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근교 주말 나들이 파주 가볼만한 곳
서울근교 주말 나들이 파주 가볼만한 곳
  • THE UNIV
  • 승인 2021.06.23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근교 주말 나들이 파주 가볼만한 곳

 

더 유니브 에디터 / 박현선

 

 


 

 

마장호수

사진출처 : Instagram @amugaehyoung
사진출처 : Instagram @jae0__y
사진출처 : Instagram @yeoneee_v
사진출처 : Instagram @min_g_ss
사진출처 : Instagram @mac_euntore

 

마장호수는 2018년 3월 개장을 한 파주의 관광명소 중에 한 곳인데요! 개방이 된지 오래 되지는 않았지만 서울 근교 가볼만한 곳으로 인기를 얻고 있답니다. 원래 이곳은 2000년에 조성한 농업용 저수지였다고 하는데요 공원으로 조성을 하면서 파주의 테마파크로 자리를 잡게 되었답니다. 특히 마장호수에는 국내에서 가장 긴 출렁다리가 있다고 하는데요. 그 길이는 무려 220m에 달한다고 합니다.

아찔한 스릴감을 선사를 하는 출렁다리는 돌풍, 지진 등도 견뎌낼 수 있게 안전하게 설계가 되었다고 해요. 도심에서 벗어나 자연에서 힐링을 하고 싶다면 마장호수에서 가볍게 산책을 하며 걸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자연을 한껏 느낄 수 있는 마장호수는 연인, 친구들과 가보아도 좋지만 가족들과 함께 가도 좋은 명소랍니다. 

 

 

벽초지 수목원

사진출처 : Instagram @_shutter_97
사진출처 : Instagram @kcc_ook
사진출처 : Instagram @kcc_ook
사진출처 : Instagram @kcc_ook

 

최근 인기리에 종영을 한 드라마가 있죠. 바로 배우 송종기씨가 주인공역을 맡은 빈센조입니다. 드라마 빈센조 뿐만 아니라 영화 아가씨, 드라마 호텔 델루나 등에 나온 적이 있는 곳이라고 하는데요 한국에서 마치 유럽의 정원에 온 듯한 느낌을 물씬 받을 수 있는 벽초지수목원이랍니다. 입장료는 성인기준 9000원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래요! 입장료가 다소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는 있지만 여유있게 여러 식물들을 구경을 하면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곳이랍니다. 유럽의 공원을 통째로 옮겨놓은 듯한 기분이 들기도 하답니다. 한국에서는 쉽게 접할 수 없는 분위기라서 그런지 사진을 찍으로 오시는 분들도 많답니다. 한 바퀴를 돌고 나면 1시간에서 1시간 반 정도의 시간이 소요가 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사진출처 : Instagram @ehh6750
사진출처 : Instagram @jiijjiiieun._
사진출처 : Instagram @ineedachcha

 

파주 가볼만한 곳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이 바로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이 아닐까 싶어요! 최대 2만명을 수용을 할 수 있는 넓은 공원인데요! 그 규모만 하더라도 약 100만m2 규모의 잔디밭이라고 해요! 그리고 바로 이곳의 트레이드마크라고 할 수 있는 것은 대형 바람개비가 있는 언덕이 아닐까 싶어요. 휴전선에서 약 7km 떨어진 곳에 위치를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임진각 평화누리 공원 주변에는 여러 관광 요소들이 있는데요. 경의선 장단역 증기기관차, 자유의 다리 등 한국 전쟁과 관련된 역사와 흔적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주말에는 가족단위 나들이객으로 몰리는 곳이기도 하답니다. 도시락을 싸와서 피크닉을 즐기기에도 참 좋은 장소인데요! 앞서 언급을 했듯이 3000여 개의 바람개비가 돌아가는 바람의 언덕은 포토존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데요! 다양한 색색의 바람개비에서 사진을 찍어보세요. 또한 임진강을 가로질러 민통선 문화공원으로 가는 곤돌라도 있으니 한번 타보는것도 좋은 경험이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저작권자ⓒ더유니브, 무단 편집 및 재배포 금합니다.
사진출처 : 사진 하단 기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