한 방역에 철저히 지키면서 즐길 수 있을만한 크리스마스 데이트코스를 가져왔습니다!

 

용인 올데이크리스마스 - 청계천 - 아쿠아리움 - 인천 오크우드 호텔 

 

출처 : instargram @0207jyjy1008

 

 

1. 용인 올데이크리스마스

/

1년 내내 눈이 내리는 카페

 

서울에서 멀지 않은 용인에 위치한 카페로 1년 내내 눈이 내려 한 여름에도 겨울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카페입니다. 저녁이 되면 카페 전체가 멋스러운 조명들로 휘황찬란하게 반겨주기 때문에 낮보다 저녁에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출처 : instargram @sewonio0o_

 

또한 내부 역시 굉장히 넓고 크게 마련되어 있어 요즘같은 시국에 방문하기 딱 좋은 카페입니다. 총 3층으로 나눠져있어 복합문화공간이라 불릴만큼 각기 다른 포토존들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이 곳에는 커피도 맛있지만 베이커리 및 브런치 등 간단한 요기거리들이 있기 때문에 간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트리와 식물이 곳곳에 잘 배치 되어 있어서 조명이 많은 화려한 공간이지만 동시에 차분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2층으로 올라가시면 미디어아트로 이루어져 있는데 눈이 소복소복 내리는 공간으로 꾸며져 있어 1년 내내 눈이 내리는 카페로 유명해졌습니다. 공간과 미디어아트의 조합이 굉장히 잘 어우러지는 곳이기 때문에 크리스마스 데이트코스로 방문하기에 딱 좋은 곳 입니다.

 

출처 : instargram @sewonio0o_

 

3층은 루프탑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 용인 올데이크리스마스는 애견동반이 가능하지만 1층 야외테라스에 한하여 동반이 가능합니다. 따로 공간대여도 하고 있어서 조금 더 알차고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맞이하고 싶은 이들은 이 곳을 빌려서 지인들과 함께 소소한 파티를 열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1층은 카페, 2층은 브런치, 3층은 루프탑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루프탑에는 썬베드로 야외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고 LED의자가 마련되어 있어 일반적인 루프탑 카페와 다른 힙한 느낌을 물씬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앵두전구와 저녁 특유의 로맨틱한 분위기 속에서 기분 좋은 음악까지 더해진다면 완벽한 크리스마스를 보내실 수 있겠죠?

또한 매장이 매우 넓기 때문에 가족 단위로 방문하시기에도 좋고, 친구, 연인 등 누구와도 함께 가기 좋은 곳입니다. 또한 좌석 종류가 굉장히 다양합니다. 2인석, 4인석, 6인석, 다인석 등 가족단위로 오게되면 인원수가 많아질수밖에 없는데 이곳은 그런 걱정 없이 대가족이 함께 방문해도 좋은 곳이예요. 

올데이 크리스마스 카페 외부에는 큰 대형 트리가 맞이해주고 있어 크리스마스를 조금 더 알차게보낼 수 있고, 크리스마스 데이트코스가 아니더라도 굉장히 특별한 시간이 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출처 : instargram @s_mile5480
출처 : instargram @s_mile5480

2. 청계천

/
크리스마스 분위기 물씬 나는곳

 


자선냄비 방울 소리가 귓가에 맴돌고, 청계광장을 가득 메운 사람들은 사라졌지만 청계천 일대에 설치된 많은 유등이 불을 밝히는 순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제대로 만끽할 수 있는 곳이예요. 해마다 청계천에는 크리스마스 페스티벌이 열렸지만, 올해는 열릴 수 있을지 미지수라고 합니다.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가 설치 되어 있고 이 곳에서 기념촬영을 위해 줄을 서고 있는 시민들의 모습이 매년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모전교에서 광통교 사이에는 산타존이라는 여러 조형물들이 설치 되어 있는데 가장 화려한 공간이라 많은 시민분들이 이 곳에서 눈으로 담고, 사진으로 찍어 추억을 저장시켰어요. 하늘을 수 놓은 열기구 조형물들이 전체적인 조도를 올려주었고 산타를 상징하는 귀여운 장식들이 벽면을 장식하여 매년 축제 메인 스팟으로 손꼽혔습니다.

또한 사랑을 상징하고 있는 거대한 하트 모양의 조형물들이 광통교 밑에 자리하고 있어 연인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포토존이였습니다. 보통 점등시간은 오후 5시며 소등시간은 오후 10시로 빛을 밝혀주기 때문에 이 시간에 맞춰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입구는 청계광장, 장통교방향이며 출구는 청계광장, 모전교, 광통교, 광교, 장통교 5곳에서 나가실 수 있습니다. 올해는 코로나 때문에 청계천 행사가 시작될지 미지수이지만 진행된다면, 방역수칙을 잘 따라서 안전하게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출처 : instargram @cjy_0426

 

3. 아쿠아리움

/
색다른 경험으로 추억을 쌓을 곳

 

코로나 19로 인해 해외여행이 어려운 요즘 여행객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해주고, 체험 할 수 있는 특별한 데이트코스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아쿠아리움은 그런 면에서 부족함 없이 좋은 추억이 될 수 있는데요. 일반 관객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와 풍부한 추억들을 선사해줄 코스들이 많습니다. 
 

 

출처 : instargram @ys2_2ys

 


아기자기한 모형 이글루와 미끄럼틀, 앙증맞은 펭귄알의자 등 귀엽고 아기자기한것들이 많기 때문에 소소하고 재미있는 체험들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녀를 동반한 가족관람객들을 위한 휴식 공간도 마련 되어 있으며 돌고래와 뽀뽀하기, 먹이주기, 수영하기 등 지역에 따라 다양한 체험들을 할 수 있습니다. 

돌고래의 몸에 기댄채 물살을 가르는 돌핀 스윔을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1층 전시홀에 넓은 돌고래 수족관에서는 흰 고래가 멋지게 수영하는 모습 또한 즐겨볼 수 있습니다. 또한 단양에 위치한 한 아쿠아리움에서는 국내외 민물고기 187종, 수달 등 해양생물 230종, 총 2만 2,000여 마리를 볼 수 있는 기회가 색입니다.

높이 8m에 달하는 대형 수족관과 100여개의 각양각색 수조에서는 남한강의 귀족으로 불리는 황쏘가리, 어름치 같은 천연기념물부터 묵납자루, 돌상어 같은 멸종위기종 등도 볼 수 있습니다. 서울에서 가장 가까운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에는 디오션, 벨루가존, 산호초 가든, 플레이 오션, 해파리 갤러리, 오션터널, 극지방존 등 13개의 존이 구성 되어 있는데요. 가로 25m의 국내 최대 메인 수조와 길이 85m의 수중 터널은 이 곳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체험존이 될 수 있습니다.

 

 

출처 : instargram @grace_cook_1

 


4. 인천오크우드 프리미어 호텔

/
하루의 마무리를 편안하게

 


언택트, 집콕 트렌드를 반영하여 호텔 룸안에서 우리끼리 먹캉스를 즐길 수 있는 다이닝 패키지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인룸 다이닝 메뉴는 오크우드 프리미어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었던 메뉴를 고를 수 있고 조금 더 여유롭게 호캉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송도와 서해바다의 뷰가 한 눈에 펼쳐지는 최상위 스위트룸인 펜트하우스를 비롯하여 4베드룸 스위트, 3베드룸 스위트, 2베드룸 프리미어 중 한가지를 선택하여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영화와 드라마속 vip룸으로 가장 많이 등장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2베드룸 프리미어는 두개의 독립된 침실과 중앙에 위치한 시원스러운 개방형 침실로 이루어져 있으며 최고급 주방시설과 6인용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는 스위트룸입니다. 3베드룸 스위트는 넓은 마스터룸과 2개의 침실에 거실로 구성 되어 있으며 홈시어터, 빌트인 주방, 6인용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instargram @hs._.1024
instargram @hs._.1024

 

4베드룸 스위트는 패밀리룸과 분리된 거실, 고급스러운 게스트룸으로 최상의 접객과 휴식이 동시에 가능하며 넓은 주방과 홈시어터 & 오디오 시스템이 구비되어 있는 프리미엄 공간입니다. 펜트하우스는 세계 유명 디자이너의 가구와 오크우드의 고품격 노하우로 완성된 최고급 객실로 인천 전경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거실과 욕실에 최고급 시스템 주방과 및 다이닝룸을 갖춘 국빈급 vip를 위한 최고의 룸입니다.

전 객실 모두 오픈 바 스타일의 격조 높은 주방시설 및 다양한 주방기구와 세탁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1베드룸 이상 객실에는 샤워실 내에 스팀사우나가 설치 되어 있습니다. 또한 대형 통 유리창을 통하여 넓은 시야를 확보하여 환상적인 전망 역시 이곳만의 특별함을 가지고 있어요.
 

 


 

 

더 유니브 에디터 / 김다희

저작권자ⓒ더유니브, 무단 편집 및 재배포 금합니다. 
사진출처 : 인스타그램 하단 표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