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한 야경을 볼 수 있는 진주 남강유등축제
화려한 야경을 볼 수 있는 진주 남강유등축제
  • THE UNIV
  • 승인 2021.12.15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려한 야경을 볼 수 있는 진주 남강유등축제

더 유니브 에디터 / 박현선

 


 

진주 남강 유등축제
2021.12.4~ 12.31일(28일간)

진주에서는 매년 열리는 축제가 있는데요! 바로 진주 남강유등축제입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열리지 않다가 2년만에 열렸는데요. 12월 한달간 개최가 됩니다! 12월 4일부터 31일까지 축제가 진행이 됩니다. 유등은 물 위에 띄우는 등불을 가리키는 말로 진주에서 이러한 축제가 유래가 된 것에는 역사를 알면 이해가 된답니다. 

 

사진출처 : Instagram @s_ua.n
사진출처 : Instagram @pilate__su

 

진주대첩은 임진왜란 3대첩의 하나입니다. 임진왜란 때 벌어진 진주성 전투에서 적군이 강을 건너려고 하자 강물 위에 유등 띄워 막았다고 하는데요! 또 한편으로는 성밖에 가족들에게 안부를 전하는 통신수단으로 사용이 되었다고 해요. 이러한 역사적 사실이 진주 남강 유등축제의 배경이 된 것인데요.

 

사진출처 : Instagram @j.oooyeon
사진출처 : Instagram @fudiii_1

 

진주 남강 유등축제는 진주성, 남강일원에서 열리는데요! 오후 5시부터 점등이 되어 11시까지 관람을 할 수 있답니다.  

등축제 답게 이곳은 해가 진 저녁에 가야 볼거리가 많은데요. 원래 진주성은 입장료가 있지만 축제기간동안에는 무료라고 해요! 축제 중에 참고할 점이 있다면 방역확인증을 챙겨 가야 하는데요! 어플 등으로 확인이 가능하게 준비하세요. 유등축제는 백신패스, 발열체크, 방문등록까지 철저한 방역조치를 취하고 있는데요. 2차 접종 완료자만 입장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래요. 

 

사진출처 : Instagram @kimminseong__
사진출처 : Instagram @na_kxxg

 

많은 사람의 소망과 염원을 담은 등으로 꾸며진 공간과 남강 위에 뜨여진 다양한 등 조형물도 만날 수 있답니다. 진주교에도 조명이 들어와  여러모로 볼거리가 많답니다. 이번 축제는 천년의 강 평화를 담다 라는 주제로 남강에 대형 수상등 61개를 설치하였으며 촉석루, 진주성 야경을 함께 관람할 수 있답니다. 각각의 테마에 맞게 등축제가 진행이 되고 있으니 진주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축제기간 중에 들려보아도 좋을 것 같아요~

코로나가 심해짐에 따라 12월 12일 오후 11시부터 유등 소등을 시작으로 축제를 1주일간 일시 중단한다고 하는데요! 코로나가 확산이 줄어 진주 남강 유등축제가 잘 마무리 되었으면 좋겠네요! 진주 남강 유등축제를 방문하고자 하시는 분들께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축제 일정을 잘 확인을 해보시고 방문하시길 바래요. 

 


 

저작권자ⓒ더유니브, 무단 편집 및 재배포 금합니다.
사진출처 : 사진 하단 기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