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가볼만한곳 데이트하기 좋은 관방제림
담양가볼만한곳 데이트하기 좋은 관방제림
  • THE UNIV
  • 승인 2022.02.09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가볼만한곳 데이트하기 좋은 관방제림

더 유니브 에디터 / 박현선

 


 

 

담양여행시 들려 볼만한 코스인 관방제림! 담양군 담양읍 남산리에서부터 시작을 하여 수북면 황금리, 대전면 강의리 까지 약 2km 길이에 달하는 인공  숲인데요. 천연기념물로 지정이 되어 있는 곳이기도 하답니다. 이곳이 국내 여행지로 유명한 이유는 약 2km에 걸쳐 거대한 풍치림을 이루고 있기 때문인데요. 300~400년에 달하는 나무들이 이곳을 지키고 있답니다. 

 

 

사진출처 : Instagram @hyxzxxn
사진출처 : Instagram @aficion__

 

이곳에 있는 주요 나무들은 푸조나무, 팽나무, 벚나무, 음나무, 개서어나무 곰의말채,갈참나무 등으로 약 420그루가 자라고 있는데요. 현재 천연 기념물로 지정된 구역 안에는 더 오래되고 큰 나무들이 자라고 있다고 합니다. 나무가 우거진 숲 답게 여름에는 햇빛과 더위를 피할 수 있어 여름철에 많이 방문을 하는 관광지이기도 한데요. 담양데이트코스, 담양 가볼만한곳을 찾고 있다면 관방제림에 들려보세요~ 

 

사진출처 : Instagram @ssam_ing

 

이곳의 역사는 오래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데요! 관에서 제방을 쌓고 나무를 심어 가꾼 숲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관방제림은 큰 비만 오면 수해를 입는 담양의 지리적 특성과 연관이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안타깝게 여긴 관에서 담양천의 물길을 다스리기 위해서 제방을 축조를 하였고 보호하기 위해 나무를 심은 것이 지금의 관방제림이랍니다. 

 

사진출처 : Instagram @ssam_ing
사진출처 : Instagram @u_o.q 

 

즉, 우리의 선조들이 홍수 피해를 막기 위해서 제방을 만들고 나무를 심은 것인데요! 선조들의 지혜를 옅볼 수 있는 명소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러하여 역사 및 문화적 자료로서의 가치가 큰 담양 가볼만한곳이랍니다. 

가을에는 단풍명소로도 익히 알려진 명소 중에 명소인데요. 단풍이 이쁘게 물이 들어 단풍명소로 가을에 많이 찾는 담양 여행지랍니다. 해가 진 저녁에는 조형물들에 조명이 들어와 담양 야경명소로도 SNS에서 잘 알려져 있답니다. 

 

사진출처 : Instagram @u_o.q

 

관방제림에 가시면 길 건너에 위치하고 있 담양국수거리도 들려보세요!5천원이면 국수 한 그릇을 먹을 수 있답니다. 요즘에는 카페에 가면 음료 한잔 가격이 5천원이 넘는 것은 예삿일이 아닌데요! 착한 담양국수거리에서는 착한 가격에 국수 한그릇을 먹을 수 있으니 허기를 달래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담양국수거리는 관방천을 따라 형성이 되어 있는데요! 옛날 관방천에 장이 열리면 상인들을 위해 빨리 먹을 수 있는 음식인 국수집이 생긴 게 지금의 담양국수거리가 된 것이라고 하네요 
 


 

저작권자ⓒ더유니브, 무단 편집 및 재배포 금합니다.
사진출처 : 사진하단기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