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 빠질 때 비로소 찐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광치기해변
물 빠질 때 비로소 찐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광치기해변
  • THE UNIV
  • 승인 2022.02.07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 빠질 때 비로소 찐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광치기해변

더 유니브 에디터 / 박현선

 

 


 

제주도를 찾는 분들이 많이 들리는 대표적인 관광지 중에 하나가 바로 성산일출봉이 아닐까 싶은데요. 성산일출봉을 가장 멋지게 볼 수 있는 곳을 꼽으라면 바로 광치기해변이랍니다. 

 

사진출처 : Instagram @ji._.woni
사진출처 : Instagram @ambivalence_h 
사진출처 : Instagram @yousiyear 
사진출처 : Instagram @o.xxu_

 

많은 분들이 일출을 보기 위해서 성산일출봉을 오르곤 하는데요! 광치기해변 또한 일출이 아름다운 곳이랍니다. 광치기해변에서는 성산일출봉 옆으로 뜨는 일출을 감상을 할 수 있는데요! 성산일출봉과 일출을 한번에 감상을 할 수 있는 멋진 곳이랍니다. 많은 분들이 성찬일출봉 가기 전에 있는 해변으로 알고 계시지만 이곳 또한 사진을 찍으면 멋있게 나오는 명소 중에 한 곳이랍니다. 

 

우선 광치기해변은 일반 해변과 다르게 특이한 모습을 띄고 있는데요. 펄펄끓던 용암이 바다와 만나 빠르게 굳어지면서 형성된 지질구조라고 해요! 성산일출봉은 바다 속에서 폭발해 생겨난 유일한 케이스의 분화구인데요! 즉, 성산일출봉이 만들어진 바다가 광치기해변이랍니다. 

 

사진출처 : Instagram @xox__xin
사진출처 : Instagram @bo_o128

 

광치기해변 인근에 공영주차장이 있기 때문에 주차에 대한 걱정을 덜 수 있답니다. 게다가 지금 광치기해변을 들리면 유채꽃을 볼 수 있는데요. 제주도유채꽃을 보기 위해서 봄에 제주도를 찾는 분들이 많은데요. 요즘에는 품종개량을 통해서 추운 겨울에도 유채꽃을 볼 수 있답니다. 유채꽃밭에서 사진을 찍기 위해서는 천원 정도 비용을 지불을 하고 사진을 찍어야 하는데요. 성산에는 무료로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스팟이 있답니다. 바로 광치기해변 건너편인데요. 광치기해변을 들러서 성산일출봉, 광치기해변, 유채꽃까지 한번에 관람을 해보심 알찬 제주도 동쪽코스 여행이 될 것 같아요

 

광치기해변은 마을사람들이 관을 가지고 와 시신을 수습하던 곳이라고 해서 관치기라고 불리었다고 하는데요. 또 다른 내려오는 이야기로는 드넓은 안반지대 모습이 광야 같다고 해서 광치기해변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고 해요. 

 

사진출처 : Instagram @azure_nn
사진출처 : Instagram @___belle_mer

 

특히 이곳의 경우에는 썰물때는 바닷물에 가려있던 모습이 들어나는데요! 숨은 사진명소답게 썰물 때 이곳을 방문을 하면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답니다. 용암 지질과 녹색 이끼가 모습을 들어내는데요. 이러한 배경으로 사진을 찍기 위해서는 물때 시간을 잘 파악을 해야 한답니다. 간조 시간을 잘 맞춰서 방문을 하면 이끼가 낀 현무암들 볼 수 있답니다. 

물론 주의해야 할 점도 있어요! 이끼가 매우 미끄럽기 때문에 돌을 잘 못 밟으면 넘어지기 쉽기 때문이랍니다. 그렇기 때문에 잘 미끄러지지 않는 신발을 신고 가시길 바래요~ 그리고 광치기해변의 모래는 현무암의 풍화작용으로 검은색을 띄는 것이 특징이랍니다. 

 


 

저작권자ⓒ더유니브, 무단 편집 및 재배포 금합니다.
사진출처 : 에디터 본인 촬영 및 제작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