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 죽도록 미운 놈이 아른거릴 때 읽으면 좋은 책 Best5!
추천도서, 죽도록 미운 놈이 아른거릴 때 읽으면 좋은 책 Best5!
  • THE UNIV
  • 승인 2016.12.05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주하기 싫은 것은 피해버리면 된다. 하지만 이런 경우는 어떤가? 군대 선임, 그만둘 수 없는 직장의 상사 처럼 피할 수 없는 존재도 분명 있을 것이다. 이러한 사람들과 마주해야만 한다면 자신의 마음을 다지는 것이 최선인데, 이때 읽으면 좋은 추천 도서 Best5를 추천한다.
 

 

 

 

 

■ 어떤 사람이 원하는 것을 얻는가

 

 

 

- 저자 : 김철호 (토네이도)

두 사람의 관계가 원망과 미움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당장에 그 관계를 벗어날 수 없다면 두 사람 사이에는 협상이 필요하다. 협상의 기술을 배우고 자신이 맺고 있는 끔찍한 관계를 벗어나 새로운 국면을 맞이할 수 있을 것이다. 협상 테이블에 앉는 당사자들이 서로 원하는 것을 정확하게 공유할 때 모두가 만족할 수 이는 최적의 합의를 향해 나아갈 수 있다. 먼저 자기 자신이 원하는 것부터 파악하자.

 

 

 

 

 

■ 미생

 

 

 

- 저자 : 윤태호 (위즈덤하우스)

관건은 회사를 들어가는 것보다 회사에 들어가서 어떻게 살아남느냐이다. 학교에서는 그저 어떻게 하면 좋은 회사를 들어갈 수 있는지 알려줄 뿐이다. 학교에서는 가르쳐주지 않던 생존 비법을 이 만화는 친절하고도 쉽게 일러준다. 회사원이 되면서 겪는 일들을 사회라는 바둑판에서 성실히 돌을 놓아가는 주인공 '장그래'를 따라가보자.

 

 

 

 

 

■ 그림과 눈물

 

 

 

- 저자 : 제임스 엘킨스 (아트북스)

신경숙 작가도 추천한 적이 있는 책으로 그림 앞에서 울어본 행복한 사람들의 이야기이다. 그림이 우리의 머릿속 온도를 변화시키면서 사고의 온도까지 조절하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이 책과 함께 당신이 갖고 있는 원망과 미움을 아름답게 변화시킬 수 있는데, 그림 앞에서 울어본 400명의 심리를 추적하면서 우리의 눈물이 마르게 된 역사를 되짚어본다. 그림을 보고도 아무것도 느끼지 않는 감상 태도를 돌아보게 한다.

 

 

 

 

 

■ 알게 모르게 모욕감

 

 

 

- 저자 : 윌리엄 어빈 (마디)

내가 속한 조직이 나의 가치를 정당하게 평가하고 인정하지 않을 때 우리는 상처 받고 모욕감을 느낀다. 상대를 무시하고 낮춰보는 인간의 행동과 심리를 분석한 철학자의 보고서를 들여다보라. 재치있고 실용적인 반격법이 모욕감에 허우적거리는 당신을 구해줄 것이다. 저자는 모욕을 진화심리학과 철학적으로 심충 분석했다. 현대인들이 모욕에 대처하려면 그것을 이해하고 그에 대응하는 태도의 변화가 필요하다고 주장한다.

 

 

 

 

 

■ 모멸감

 

 

 

저자 : 김찬호 (문학과지성사)

누군가를 모욕하고 누군가로부터 모멸감을 느끼는 사회에서 상처를 주고 받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수치심을 느끼고 분노를 표출하는 '적대 관계'에 자부심을 느끼고, 공감을 표명하는 '환대의 관계'로 전환하기 위한 첫걸음을 내딛을 수 있다. 사회학자 김찬호가 한국 사회에 만연한 모멸감의 본질과 역사적 배경을 짚어보고, 모멸감을 극복하고 인간을 존엄하게 하는 삶은 어떻게 가능한지 살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