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떠나도 즐거운 영국 여행3. 관광지편
지금 떠나도 즐거운 영국 여행3. 관광지편
  • 이수정
  • 승인 2017.03.16 0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국여행 기사의 마지막 편으로 런던에서 여행할 곳들을 스팟 별로 소개하고자 한다. 런던은 대부분의 유명 관광지들이 밀집되어 있는 편이어서 도보로 이동하기 편하다는 특징이 있으며 이러한 특징을 살려서 여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왜냐하면 여행지에서는 거리를 걷는 것만으로도 훌륭한 여행이 되고 다양한 사람들과 건물들을 구경할 수 있기 때문이다.

1. 버킹엄궁전 근위병 교대식 - 웨스트민스터 대성당, 웨스트민스터 사원, 빅벤, 런던아이  - 내셔널갤러리, 트라팔가 광장

 

근위병 교대식을 기다리며.

 이렇게 적어두면 너무 많은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들지 모르겠지만 근위병 교대식과 내셔널 갤러리를 제외하고는 모두 간단히 사진을 찍는 곳이기 때문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지 않는다. 참고로 근위병 교대식은 8월에서 3월까지는 격일로, 4월부터 7월까지는 매일 진행하기 때문에 미리 일정과 시간을 확인하고 가야하며, 많은 관광객들이 동시에 방문하기 때문에 30분 정도 미리 가있어야 관광객 정수리가 아니라 근위병을 구경할 수 있다. 또한 이 곳들 뿐만 아니라 내셔널갤러리가 위치한 곳 근처에 초상화 갤러리, 뮤지컬 극장, 소호, 영국 박물관 등 다양한 관광지들이 위치해 있으므로 참고할 것.

빅벤과 런던아이. 1일 2빅벤을 할 수 밖에 없다.

 

2. 런던탑, 타워브릿지, 시티홀 - 테이트모던, 밀레니엄 브릿지, 세인트 폴 대성당

 

타워브릿지를 건너며 본 템즈강과 더 샤드.

 런던에 오는 사람들에게 꼭 가라고 가장 추천해주고 싶은 곳이 바로 타워브릿지다. 개인적으로 빅벤이나 런던아이보다 템즈강과 함께 반짝거리는 타워브릿지가 더 아름답다고 느꼈고, 햇살이 비추는 날에 타워브릿지를 보러 간 것이 최고의 선택이었다고 생각한다. 이 날은 브릭레인 마켓과 스피탈필드 마켓을 구경한 이후에 걸어서 (사실 이 두 여행지 사이의 거리는 걷기에는 좀 멀기 때문에 추가하지 않았다.) 런던 탑과 타워브릿지로 향하였다.

낮의 타워브릿지와 밤의 타워브릿지.

 그 다음 타워브릿지를 가장 잘 구경할 수 있는 시티홀에서 낮의 타워브릿지를 구경하며 사진을 찍고, 저녁이 될 때까지 기다린 이후 밤의 타워브릿지를 구경하였다. 타워브릿지는 낮과 밤에 느낌이 사뭇 다르기 때문에 꼭 두 번 구경하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시청을 지나서 몇 분 걷다 보면 현대 미술관인 테이트모던이 나오는데, 금요일과 토요일은 밤 열 시, 나머지는 저녁 6시까지 하므로 개장 시간과 일몰 시간을 확인하고 타워브릿지와 테이트모던의 일정을 짜기 바란다.

현대미술관인 테이트모던.

 

3. 해리포터 스튜디오

 

 런던하면 해리포터! 해리포터를 한 번도 안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본 사람은 없을 정도로, (사실 나는 해리포터를 안 본 사람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해리포터 스튜디오는 런던의 대표적인 관광지가 되었다. 런던 Euston역에서 기차를 20분 정도 타고 Watford Junction역에 도착한 후에, 해리포터 스튜디오로 가는 셔틀버스를 타면 해리포터 스튜디오에 도착한다.

 오사카에 있는 유니버셜 스튜디오의 해리포터 테마파크와는 다르게 여기는 해리포터 박물관이라는 설명이 더 알맞은데, 온갖 소품과 세트장을 보며 이전에 보았던 영화들의 내용이 생각이 나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우리는 약 3시간 정도 구경하였는데, 추운 날씨 때문에 체력이 방전되어서 그렇지, 날이 따뜻했으면 더 오래 구경하지 않았을 까라는 아쉬움이 있긴 하다.

 앞서 소개한 관광지들 뿐만 아니라 런던에는 다양한 길거리 마켓들(캠든, 포토벨로, 브릭레인)도 유명하고, 자연사 박물관, 빅토리아 앨버트 박물관같이 박물관이나 갤러리들도 많기 때문에 알차게 경로를 계획해서 여행하기를 바란다. 또한 런던으로 여행을 갔더라도 하루쯤은 런던을 벗어나서 여행하는 것을 추천하는데, 왜냐하면 런던과는 또 다른 도시의 재미를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