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 잘 나오는 울진 여행지추천 
사진이 잘 나오는 울진 여행지추천 
  • THE UNIV
  • 승인 2021.08.12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이 잘 나오는 울진 여행지추천 

더 유니브 에디터 / 박현선

 

 


 

성류굴

사진출처 : Instagram @a_hyeony
사진출처 : Instagram @p__seun
사진출처 : Instagram @s_zo1_

 

울진군 근남면 구산리에 있는 석회암 동굴인데요! 천연기념물로 지정이 되어 있답니다. 원래 신선들이 한가로이 놀던 곳이라는 뜻으로 선유굴이라 불리었으나 이후 성류굴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게 되었답니다.  종유석과 석순, 석주 등 석회동굴에서 볼 수 있는데요. 신비로운 느낌을 물씬 받을 수 있답니다. 최근에는 이곳에 SNS에서 사진 명소로 인기를 얻으면서 사람들의 관심을 더욱 많이 받고 있는데요. 이곳은 동굴 안보다 성류굴로 들어가는 길목이 포토존이랍니다. 왕피천 따라 만들어진 길은 이국적인 느낌을 물씬 준답니다.

 

 

월송정

사진출처 : Instagram @soomingoo
사진출처 : Instagram @eeegyeong___
사진출처 : Instagram @jerry__dear

 

월송정은 울진군 평해읍 월송리 바닷가에 위치한 정자인데요. 왜구의 침입을 감시하는 망루로 활용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지금은 사람들이 울진여행을 와서 사진을 많이 찍는 곳이 되었답니다. 그만큼 이쁜 경관을 자랑을 하는데요. 송림이 우거진 길을 걷다보면 월송정이 나오는데요. 관동팔경 중 하나로 정자에 올라서 바라보는 바다는 그림의 한폭처럼 느껴진답니다. 월송정이라는 이름을 갖게 된 것에 대해 여러 설이 있는데요. 그 중에 하나는 밝은 달이 떠올라 소나무 그림자가 비추었기 때문에 지어졌다는 이야기도 전해 내려오고 있따고 해요. 월송정의 관람포인트는 정자로 가는 소나무가 우거진 길에서 맑은 공기를 느껴보는 것이고 두번째는 정자에 서서 바다를 바라보는거랍니다. 

 

 

드라마 폭풍속으로 세트장 & 하트해변

사진출처 : Instagram @si__1004

 

울진 하트해변 근처에는 드라마 폭풍속으로 세트장이 있는데요. 이에 관광객들이 울진에 여행을 와서 많이 들리는 대표적인 여행지이기도 하답니다. 절벽 위에 위치한 작은 집은 실제로 드라마를 촬영을 할 때 이용을 했던 세트장이라고 해요. 주차장이 잘 되어 있어 차를 끌고 가기 편한 관광지라고 할 수 있는데요. 드라마 폭풍속으로는 2004년도에 방영을 한 드라마인데요. 그 당시 인기가 많았던 드라마랍니다. 주변에 데크 및 산책길이 잘 되어 있어 해안가를 따라서 걸어보아도 좋을 것 같아요. 이곳의 또 다른 관람포인트는 바로 하트해변인데요! 마치 하트모양을 띄고 있는 해변가의 모습을 눈에 담아보세요! 사랑하는 연인과 추억을 남길 겸 특별한 여행을 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참고로 죽변 해변 근처에 설치가 된 등대는 1910년에 지어진 것이라고 하네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