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찍기 좋은 경남고성 송학동고분군
사진찍기 좋은 경남고성 송학동고분군
  • THE UNIV
  • 승인 2021.10.01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찍기 좋은 경남고성 송학동고분군

더 유니브 에디터 / 박현선

 

 


 

 

송학동고분군은 5~6세기 가야 지배층의 집단 무덤인데요! 경남 고성이 위치를 하고 있답니다. 고분산책로를 따라서 가볍게 산책을 할 수 있게끔 되어 있는데요! 둘러보는데 10분~20분 정도 소요가 된다고 해요. 언덕을 오르면 시내를 내려다볼 수 있답니다. 

 

 

푸르른 잔디 때문에 사진이 잘 나오는 곳으로 잘 알려져 있답니다. 고성버스터미널과 멀지 않아서 터미널에서 하차를 해서 들리기 좋은 경남 고성 관광지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곳은 국가지정문화재 이기 떄문에 훼손 시에는 법으로 처벌을 받게 되어 있답니다! 담배도 펴서는 안되는 금연공원이랍니다. 실제로 발굴 당시 이곳에서 많은 가야시대 유적들이 출토가 되었다고 하는데요. 제주도 오름과 비슷한 느낌이 들기도 하는 고분군은 국내 곳곳에 위치를 하고 있죠! 고분군 만의 매력이 확실히 있는 것 같아요. 

 

 

고성 송학동 고분군의 경우 사람들이 산책을 할 때 다닐 수 있는 길이 울타리로 쳐져 있는데요! 이 길을 따라서만 다녀야 한답니다. 사진을 찍을 때, 이곳에서 산책을 할 때 참고하시길 바래요.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있으니 돗자리 등을 챙겨와서 잠시 쉬었다 가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더불어 인근에 무료로 관람이 가능한 고성박물관이 있는데요! 옛 가야의 유적과 역사를 접할 수 있는 공간이 있으니 역사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잠시 들려 시간을 보내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저작권자ⓒ더유니브, 무단 편집 및 재배포 금합니다.
사진출처 : 사진 하단 기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