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가볼만한곳 거대한 목탑 앞에서 인생샷! 사명대사공원
김천가볼만한곳 거대한 목탑 앞에서 인생샷! 사명대사공원
  • THE UNIV
  • 승인 2022.02.11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천가볼만한곳 거대한 목탑 앞에서 인생샷! 사명대사공원

더 유니브 에디터 / 박현선

 

 


 


김천을 대표하는 관광지 중에 하나는 바로 직지사가 아닐까 싶은데요! 직지사를 이미 익히 알고 계신 분들도 있을 것 같아요. 우선 역사적으로도 오래된 사찰이라 이미 유명한 절인데요. 직지사의 역사는 신라시대로 올라갑니다. 무려 1,600년에 역사를 가지고 있는데요. 직지사는 소나무와 가을 단풍이 절경이라 가을여행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사찰 중에 하나랍니다. 템플스테이도 가능하니 이에 관심 있는 분들은 김천 여행시 들려보세요!

 

사진출처 : Instagram @gam_ja0610
사진출처 : Instagram @heee_.1 
사진출처 : Instagram @heee_.1

 

오늘 내일뭐하지에서는 직지사 인근에 위치하고 있는 사명대사공원을 소개하고자 하는데요! 사명대사공원은 인근 직지사와 황악산을 연계한 문화, 생태, 체험형 관광지입니다. 착공한지 약 10년만에 문을 열었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김천에서 공을 들여 만든 관광지라고 합니다. 16살 되던 해에 직지사로 출가해 승려가 된 뒤 임진왜란 때 승려들을 모아 일본군을 무찌른 사명대사의 이름을 딴 공원인데요! 

 

사진출처 : Instagram @rio_u0204
사진출처 : Instagram @n_a__y

 

직지사 바로 인근에 사명대사공원이 위치하고 있는 만큼 김천여행시 여행코스를 계획을 할 때에 함께 묶어 다녀오시면 좋을 듯 합니다. 사명대사공원 안에는 큰 목탑이 위치하고 있는데요! 이곳의 랜드마크라고 할 수 있는데요! 높이 41.2m의 5층 목탑으로 이름은 평화의 탑이라고 합니다. 높이 솟은 평화의 탑의 모습을 보고 있으면 저절로 웅장함이 느껴진답니다. 

 

사진출처 : Instagram @ehaidanik
사진출처 : Instagram @y___j_2
사진출처 : Instagram @ehaidani

 

특히 이 평화의 탑은 낮에 볼 때와 밤에 볼 때 느낌이 다른데요! 그 이유는 밤이 되면 조명이 들어오기 때문이랍니다. 목조건물에 조명이 들어와 황금빛 자태를 자아내는데요. 기회가 된다면 낮와 밤의 모습을 비교를 해보며 관람을 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sns에 태그를 걸어 검색을 하면 이곳에서 인증샷을 찍어 올리시는 분들의 사진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답니다. 공원 내에는 숙박시설, 체험시설, 카페 등이 모여 있는데요. 한국 전통느낌이 느껴지는 숙소에서 하루 밤 지내고 싶다면 미리 예약을 해두셔도 좋을 것 같아요. 

사진출처 : Instagram @ssoluna_s 
사진출처 : Instagram @ssoluna_s 

 

이곳에서 인기인 곳은 바로 사명대사공원 내에 위치한 카페인데요! 특히 공원 안에 위치한 한옥 카페 안에서 해당 목탑이 잘 보여 편하게 휴식을 취하면서 구경을 할 수 있답니다. 사명대사공원의 또 하나의 포토존인 셈이죠! 다만, 음료는 1인 1주문이라고 하니 이점을 참고해두세요. 

더불어 한복을 대여해주는 곳이 있어 별도의 비용을 지불을 하면 한복을 입고 사명대사공원을 둘러볼 수 있는데요! 이색적인 사진을 남기고 싶다면 한복을 대여하여 사명대사공원 곳곳에서 인생샷을 남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저작권자ⓒ더유니브, 무단 편집 및 재배포 금합니다.
사진출처 : 사진 하단 기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