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에 더 아름다운 경주 야경투어(첨성대, 동궁과 월지, 월정교)
밤에 더 아름다운 경주 야경투어(첨성대, 동궁과 월지, 월정교)
  • THE UNIV
  • 승인 2021.07.23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밤에 더 아름다운 경주 야경투어(첨성대, 동궁과 월지, 월정교)

더 유니브 에디터 / 박현선

 

 


 

낮에 보아도 아름다운 경주의 관광지들 중 몇군데는 밤에 보면 더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는데요! 특히 경주는 역사가 깃든 지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라의 수도였던 경주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이 되어 있습니다. 수학여행 등으로 한번쯤은 가봤을 경주. 요즘에는 경주 야경투어가 새로운 여행코스 자리를 잡았답니다. 

 

동궁과월지

사진출처 Instagram @momong5858
사진출처 Instagram @airen8211
사진출처 Instagram @chae__rish_
사진출처 Instagram @gomjiiiiiii

 

옛 이름 안압지가 더 익숙하신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요. 오랫동안 안압자리 불리던 동궁과 월지는 2011년 7월부터 공식적인 명칭이 바뀌었습니다. 안압지라는 명칭은 조선시대 기록이며 동궁과 월지는 신라시대 사용한 명칭이라고 해요. 이곳은 예로부터 왕자가 거처하는 동궁으로 사용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신라 왕실의 별궁이었더 곳이랍니다. 그리고 나라에 경사가 있을 때 혹은 귀한 손님을 맞이 할 때 이곳에서 연회를 열었다고 하는데요. 그 만큼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을 한답니다. 다른 관광지들과 다르게 입장료가 있으니 입장 비용은 아래 정보란을 확인을 하세요! 입장료가 있지만 그 금액이 아깝지 않은 경주 야경투어를 하실 수 있답니다. 벽에 비치는 조명이 연못에 함께 비춰 신비로운 느낌을 준답니다. 

매일 09:00 - 22:00
매표 및 입장 마감시간 : 21:30 까지
입장료 : 개인 3,000원

 

 

첨성대

사진출처 Instagram @jueun__yeon
사진출처 Instagram @ka.dragon
사진출처 Instagram @iamchaerry
사진출처 Instagram @nayumyum._

 

역사교과서에서 한번쯤은 보았을 첨성대는 밤에 가면 불이 켜져 또 다른 느낌으로 볼 수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천체의 움직임을 관찰하던 신라시대의 천문관측대인데요! 동양에서 만들어진 가장 오래된 천문 관측대랍니다. 신라 선덕여왕 때 축조된 것으로 추정이 되고 있습니다.길이가 무려 9m에 달하는 국보 유물이랍니다. 조명이 켜져 밤에 보는 첨성대는 더 웅장한 느낌을 준답니다. 레트로 여행을 테마로 잡았다면 옛스러운 분위기를 밤에 새롭게 즐겨보아도 좋을 것 같아요. 경주에서는 무려 천년 전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죠. 

관람시간 : 09:00 ~ 22:00(동절기 21:00)
입장료 : 무료

월정교

사진출처 Instagram @0_gram_
사진출처 Instagram @subinn_pl

 

사진출처 Instagram @airen8211
사진출처 Instagram @yerr0_o

 

월정교는 월정교에서 1.4㎞ 떨어진 동궁과 월지에서 1.4㎞ 정도 떨어져 있는데요! 거리상으로 크게 멀지 않아 걸어서 이동을 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가까운 거리에 위치를 하고 있는 만큼 함께 동궁과 월지를 다녀올 생각이라면 월정교도 함께 다녀와보심 좋을 것 같네요, 낮에 보아도 아름다운 월정교이지만 밤에는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데요. 조선시대에 유실되어 없어진 것을 10년간 조사 과정을 거쳐서 복원을 하였다고 해요!  2018년 4월 복원을 완료를 하여 시민들에게 공개가 된 곳인데요! 오랜시간에 걸쳐 복원이 된 만큼 아름다운 경주의 야경을 느낄 수 있답니다. 다른 관광지에 비해서 늦게 만날 수 있게 된 곳이라서 더  신비로운 자태를 뽐내고 있답니다. 월정교란 이름은 통일신라 경덕왕 때 궁궐 남쪽 문천에 월정교, 춘양교 두 다리를 놓았다라는 기록을 통해서 알려졌다고 해요. 근처에는 교촌한옥마을이 있으니 여행코스를 계획을 할 때 참고하세요! 

관람시간 : 09:00-22:00
주차정보 : 월정교 공영주차장(교동 153-5, 무료) 이용
관람료 : 무료 
 


 

저작권자ⓒ더유니브, 무단 편집 및 재배포 금합니다.
사진출처 : 사진 하단 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