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 능률을 높혀주는 공시생 필수템
학습 능률을 높혀주는 공시생 필수템
  • THE UNIV
  • 승인 2021.03.23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습 능률을 높혀주는 공시생 필수템

더 유니브 에디터 / 박현선

 


 

 

공부를 하는 수험생들에게 필요한 몇 가지 필수품이 있는데요. 있으면 도움이 되는 몇가지 물건들을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만약 공시 준비를 할 예정이라면 읽어보고 미리 준비해두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독서대 

 


장기간 동안 책상에 앉아서 공부를 해야 하는 공시생들에게는 고질병과 같은 문제들이 있습니다. 한 자세로 오랫동안 고개를 숙이면서 공부를 하게 되면 허리, 목, 어깨 등에 통증을 얻게 되는데요. 독서대를 사용을 하면 자신의 눈 높이에 맞게 책의 위치를 조절을 할 수 있으며 혹은 인강을 들을 때 노트북을 두어 편하게 강의를 들을 수 있는데요. 독서대마다 크기나 생김새 등이 조금씩 다르니 수험생 본인의 사용 용도에 맞게 골라 써보시길 바래요

 

 

나에게 맞는 필기구

 


샤프, 볼펜 등은 우리가 공부를 할 때 기본적으로 필요한 공시생 필수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매일 사용을 하는 물건인 만큼 본인이 사용을 하기에 편한 제품을 구매를 하여야 능률을 올릴 수 있는데요. 펜마다 심굵기가 다르며 또 뚜껑이 있는지 없는지, 유성잉크냐 수성잉크냐인지에 따라서도 각각 필기감이 다르기 때문에 직접 사용을 해보고 고르는 것이 좋답니다.

 

 

스터디플래너

 


요즘 핸드폰으로도 스터디 플래너를 작성을 할 수 있지만 다이어리 형식으로 되어 있는 스터디 플래너도 많이 사용을 하는데요. 공부 계획을 단원별, 시간별로 구체적으로 세워 볼 수 있어 독학으로 시험을 준비를 하는 공시생 필수템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작성을 한 내용을 토대로 하루 공부량을 점검을 해보고 또 부족한 부분은 없었는지 돌아볼 수 있기 때문에 본인만의 스터디 플래너를 만들어 보는 것도 좋답니다. 

 

 

귀마개

사진출처 : 3M

 


집중을 하기 위해서 조용한 공간에서 공부를 하고자 해도 신경쓰이는 조그마한 소음이 있기 마련입니다. 아무래도 장기간 오랫동안 앉아서 공부를 해야 하는 수험생들에게는 작은 소음일자라도 집중력을 흐트릴 수 있는 요소 및 스트레스가 될 수 있는데요. 그럴 때에는 스펀지 형식으로 되어 있는 소음 방지 귀마개를 사용을 해보세요! 귀마개 종류도 다양하게 있다고 하는데요. 장시간 착용을 한다면 사용을 했을 때 불편하지 않은 것을 골라서 끼는 것이 좋답니다. 참고로 귀마개의 경우 고사장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부정 행위를 예방하기 위해서 사전에 감독관에게 확인만 받으면 스펀지 형식으로 되어 있는 귀마개 정도는 큰 문제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스톱워치

사진출처 : 드레텍

 


스톱워치의 용도에 대해서는 많은 분들이 아실 것이라 생각이 드는데요. 바로 시간을 재는 도구이죠. 물론 핸드폰 등으로도 시간을 잴 수 있지만 탁상용으로 책상 위에 올릴 수 있는 것은 수시로 시간을 체크를 편하게 할 수 있기 때문에 하나 구비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공무원 시험은 시간과의 싸움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정해진 시간 안에 주어진 문제를 정확히 풀어내는 실력을 키워야 한답니다. 물론 처음에는 어렵겠지만 문제 푸는 시간을 점점 줄여 나가야 합니다. 과목마다 풀이 시간을 체크를 하면서 어떤 유형 및 과목이 취약한지 점검을 하여 부족한 점을 채워나가야 합니다. 스톱워치를 고를 때에는 크기가 너무 크지 않고 또 작지 않은 것을 선택을 하는 것이 좋으며 휴대하기 편한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기화펜

 


기화펜은 최근 공무원시험 뿐만 아니라 수능을 준비를 하는 수험생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공시생 필수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워지는 펜, 기출 펜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요. 일판 펜과 다르게 시간이 지나면 종이에 쓰여진 잉크가 사라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30분에서 길게는 2시간 정도면 작성한 내용이 모두 지워진다고 하는데요. 지워지는 시간의 경우에는 종이의 재질, 필압, 습도 등에 따라서 조금씩 다르다고 합니다. 

원래 기화펜의 용도는 옷을 만들 때 원단에 표시를 하기 위한 용도로 쓰였다고 하는데요. 수험생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면서 기출문제를 풀 때에 많이 활용을 한다고 합니다. 잉크가 지워지는 특성으로 기출문제집을 여러번 반복해서 풀 때에 시간과 비용을 절약이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문제를 풀고 난 뒤에 지우개로 답을 지울 필요도 없고 또 새로운 문제집을 구매하지 않아도 되니 하나 구비를 해둔다면 유용하게 활용을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OMR 떡메모지

 


고사장에서 문제에 대한 답을 체크를 할 때 수험생들은 OMR에 답을 표시를 하여 제출을 해야 합니다. 답 표기까지 필기시험 시간에 포함이 되어 있는 만큼 본인이 푼 문제를 답안지에 기입을 하는 시간까지 잘 고려를 해야 하며, OMR 카드가 익숙하지 않을 때에는 이에 대한 연습도 미리 해두는 것이 좋은데요. OMR카드와 비슷하게 생긴 떡메모지가 있으니 이를 활용을 해보세요!

 

 

쪽잠 알람

 


장시간동안 집중을 해서 공부를 하는 것은 신체적으로도 매우 힘이 드는 일입니다. 어떨 때에는 졸림 잠을 이겨내면서 학습을 이어나가야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짧은 휴식과 낮잠은 피로를 줄여주는데요. 쪽잠알람이라는 어플은 이어폰 연결시 이어폰으로 알람음이 들릴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을 합니다. 조용한 공간에서 잠깐 자고 싶은데 다른 사람들에게 방해가 되어 알람을 못하는 경우가 있죠. 카페, 도서관, 스터디 카페 등에서 이러한 문제에 부딪혔다면 쪽잠 알람을 설치하여 이용을 해보세요! 분에서 1시간까지 간단히 짧은 시간을 알람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태블릿pc

 


공시생 필수템 테블릿pc는 인강을 들으며 시험을 준비를 하는 수험생들이 유용하게 활용 할 수 있는 IT기기입니다. 노트북보다 가벼워서 휴대하기 용이하며 또 기출문제를 다운 받아서 풀어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또 강의를 들을 때 별도의 공책 없이 태블릿PC에 필기를 하는 것도 가능하답니다. 

 


 

저작권자ⓒ더유니브, 무단 편집 및 재배포 금합니다.
사진출처 : 에디터 본인 촬영 및 제작물, 사진 하단 기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