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제주를 가야 하는 이유! 억새명소 제주도 새별오름
지금 제주를 가야 하는 이유! 억새명소 제주도 새별오름
  • THE UNIV
  • 승인 2021.10.15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금 제주를 가야 하는 이유! 억새명소 제주도 새별오름

더 유니브 에디터 / 박현선

 

 


 

지금쯤 제주도를 가야 하는 이유는 바로 가을에 피는 억새를 구경을 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제주도에는 다양한 오름이 있는데요. 제주도에만 약 360여개가 넘는 오름이 있다고 합니다. 오름투어를 할 정도로 각각의 매력을 가지고 있답니다. 특히 제주도의 오름들 중에서도 새별오름의 경우에는 억새가 이쁘게 올라오는 곳이기도 하답니다. 이에 억새 명소로도 잘 알려진 곳이죠. 

 

사진출처 : Instagram @_chaenni
사진출처 : Instagram @_chaenni

 

새별오름의 경우에는 제주시 애월읍에 위치를 하고 있는데요. 제주를 대표하는 오름 중에 한 곳입니다. 새별이라는 이름은 저녁하늘에 샛별과 같이 외롭게 서있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라고 하는데요. 경사가 약간 있지만 높지 않아서 부담없이 오르기 좋은 오름이랍니다. 정상까지 오르는데 그래도 약 30분정도 소요가 되기 때문에 편한 신발을 신고 오르는 것을 권하고 싶네요. 

새별오름은 매년 3월에 들불 축제가 열리는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요! 가을에는 이렇게 억새 명소로 이름을 알리고 있답니다. 사계절 각각의 매력을 가지고 있어 계절마다 제주도를 찾는 분들도 계시죠. 이 맘때쯤 가을을 느끼기에는 억새만한 것이 없다고 생각이 드는데요. 10월에는 억새를 보러 새별오름에 들려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사진출처 : Instagram @_hyxxnna
사진출처 : Instagram @chaeny_u

 

새별오름은 저녁시간 때 방문을 해도 좋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일몰 풍경이 아름답기 때문이라고 해요. 다만 이러한 오름을 구경을 할 때 우리가 주의를 해야 하는 점이 있다고 하는데요. 사람들이 많이 찾으면 찾을 수록 자연은 이러저런한 아픔을 겪는다고 해요. 제주도 오름 중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용눈이오름의 경우에는 급격한 자연훼손으로 자연휴식년제에 들어갔다고 해요. 더불어 금오름 또한 심각한 자연훼손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새별오름 또한 위태위태한 상황이라고 해요.

 

사진출처 : Instagram @jj.___.s25
사진출처 : Instagram @haeun_1018
사진출처 : Instagram @haeun_1018

 

그렇기 때문에 관광객들이 특히 지켜야 할 점들은 꼭꼭 지켜나가야 제주도 오름을 우리가 더 오랫동안 오를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매트가 깔려져 있는 곳으로만 이동을 해야 해요! 탐방로를 벗어나지 않아야 하며 인증샷을 찍기 위해서 통행이 금지 된 구역에 들어가는 것은 빠른 훼손을 불러온다고 하네요.

 

사진출처 : Instagram @s_eun530
사진출처 : Instagram @reumreum_22 

 

새별오름이 억새 명소로 유명한 이유는 제주도내에서도 이곳만큼의 규모가 큰 억새 군락지를 보기 어렵다고 해요. 오름의 매력과 동시에 가을을 느낄 수 있는 억새를 함께 구경을 할 수 있는 새별오름! 지금 제주도를 꼭 가야 하는 이유 중에 하나가 아닐까 싶네요. 

 


 

저작권자ⓒ더유니브, 무단 편집 및 재배포 금합니다.
사진출처 : 사진 하단 기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