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겨진 순천 노을명소 와온해변
숨겨진 순천 노을명소 와온해변
  • THE UNIV
  • 승인 2021.08.31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숨겨진 순천 노을명소 와온해변

 

더 유니브 에디터 / 박현선

 

 



바다와 석양을 함께 느낄 수 있는 명소가 있는데요. 바로 순천 와온해변입니다. SNS 등에 #와온해변 해시태크를 달고 검색을 하면 이곳에서 찍은 인증샷들을 볼 수 있는데요. 석양이 지고 하늘이 붉게 물든 모습을 배경으로 하여 찍은 사진들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는데요. 

 

사진출처 : Instagram @mingvely____u
사진출처 : Instagram @rimis_sta
사진출처 : Instagram @mingvely____u 

 

와온마을은 순천의 최남단에 위치한 마을인데요!  전라남도 순천시 해룡면 상내리에 위치를 하고 있답니다.  한 스님이 인근 상봉우리에 있는 바위를 보고 소가 누워 있는 모습을 띄고 있고 산 아래에는 따뜻한 물이 흐른다고 말해 와온이라는 이름이 생기게 되었다고 해요. 이에 와온해변 주차장에는 소가 그려진 마을 유래 비석을 볼 수 있다고 해요! 고흥반도와 순천만과 인접한 곳에 위치를 하고 있답니다. 

 

사진출처 : Instagram @bakhanii 
사진출처 : Instagram @jiny______22
사진출처 : Instagram @hello__picture 

 

낙조풍경이 아름다운 곳으로 순천을 방문을 했다면 이곳을 꼭 방문을 해봐야 한답니다. 사실 이곳은 아는 사람만 알고 있는 순면의 일몰 명소였다고 하는데요! 점점 입소문을 타면서 이곳을 방문을 하시는 분들이 늘고 있다고 해요. 전망대가 완공이 되어 더욱 더 편하게 구경을 할 수 있다고 해요. 

이곳에서 사진을 찍을 때 팁이 하나 있다면 바로 석양을 등지고 역광으로 찍는 실루엣 사진인데요! 로맨틱한 사진을 연출을 할 수 있답니다. 최근 들어서는 이러한 풍경 때문인지 주변에 커피 전문점들이 하나씩 생겨나고 있다고 해요. 

 

사진출처 : Instagram @s_ah.93
사진출처 : Instagram @han_ddnydma 

 

와온해변은 순천관광지 중에서도 비교적 덜 알려진 곳이었는데요. 점점 입소문을 타면서 이곳을 찾는 분들이 늘고 있다고 해요! 이곳은 아는 사람만 알고 있는 그러한 일몰 명소였다고 하는데요. 언젠가 기회가 생겨 순천에 방문을 하게 된다면 이곳에 들려서 해가 지는 모습을 꼭 구경을 해보시길 바래요. 

순천은 바다, 습지, 산, 농경지 등이 어울러지는 지역인데요. 도심을 조금만 벗어나면 탁트인 지역이랍니다. 전남도가 선정한 순천의 언택트 관광지에는 이곳 와온해변을 포함한 남도삼백리길, 봉화산 둘레길, 죽도봉 공원, 팔마비 등이 있으니 코로나를 피해서 순천으로 여행을 다녀와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저작권자ⓒ더유니브, 무단 편집 및 재배포 금합니다.
사진출처 : 사진 하단 기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