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보신 하고 싶을 때 생각나는 서울 솥밥 맛집
몸보신 하고 싶을 때 생각나는 서울 솥밥 맛집
  • THE UNIV
  • 승인 2021.10.13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몸보신 하고 싶을 때 생각나는 서울 솥밥 맛집

 

더 유니브 에디터 / 박현선

 

 


 

 

찬바람이 불고 날씨가 아침, 저녁으로 꽤 쌀쌀해졌는데요! 따뜻한 밥이 저절로 생각이 나는 계절이 아닌가 싶어요. 이런 환절기에 특히 감기 걸리기 쉬우니 조심해야 한답니다. 몸보신을 하고 싶을 때 생각이 나는 음식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건강식을 생각을 할 때 우리가 떠올리기 쉬운 음식 중 하나가 바로 솥밥이 아닐까 싶은데요. 맛좋고 건강한 식재료를 얹어서 먹는 솥밥이 생각이 난다면 서울 솥밥 맛집에 주목해보세요!

 

 

 

도꼭지

사진출처 : Instagram @kimo_omik_
사진출처 : Instagram @83mi83 
사진출처 : Instagram @83mi83 

 

도꼭지는 도미솥밥집으로 잘 알려진 곳인데요. 맛집을 주로 다루는 수요미식회와 맛있는 녀석들에게 소개가 된 적이 있는 집이랍니다. 단품메뉴 그리고 세트메뉴가 있는데요. 세트메뉴의 경우에는 계절솥밥과 각각의 메뉴를 선택을 하여 주문을 할 수 있는데요, 고등어구이, 삼치구이, 제주산갈치구이, 제육볶음 중에 골라서 주문을 할 수 있답니다. 단품메뉴로는 전복솥밥, 도미솥밥이 있어요. 계절솥밥은 말 그대로 제철재료가 솥밥에 사용이 된답니다. 이에 갈때마다 조금씩 맛이 다를 수 있답니다. 평소에도 웨이팅이 있을정도로 인기가 많은 곳이라고 하는데요. 다행히 예약이 되어 미리 예약을 해두면 시간에 맞춰 음식도 미리 준비가 되어 빠르게 먹을 수 있다고 해요. 

 

 

아뜨뜨

사진출처 : Instagram @eatnobbv
사진출처 : Instagram @yummmy0_
사진출처 : Instagram @yummmy0_
사진출처 : Instagram @peach__diamond

 

아뜨뜨 솥밥 메뉴로는 돌문어솥밥, 전복솥밥, 소고기솥밥, 동파육, 도미솥밥 등이 있습니다. 솥밥 종류가 다양하게 있는데요. 평소 솥밥을 좋아한다면 다양한 메뉴로 즐길 수 있는 연남동 아뜨뜨에 방문을 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더불어 솥밥 치고 가격도 부담스러운 편이 아니랍니다. 정갈하게 한끼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이랍니다. 예약은 따로 받지 않으며 가게가 작은 편이라서 웨이팅은 감수해야 한다고 해요. 

 

 

휴135

사진출처 : Instagram @mkkkkk88
사진출처 : Instagram @mkkkkk88
사진출처 : Instagram

 

휴135는 한남동에 위치한 식당인데요. 스테이크집으로도 잘 알려져 있지만 솥밥집으로도 이름을 알리고 있는 곳이랍니다. 아쉽지만 솥밥의 경우에는 점심에만 먹을 수 있는 메뉴라고 해요 솥밥메뉴로는 총 5가지 메뉴가 있는데요. 휴135솥밥, 트러플머쉬룸솥밥, 반건조 생선 솥밥, 버터 장조림 솥밥, 해산물솥밥 이렇게 5가지 종류입니다. 그리고 솥밥 스페셜로 곤드레 전복솥밥이 있어요. 참고로 휴135에서는 곡성에서 유기농으로 키운 우리쌀을 사용을 하여 밥을 짓는다고 해요. 구수한 향과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라고 하네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