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황금연휴 시기 맞춰서 여행 계획해보자!
2021년 황금연휴 시기 맞춰서 여행 계획해보자!
  • THE UNIV
  • 승인 2020.11.19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황금연휴 시기 
맞춰서 여행 계획해보자!

 


 

더 유니브 에디터 / 김다희
 

 

 


다가오는 2021년을 대비하여 법정공휴일, 황금연휴 시기가 언제쯤일지 궁금하실텐데요! 올해의 경우 빨간날이 약 68일정도 있었지만 아쉽게도 코로나로 인해 마음껏 즐길 수 없었죠. 때문에 다가오는 2021년이 더더욱 기대 될 수 밖에 없는것이 현실이예요. 

결과부터 말씀드리자면! 2021년 황금휴일, 즉 법정공휴일은 총 64일밖에 되지 않습니다. 작년보다 무려 4일을 더 일해야 하는 상황이다보니 조금은 속상하지만 이 휴일 속에 연차를 잘 활용한다면 충분히 황금같은 휴가를 만끽할 수 있다는 점!

사회적거리두기로 계획 하셨었던 휴가는 물론이고, 가까운 근교로 바람 쐬러 가는 것조차 사치가 되어버린 요즘엔 집에서 편안하게 쉬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힐링이 되기 때문에 2021년 황금휴가 시기! 어떻게 되는지 함께 알아볼까요?

 

1월

1월은 그나마 다행인게 1월 1일이 금요일이라서 토, 일과 연속으로 붙여 3일을 쉴 수 있게 됩니다! 때문에 12월 31일이나 혹은 4일날 연차를 연속으로 덧 붙여 사용하게 된다면 총 5일간의 황금같은 휴가를 보낼 수 있게 됩니다. 

 

 

 

2월


한해중 가장 기다리는 연휴가 바로 이 설날과 추석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2월은 설날이 있는 달로, 11일 목요일부터 14일 일요일까지 쉴 수 있어요. 연휴 앞뒤로 하루 이틀 붙이게 되면 최대 7일까지 쉴 수 있으므로 이때 황금연휴를 즐겨보셔도 좋습니다. 목요일 하루 전날인 10일 수요일이나 15일 월요일에 연차를 덧붙여 쓰게 된다면 거의 일주일정도 쉴 수 있으니 이 점을 잘 활용해보세요!


 

 

3월


3월달엔 3.1절 월요일이 있기 때문에 금요일 혹은 화요일에 덧 붙여 사용하면 총 5일간의 황금휴가를 만들 수 있습니다. 2월달에 휴가를 보내거나 혹은 3월달에 이 연차를 덧 붙여 쉬거나 하는 것이 좋을듯합니다. 왜냐하면 하반기에 갈수록 황금연휴 시기가 없기 때문이죠. 최대한 덧 붙여 사용하시려거든, 초반에 쓰시는것이 좋아요!


 

 

5월


애석하게도 4월은 공휴일이 다 주말이라 5월로 바로 넘어왔습니다. 5월은 그나마 좀 다행인게, 어린이날과 부처님 오신날이 있습니다. 이런 저런 행사가 정말 많은 달이죠. 그러나 어린이날, 부처님 오신날 모두 수요일 평일의 가운데에 애매하게 자리하고 있어 조금은 애매모호한 날이기도 해요. 그러나 월, 화 혹은 목, 금 이렇게 연달아 휴가를 내시게 되면 총 5일간의 황금같은 휴가를 맛볼 수 있어요.

 

 

9월


6월은 현충일이 일요일에 있으며, 7월은 법정공휴일이 없으며 8월 광복절 역시 일요일에 있어 이 3달은 황금휴가 없이 보내야 합니다. 설날 다음으로 기다리던 추석이 바로 이 9월에 있는데요! 추석 연휴는 9월 18일부터 9월 22일 총 5일을 쉴 수 있으며 이 때 연차를 어떤식으로 활용하느냐가 중요하겠지요!

아무래도 최고의 방법은 23일, 24일에 연차를 사용하여 18일부터 26일까지 총 9일을 쉬는 게 이상적이지만 앞으로 남은 공휴일이 많지 않기 때문에 이 때 연차를 아껴놓으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황금휴가의 면목을 제대로 발휘하기 위해서는 이만한 날이 없어요!

 

 

 

10월~12월

10월은 개천절, 한글날이 있지만 모두 주말이며 11월은 법정공휴일이 없으며 12월 성탄절은 토요일이라 12월까지 모두 다 황금휴가 기간이 없습니다. 총 공휴일 64일에 올해와 비교했을 때 많은 날을 쉬는 건 아니지만 몰아 붙이는 것 외에도 아껴놨다가 10~12월에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가장 좋은 황금연휴 기간은 2월, 5월, 9월인데요!

2월에는 구정연휴가 목~일요일까지 4일의 연휴가 있기 때문에 연휴 전후로 휴가를 덧붙이면 최대 5~6일까지 쉴 수 있고 5월에는 어린이날, 석가탄신일이 모두 수요일이므로 전후로 2일의 연차를 모두 사용한다면 최대 5일까지의 황금연휴가 가능합니다! 9월에는 추석연휴가 월~ 수요일이라 전주 주말부터 5일의 휴가가 생기며 여유가 있어서 추석주인 목, 금에 연차를 활용하게 된다면 최장 9일까지 쉴 수 있으니 이 점을 잘 활용하세요!

 


 

더 유니브 에디터 / 김다희

저작권자ⓒ더유니브, 무단 편집 및 재배포 금합니다. 
사진출처 : 에디터 본인 촬영 및 제작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