쫄깃쫄깃한 면발이 일품인 우동맛집 4
쫄깃쫄깃한 면발이 일품인 우동맛집 4
  • THE UNIV
  • 승인 2021.11.10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쫄깃쫄깃한 면발이 일품인 우동맛집 4 

더 유니브 에디터 / 박현선

 

 


 

 

면요리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쌀쌀해지고 있는 요즘 따뜻한 국물이 생각날때가 있죠! 그럴 때 생각나는게 바로 우동이 아닐까 싶은데요. 두툼하고 쫄깃한 면발이 특징인 우동. 우동맛집을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가타쯔무리

사진출처 : Instagram @cho_hyunah
사진출처 : Instagram @ld5zzl_noodle

 

이본에서 요리 공부를 한 일본인 셰프가 운영을 하는 우동집으로 일본 현지의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일본 현지의 붓가케 우동을 맛보고 싶다면 남가좌동에 위치한 가타쯔무리에 들려보세요! 붓가케 우동은 약간 달달한 국물맛이랍니다. 멸치와 다시마로 국물맛을 낸 가케우동과 가쯔오의 풍미가 더해진 붓가케우동이 이곳의 대표 메뉴인데요! 기호에 따라서 두 가지 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드셔보세요. 참고로 국내산 식재료를 사용해 우동을 만든다고 하니 걱정하지 마세요! 하지만 이곳은 운영시간이 꽤 짧은데요. 11시에서 2시반까지만 영업을 하기 때문에 이곳에서 우동을 맛보기 위해서는 발빠르게 움직여야 한다는 사실. 오픈 전 대기는 필수라고 합니다. 

 

 

미타우동

사진출처 : Instagram @yumyum_zzapzzap
사진출처 : Instagram @ji_noo_96

 

수요미식회, 생활의달인 등의 프로그램에 소개가 된 적이 있는 곳인데요. 미타우동은 삼전동을 일본 발음으로 옮겨 미타라는 이름으로 가게 이름을 지었다고 합니다! 이곳에서 먹어보아야 할 우동은 명란앙카케우동. 앙카케란 전분을 넣어 걸쭉하게 만든 소스를 뜻하는데요. 걸쭉한 국물에 짭조름한 명란을 얻어서 먹는 명란앙카케우동은 부드러운 국물이 특징이랍니다.  미타우동은 면발이 쫄깃한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우동마니아들 사이에서는 익히 알려진 곳이라고 하는데요. 참고로 이곳은 주말에는 영업을 하지 않는다고 하니 이점을 미리 알고 계시길 바래요. 

 

 

수우동

사진출처 : Instagram @f00.d_d 
사진출처 : Instagram @mo_zzziii_
사진출처 : Instagram @f00.d_d 

 

이번엔 비행기를 타고 제주도로 떠나볼까요! 제주도에도 우동맛집이 있는데요. 바로 협재에 위치한 수우동입니다. 아침 일찍 대기명단에 이름을 적어두어야 할만큼 인기가 많다고 하는데요. 쇠소깍에도 직영점이 있다고 하는데요. 직영점의 경우에는 비교적 웨이팅이 덜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래요 이곳의 인기메뉴는 자작냉우동인데요. 돈까스도 맛있다고 해요. 수우동은 면발이 탱글탱글한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냉우동의 경우 냉모밀 국물과 비슷한 맛이라고 해요 

 

 

카덴우동

사진출처 : Instagram @eeeunsh14
사진출처 : Instagram @byunew_ 

 

합정에 위치한 우동카덴은 TV프로그램에서도 얼굴을 많이 비춘 셰프인 정호영 셰프가 운영을 하는 곳인데요. 연희동에도 위치를 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제주도에도 지점이 한군데 더 생겼답니다. 얼마전 놀면뭐하니에서 인싸 맛집으로 등장을 하기도 했는데요! 그만큼 SNS에서는 이미 핫한 우동집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저작권자ⓒ더유니브, 무단 편집 및 재배포 금합니다.
사진출처 : 사진 하단 기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