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울 때 생각나는 면요리 서울 칼국수 맛집4
추울 때 생각나는 면요리 서울 칼국수 맛집4
  • THE UNIV
  • 승인 2021.12.03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울 때 생각나는 면요리 서울 칼국수 맛집4

 

더 유니브 에디터 / 박현선

 

 


 

 

추운 겨울 따뜻한 면요리가 생각나지 않으신가요? 서민들의 대표적인 겨울에 찾는 면요리라고 할 수 있는 칼국수! 따뜻하고 시원한 국물을 한 입이면 얼어 붙었던 몸이 스르르 녹는 듯한 기분이 들죠. 이번 더유니브에서는 서울 칼국수 맛집 4군데를 정리를 해보았답니다.

 

목천집

사진출처 : Instagram @boba1125fett
사진출처 : Instagram @boba1125fett

 

목천집은 앵콜칼국수라는 이름으로 더 알려진 집인데요! 예술의 전당 인근에 위치를 하고 있어 예술의전당 맛집으로도 알려져 있답니다. 이곳에서는 옛날 손칼국수 뿐만 이나리 얼큰칼국수, 팥칼국수, 매생이칼국수, 들깨칼국수 등 칼국수면으로 요리한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가 있답니다. 옛날 손칼국수는 바지막 국물 베이스로 매일 면을 직접 만든다고 해요. 

 

임병주 산동 칼국수

사진출처 : Instagram @minfo.o
사진출처 : Instagram @minscones
사진출처 : Instagram @hijeni555

 

이곳은 33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양재역 맛집인데요! 2017년부터 2021년까지 꾸준히 미쉐린 가이드에 이름을 올린 곳인데요. 칼국수는 산동칼국수가 유일한 메뉴랍니다. 칼국수 외에 평양왕만두, 만두국, 보쌈, 왕족발 메뉴가 있어요! 가장 인기가 있는 메뉴는 단연 칼국수인데요. 매일 뽑아내는 면으로 조리를 하는데 시원한 육수가 일품이라고 합니다. 면도 푸짐한 편이며 직접 뽑는 면은 쫄깃쫄깃하며 식감이 좋은 편이라고 해요. 기존 한옥건물에 건물을 신축을 하면서 주차를 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찬양집

사진출처 : Instagram @melody.h
사진출처 : Instagram @melody.h

 

방송에도 여러번 소개가 되었던 칼국수맛집 찬양집은 65년 문을 열어 53년의 전통을 가지고 있는 노포맛집으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종로3가역 인근에 위치를 하고 있는데요. 익선동카페거리와도 멀지 않답니다. 추운날 몸을 따뜻하게 녹일 수 있는 시원하고 따뜻한 칼국수 한그릇하고 익선동에서 데이트를 해도 좋을 것 같은데요. 이곳은 해물칼국수가 주메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곳의 메뉴는 해물칼국수, 고기만두, 김치만두 이 3가지가 유일한데요. 바지락과 홍합 등의 조개가 푸짐하게 들어가 있어 국물맛이 좋다고 해요. 테이블마다 올려져 있는 노란 바가지는 조개 껍데기를 담는 용도랍니다!

 

황생가칼국수

사진출처 : Instagram @happ_ig_is_me 
사진출처 : Instagram @happ_ig_is_me 

 

황생가칼국수는 경복궁 인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웨이팅이 긴 곳 중에 한 곳인데요! 비교적 오픈 시간에 맞춰서 도착을 하면 길게 기다리지 않을 수 있다고 해요. 만두를 직접 빚는 곳이기도 한데요. 이곳의 대표메뉴라고 할 수 있는 사골칼국수와 왕만두국, 왕만두는 모두 동일하게 가격은 만원입니다. 사골은 국내한 한우와 육우를 사용을 하여 국물을 낸다고 해요. 이곳의 칼국수는 사골국물답게 뽀얀 국물인데요. 고기와 야채 고명으로 담백하면서도 든든한 칼국수이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