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판 아이슬란드라 불리는 강화도 동막해수욕장
한국판 아이슬란드라 불리는 강화도 동막해수욕장
  • THE UNIV
  • 승인 2022.02.03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판 아이슬란드라 불리는 강화도 동막해수욕장


더 유니브 에디터 / 박현선

 

 


 

사진출처 : Instagram @bclaire___

 

강화도 가볼만한곳 중 한곳인 동막해변. 여름이면 해수욕을 즐기기 위해서 가족, 연인, 친구 단위로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한데요. 동막해변은 갯벌이 있는 바다임에도 고운 백사장이 있는 곳으로 유명한 곳인데요! 이에 아이들이 모래놀이를 하기에도 좋은 서울근교 가볼만한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 Instagram @ddu._.ming
사진출처 : Instagram @dazzle_ch93

 

강화도 동막해변은 세계 5대 갯벌 하나로 손꼽힐 정도라고 하는데요. 겨울이면 우리가 알고 있는 갯벌의 모습과는 조금 다른 모습을 띄는데요. 추운 겨울날씨 탓에 갯벌이 살짝 얼면서 그 위에 눈이 쌓이면 색다른 느낌을 준답니다. 

이러한 모습때문에 겨울이면 강화도 동막해수욕장은 한국의 아이슬란드라고 불리기도 한다고 합니다. 바다가 언 모습을 보는 것이 흔한 일이 아닌데, 겨울철 인천 강화도 동막해수욕장에 방문을 하면 볼 수 있답니다. 갯벌이 얼고 또 그 위에 눈이 쌓인 풍경을 보면 겨울을 확실히 느낄 수 있을거랍니다. 

 

 

사진출처 : Instagram @ryeong_min_
사진출처 : Instagram @le_yj417

 

강화도의 경우에는 수도권에서 크게 멀지 않고 또 당일치기로도 부담없이 없는 지역이기 때문에 서울근교, 수도권 데이트 할 장소를 고민을 하고 있다면 겨울이 다 가기 전에 한번 방문을 해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밀리지 않는다면 서울에서 1시간 내외면 도착을 할 수 있답니다. 

 

사진출처 : Instagram @xvii_h0sy
사진출처 : Instagram @sooxyn

 

동막해수욕장은 강화도 남단에 펼쳐진 갯벌인데요. 무려 크기가 무려 1천8백만평에 이른다고 해ㅔ요! 물이 빠질 때에는 직선 4km까지 갯벌로 변한다고 해요! 칠게,가무락,쌀무늬고둥,갯지렁이 등이 이곳에 살고 있는데 날씨가 춥지 않을 때에는 갯벌에서 여러 생물을 관찰을 하면서 시간을 보내보아도 좋을 것 같아요! 가족들이 함꼐 오기 참 좋은 여행지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강화도에서는 멀리서 인천국제공항도 보이며 평화전망대, 전등사 등 가볼만한곳들이 더 있으니 이번 주말 데이트 코스는 동막해수욕장을 고려해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저작권자ⓒ더유니브, 무단 편집 및 재배포 금합니다.
사진출처 : 사진하단기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