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골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안동 가볼만한곳
시골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안동 가볼만한곳
  • THE UNIV
  • 승인 2021.06.15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골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안동 가볼만한곳

 

더 유니브 에디터 / 박현선

 

 

 


 

 

낙강물길공원

Instagram @_.yeong
Instagram @west_w0.0d
Instagram @_imyour_sery
Instagram @park_cold_min_

 

낙강물길공원은 안동 비밀의 숲이라는 이름으로 더 잘 알려진 해당 공원은 안동댐 수력발전소에 위치를 하고 있습니다. 휴식 제공을 ㅇ취한 목적으로 조성이 된 공원이라고 하는데요. 안동 도심과 멀지 않아 접근성이 높은 편이라고 해요! 그래서 안동을 찾는 관광객들도 많이 이곳을 찾는답니다. 공원을 둘러보면 알겠지만 이국적인 느낌을 주기도 하는데요. 이곳의 돌다리 위에서 찍는 사진이 SNS에서 인기를 얻었는데요. 안동 여행을 생각하고 계신 분들께서는 인증샷을 찍어보세요. 산책코스로도 괜찮은 곳이기 때문에 가볍게 걸으며 또 나무와 식물들을 보면서 힐링의 시간을 보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월영교

Instagram @hai__zle
Instagram @traveler_sevely
Instagram @_imyour_sery
Instagram @_.yeong

 

월영교는 낙강물길공원에서 차로 5분 정도 떨어진 거리에 위치를 하고 있는데요. 기둥이 세워진 곳이 마치 사진 액자처럼 강을 배경으로 하여 한폭의 그림 같은 풍경이 연출이 되는데요. 이곳에서 찍는 사진이 바로 월영교의 대표적인 포토존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월영교는 안동댐 위에 지어진 다리인데요. 2003년 세워진 다리라고 해요. 이곳은 특히 연인들 사이에서 잘 알려진 명소라고 하는데요! 바로 이곳에서 오랫동안 내려오는 속설 때문이랍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손을 잡고 걸으면 이 사랑이 영원하다는 이야기 때문이랍니다. 이곳은 밤에 보아도 아름다운데요! 조명과 달빛이 어울러져 신비로운 느낌을 주기 때문이랍니다. 낮에 볼 때와 또 밤에 볼 때 조금씩 느낌이 다르답니다. 

 

 

 

만휴정

Instagram @sunhwa__96

 

Instagram @rang.e____
Instagram @_.yeong

 

안동 만휴정 원림은 경상북도 안동시 길안면에 위치를 하고 있는 정자인데요. 이곳은  미스터션사인 촬영지로 잘 알려진 곳이랍니다. 드라마  ‘공주의 남자’ 촬영 장소이기도 한 곳인데요! 이곳은 조선시대 문신 김계행이 지은 별서라고 하는데요. 폭포와 산 등이 조화를 이루는 안동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 중에 하나랍니다. 만휴정이라는 이름은 인생 늘그막에 쉬어가는 정자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요. 김계행이 70세의 나이에 낙향 독서와 사색을 위해서 지은 건축물 답게 복잡한 근심과 걱정을 뒤로하고 마음의 여유를 느낄 수 있는 곳이랍니다. 앞서 언급을 했듯이  이곳에 가면 크지는 않지만 폭포도 구경을 할 수 있답니다. 시원한 물줄기가 떨어져 내리는 것을 보고 있노라면 더위가 싹 가실 것 같은 느낌이랍니다. 만정휴에서 찍는 사진은 바로 다리에서 찍는 사진이랍니다. 
 


 

저작권자ⓒ더유니브, 무단 편집 및 재배포 금합니다.
사진출처 : 사진 하단 기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