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끝나면 가고 싶은 동남아 휴양지 리스트
코로나 끝나면 가고 싶은 동남아 휴양지 리스트
  • THE UNIV
  • 승인 2021.04.02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끝나면 가고 싶은 동남아 휴양지 리스트

더 유니브 에디터 / 박현선

 


 

코시국으로 인해서 마음껏 해외여행을 다닐 수 없게 되었는데요! 코로나가 종식이 된다면 무엇부터 하고 싶으신가요. 많은 분들이 해외로 떠나는 여행을 고되하고 있지 않을까 싶은데요.

 

 

동남아 여행지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점은 바로 물가가 저렴하다는 점 그리고 한국에서는 비싼 각종 열대 과일들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는 점을 들 수 있는데요. 아무것도 하지 않고 그냥 쉬는 것만으로도 좋지만 새로운 경험을 해보고 싶다면 스노쿨링이나 스킨스쿠버 등의 활동을 해보는 것도 좋답니다. 

 

 

세부 

 

 

세부는 휴양부터 액티비티, 관광까지 관광객이 누릴 수 있는 모든 것을 다 갖춘 휴향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직항 노선이 다양하게 운영이 되고 있어 떠나기 좋은 여행지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저가 항공사에서도 세부로 가는 노선을 운영을 하고 있어 보다 항공료 예산을 절약을 하면서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부터 약 4~5시간 정도 걸리는데요! 비행시간에 대한 부담이 적고 또 물가가 비싸지 않아 합리적인 예산으로 다녀올 수 있는 동남아 휴향지 리스트 중에 한 곳이랍니다. 영어가 통용되기 때문에 언어가 통하지 않아 생길 수 있는 문제를 줄일 수 있답니다. 시내의 경우에는 반나절이면 다 구경이 가능한데요. 500년의 역사를 가진 산토니뇨 성당은 아기 예수상이 유명합니다. 그 밖에 도교사원, 스페인 통치 시절 건립이 된 산 페드로 요새 등은 세부를 방문을 한다면 꼭 구경을 해보아야 할 관광지랍니다. 더불어 고래상어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오습롭투어도 기대해볼만 합니다. 참고로 세부에서 2시간 정도 더 들어가면 보홀이라는 섬에 갈 수 있습니다. 보홀은 더 한적한 섬인데요. 조용하게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보홀에 가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코타키나발루

 

 

석양이 아름다운 섬, 코타키나발루입니다. 리스 산토리니, 남태평양 피지와 함께 세계 3대 석양으로 알려진 곳입니다. 말레이시아 보르네오섬 북쪽에 위치를 하고 있습니다. 6월과 7월 사이에 가는 것이 좋은데요. 10~3월은 우기이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연평균 기온이 21~32도로 1년 내내 여름인 곳이랍니다. 한국에서 코타키나발루까지 걸리는 시간은 5시간인데요. 꼭 가야 할 관광지 중에 하나는 리카스 모스크입니다. 리카스 모스크는 마치 물 위에 떠 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데요. 이슬람 건축 양식의 건물인데요. 참고로 내부에 들어가려면 의복을 갖추어 입어야 합니다. 먹거리 휴향을 할 수 있지만 또 원할 경우 트래킹, 액티비티 등도 즐길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마닐라

 

 

마닐라는 필리핀의 수도입니다. 필리핀 도심의 매력과 호캉스를 즐기고 싶다면 동남아 휴양지 리스트에 넣어보세요! 필리핀에서 갈 수 있는 세부나 보라카이 등도 물론 휴향을 즐길 수 있는 좋은 지역이지만 호텔에서 누리는 또 다른 휴식을 원한다면 마닐라가 제격이지 않을까 싶네요. 스페인 점령기의 문화가 남아 있는데요. 스페인풍 건물을 구경을 해보는 것도 또 하나의 재미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도심지역 답게 쇼핑을 즐겨보시는 것도 좋아요. 참고로 항공시간은 약 4시간이며 12월과 4월에 가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시차는 한국보다 한 시간이 느립니다. 평균 최고기온은 32도, 최저기온 23.3도로 연중 더운 날씨 랍니다. 

 

 

푸켓

 

 

푸켓은 태국에서 가장 큰 섬입니다. 그리고 세계적으로도 대표적인 동남아 휴양지 리스트 중에 한곳입니다. 태국의 남쪽에 위치를 하고 있는데요. 아시아의 진주라고 불린 만큼 관광산업이 발달이 되어 있습니다. 관광하기 좋은 시기는 10월부터 2월이라고 하는데요! 한국이 추울 때 더운나라도 떠나보는 것도 색다른 느낌을 줄 것 같네요. 예전에는 신혼여행으로 많이 떠나던 곳이었지만 이제는 휴향을 즐기기 위해 많은 여행객들이 이곳을 찾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숙소 답게 즐길거리가 무궁무진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는 지역이랍니다. 다른 곳에 비해서 다소 비행기 시간이 긴 편에 속하는데요, 직항으로 6시간 20분 정도 덜린답니다. 

 

 

발리

 

 

조용한 휴식을 원한다면 발리도 좋은 휴향지가 될 수 있습니다. 럭셔리한 풀빌라들이 잘 형성이 되어 있는데요. 파도가 높아 서핑을 즐겨하시는 분들이 많이 찾는 지역이기도 합니다.

크기는 제주도의 3배정도 되는 인도네시아의 섬인데요. 힌두문화입니다. 10월부터 3월까지는 우기이며 4월부터 9월은 건기입니다. 발리의 대표적인 관광지로는 바다의 신을 모시고 있는 사원인 울루와뚜 사원, 몽키포레스트, 우붓왕궁 등이 있습니다. 

싱싱한 해산물요리와 에메랄드빛 바다를 생각을 하니 벌써 설레는데요! 빨리 해외여행을 갈 수 있는 날이 오면 좋겠네요.

 


저작권자ⓒ더유니브, 무단 편집 및 재배포 금합니다.
사진출처 : 에디터 본인 촬영 및 제작물, 사진 하단 기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