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을 구경은 여기서 하자! 영광풍력발전소
노을 구경은 여기서 하자! 영광풍력발전소
  • THE UNIV
  • 승인 2021.08.10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을 구경은 여기서 하자! 영광풍력발전소

더 유니브 에디터 / 박현선

 

 


 

백수해안도로는 전국에서도 손꼽히는 드라이브코스 중에 하나인데요. 영광 칠산 앞바다에 펼쳐진 구불구불한 해안을 따라가는 도로로, 절경을 감상을 하기 좋은 대표적인 한국의 해안드라이브 코스입니다. 길이는 무려 16.8km에 달하다고 해요 

 

사진출처 : Instagram @yebly716
사진출처 : Instagram @yebly716

 

영화 독전을 관람한 분 계신가요? 전남 영광군 백수읍 하사리에 위치한 염전마을은 영화 독전의 촬영지입니다. 영화를 보신 분들은 익숙하게 느껴지는 장소일거라 생각이 드는데요. 염전 사이사이에 자리한 논밭 위로 길다랗게 솟은 거대한 풍력발전기가 보이시나요? 이곳엔 풍력발전기가 무려 76기가 설치돼있다고 해요.

 

사진출처 : Instagram @larabee2
사진출처 : Instagram @m_jxxng_

 

영광풍력발전소는 백수해안도로를 따라서 해안드라이브를 즐기다가 들리기 좋은 명소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사진을 찍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출사를 하러 많이들 찾는다고 해요. 영화 독전에서 나온 뒤로 영광을 찾는 관광객들이 이곳을 많이 찾는다고 하는데요 이 영화를 보신 분들이라면 영화에서 보았던 씬을 기억을 하면서 구경을 한다면 더 재미가 느끼지지 않을까 싶네요. 탁 트인 논 사이사이에 거대하게 우뚝 서있는 풍력발전기를 보고 있노라면 신기함에 멍하니 바라보게 되실거예요. 고요하게 가볍게 산책을 하며 걷기에도 딱이랍니다. 

 

사진출처 : Instagram @__binnie__e 
사진출처 : Instagram @j.sh0206

 

커플 스냅사진을 남기기에도 좋은 곳인데요! 어떻게 찍어도 멋진 사진을 건질 수 있을거예요! 특히 이곳은 노을이 질 때 더 아름다운 풍경을 느낄 수 있는데요. 붉게 묽든 하늘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면 멋진 노을사진을 건질 수 있을거랍니다. 네비에 '영광풍력발전'이라고 치면  되는데요! 이 일대가 다 풍력발전기가 돌아가고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찾으실 수 있을거랍니다. 

 

 

사진출처 : Instagram @xxsuxx2g

 

계절마다 각기 다른 느낌을 받을 수 있는 영광풍력발전소이랍니다. 곧 다가오는 가을에는 벼가 노랗게 익은 모습과 칠면초가 핀 모습을 함께 보실 수 있을거랍니다. 칠면초는 바닷가 갯벌이나 염분이 많은 땅에서 군락을 이루고 사는 한해살이풀이라고 하는데요! 칠면초가 모여 붉은 모습을 띄게 되는데 이 풍경 또한 영광풍력발전소에서 관람을 할 수 있는 또 하나의 포인트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답니다. 계절마다 각기 다른 매력을 뽐내는 이곳에 한번 다녀와보세요! 

 


 

저작권자ⓒ더유니브, 무단 편집 및 재배포 금합니다.
사진출처 : 사진 하단 기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