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도 축제를 즐기자! 강릉겨울퍼포먼스페스티벌 2017
겨울에도 축제를 즐기자! 강릉겨울퍼포먼스페스티벌 2017
  • 정미숙
  • 승인 2017.02.10 2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을 기원하는 강릉 문화축제

 2018 평창동계올림픽이 1년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강원 강릉시 곳곳에서는 각종 페스티벌과 축제 등 문화공연으로 후끈 달아오를 예정이다.

강릉 겨울퍼포먼스 페스티벌은 오래 전부터 매년 진행되는 여느 전통 지역 행사와는 다르게, 내년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을 기원하는 취지가 있는 만큼 올해로 처음 개최되는 축제이다. 강릉 단오제로 유명한 강릉에서 겨울에도 강릉문화를 바탕으로 새로운 겨울 축제를 만들고자 하는 올림픽 특구사업이다. 14~19일 진행되는 강릉 겨울퍼포먼스 페스티벌도 동계올림픽 빙상경기 테스트이벤트 기간 경험할 수 있는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2017. 2. 14(화)~19(일) 6일간 명주예술마당, 명주로, 강릉대도호부관아 일원에서 '길 위의 신명, 올림픽의 시작' 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진행된다.

2월 9일 강릉 하키센터에서는 G-1년 기념행사가 크게 열린다. 이 자리에서는 대회 1년 카운트다운 퍼포먼스와 함께 2018명이 참가하는 올림픽 대합창이 울려 퍼져 전 세계에 평창을 알릴 계획이다.
11일 오후에는 경포해변에서 경포 세계불꽃축제가 펼쳐져 아름다운 불꽃으로 밤하늘을 수놓으며 올림픽 성공개최를 기원한다.

또한 명주로에서는 매일 축제를 알리는 길놀이 퍼포먼스가 진행된다. 특히 2월 17일 부터 19일 3일간 펼쳐지는 길놀이는 축제의 가장 큰 볼거리 중 하나이다.

 

 

 


2월 18일에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개최를 기원하며 시민 2018명이 참가하는 Moon*火(달&불) 대형 길놀이가, 17일에는 대도호부관아에서 청소년이 참여하는 K-POP Culture 길놀이 퍼포먼스가, 19일에는 올림픽파크에서 지역 전통공연예술단체들의 공동창작거리공연인 K-Roots Culture 길놀이 퍼포먼스가 진행된다. 전통 공연부터 현대 예술 공연까지 모두 이번 축제에서 즐길 수 있다. 

다른 축제들보다도 상당한 규모를 자랑하고, 즐길 거리, 볼 거리, 먹을 거리가 모두 풍성하게 장식하고있다. 그리고 밤에는 하우스 콘서트 형식의 클래식 피아노 공연, 어쿠스틱 공연으로 연주자와 관객이 교감할 수 있는 야간 콘텐츠까지 다양하게 있다. 기간까지 꽤 여유있고, 올림픽 1년을 앞둔 강원도에서는 이외에도 다른 축제와 행사로 풍성하니 이번 방학에 가족들과, 친구들과, 연인들과 강원도로 떠나 좋은 추억을 쌓았으면 한다.
 

더 자세한 행사 일정과 안내 사항은 강른 겨울퍼포먼스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 (http://www.gnperformancefestival.co.kr) 를 참고하기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