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한국물이 매력적인 서울 쌀국수 맛집4
진한국물이 매력적인 서울 쌀국수 맛집4
  • THE UNIV
  • 승인 2021.10.29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한국물이 매력적인 서울 쌀국수 맛집4

더 유니브 에디터 / 박현선

 

 


 

 

베트남은 세계적인 곡창지대 중에 한곳인데요. 이에 쌀을 이용한 요리가 발전을 했다고 합니다. 그 중에서도 우리에게 익숙한 음식이 바로 쌀국수가 아닐까 싶은데요. 쌀국수면을 사용을 하기 때문에 부담이 없는 것이 특징이며, 각종 고기를 우려서 진한 육수와 향신료로 맛을 낸 것이 특징이랍니다. 우리 입맛에도 잘 맞아 매니아층이 많죠. 이번에는 서울에 위치한 쌀국수맛집을 모아 봤습니다.  

 

 

 

사이공리

사진출처 : Instagram @golani9143
사진출처 : Instagram @golani9143
사진출처 : Instagram @osowha_tto

 

장승배기맛집으로도 알려진 사이공리에선 쌀국수 뿐만 아니라 반미 샌드위치, 분짜 등을 함께 맛볼 수 있는데요. 이곳은 수요미식회라는 프로그램에 소개가 된 적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내부는 크지 않은 편이지만 항상 사람들이 많은 곳인데요. 쌀국수 가격은 6900원으로 다른 곳과 비교를 했을 때 착한 편에 속하는데요. 이곳은 쌀국수와 함께 반미가 인기가 높다고 해요. 베트남 현지인이 운영을 하는 곳으로 베트남 현지의 맛을 더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저렴한 가격 덕분에 가성비 맛집으로 알려져 있답니다.

 

 

 

을지깐깐

사진출처 : Instagram @hana_namaste
사진출처 : Instagram @hana_namaste

 

을지깐깐은 을지로에 위치하고 있는 베트남 음식점인데요. 을지로역에서 멀지 않아 찾아 가기 어렵지 않다고 해요, 식당은 2층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이곳의 메뉴는 기본 소고기 쌀국수와 돼지뼈와 해산물을 넣고 8시간 이상 우려낸 매콤한 육수가 매력적인 을지깐깐의 시그니처 메뉴인 게살국수, 분짜 그리고 밥 메뉴로는 고기덮밥, 공심채볶음밥 등이 있답니다. 시그니처 메뉴인 게살국수는 매콤한 국물이니 평소 매운 음식을 좋아하거나 칼칼한 국물을 선호하는 편이라면 이곳에서 새롭게 즐겨보아도 좋을 것 같아요. 꽤 매운편이라고 하니 매운 음식을 잘 못드시는 분들은 신중하게 생각해보고 주문하시길 바래요. 

 

 

프롬하노이

사진출처 : Instagram @greedy_sikek
사진출처 : Instagram @sunstears
사진출처 : Instagram @abuse_your_tastebuds
사진출처 : Instagram @m.ar.chive

 

이곳은 반쎄오 맛집으로도 알려져 있는데요. 망원시장과 인접하여 망원시장 구경을 하면서 가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쌀국수와 반미만큼 잘 알려진 베트남 음식 중에 하나인데요. 베트남식 부침개라고 생각을 하면 되는데요. 쌀가루 반죽에 각종 채소, 해산물 등을 얹어 반달 모양으로 부쳐내 각종 야채와 함께 싸먹는데요. 쌀국수, 분짜, 반쎄오 이렇게 3가지 메뉴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쌀국수에 고기도 푸짐하며 국물도 깔끔한 편이라고 해요. 두명이서 방문을 한다면 쌀국수 한개, 반쎄오 한개 조합으로 먹어보면 좋을 듯 합니다. 

 

 

팜티진

사진출처 : Instagram @cu_bob 
사진출처 : Instagram @cu_bob 
사진출처 : Instagram @sso_hee__p

 

서울숲역에 위치한 팜티진은 소고기쌀국수, 얼큰 쌀국수 그리고 분보훼를 맛볼 수 있는데요. 분보훼의 경우에는 베트남 중부 지역 후에의 쌀국수 요리라고 합니다. 우리나라로 치면 궁중음식에 해당을 한다고 할 수 있는데요. 맛은 한국의 갈비탕 느낌과 비슷하다고 해요. 이곳 역시 베트남 현지인이 요리를 하는 집으로 베트남에서 먹던 맛을 조금이나마 더 가까이서 느낄 수 있는데요. 분보훼는 흔하게 먹을 수 있는 메뉴가 아니다보니 이곳에서 새롭게 먹어 보아도 좋을 것 같아요 

 


 

저작권자ⓒ더유니브, 무단 편집 및 재배포 금합니다.
사진출처 : 사진 하단 기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